자녀함께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한 때
각종 게임.카니발 등 재미있는 행사 풍성
부활절(8일)을 맞아 이번 주말 곳곳에서 부활절 행사가 열린다. 부활절의 대표적 놀이행사는 바로 달걀 찾기(Egg Hunt). 달걀은 죽은 듯 보이나 안에서 생명이 성장해 부화하며 병아리가 태어나는 생명의 소생, 즉 예수님이 사망에서 부활하는 것을 상징한다. 청도교인에 의해 세워진 미국에서는 고난주와 수난주 동안 금식이나 검소한 생활을 해오다가 부활절을 맞아 오랜만에 토끼처럼 잔디위에서 뛰어놀면서 숨겨놓은 달걀을 찾고 행운을 얻는 행사를 열며 맛있게 달걀 먹는 관습을 지켜오고 있다. 뉴욕 일원의 달걀 찾기 행사를 소개한다.
*브루클린 브리지 공원
브루클린 브리지 공원보호국(Brooklyn Bridge Park Conservancy)은 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봄맞이 달걀 찾기’ 행사를 갖는다. 뉴욕시 공원국과 역사보존협회, 자연 유산 신용회, 마티 골든 뉴욕주 상원의원, 마틴 코너 뉴욕주 상원의원, 조앤 밀만 뉴욕주 하원의원 등의 후원으로 이 행사가 마련된다.
행사는 오전 11시 브루클린 브리지 공원 메인스트릿 입구와 엠파이어 풀톤 페리 스테이트 팍 인근에서 달걀 찾기 무료 행사를 시작으로 ‘디들 디들 디’와 ‘케어 베어 온 파이어’의 콘서트 무대, 브루클린 어린이 박물관의 동물 친구들의 무대, 스토리텔링 시간 등이 마련된다. 또 달걀 찾기 행사에서는 10명의 행운아를 뽑아 초콜릿 바스켓을 선사한다. 올해 행사는 제 3번째로 모든 어린이들의 참여를 환영한다.
*루푸스 킹 공원
퀸즈 자메이카 애비뉴와 153가에 위치한 킹 매너 뮤지엄의 루푸스 킹 공원(Rufus King Park)에서 ‘봄 달걀 도전(Spring Egg Challenge)’가 열린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토끼 캐릭터 빈키과 버니와 함께 킨 매너 정원에 숨겨진 예쁘게 색칠된 달걀을 찾는 행사이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달걀 찾기는 5세 미만의 어린이들을 행사이며 또 6세 이상을 이한 ‘에그-림픽(Egg-Lympics)’이 진행된다. 이스터의 상징인 달걀과 바스켓을 장식하는 행사도 열린다.
참가비는 달걀 찾지 행사가 어린이당 2달러씩이며 바스켓 만들기의 비용은 따로 내야 한다. 입장료는 일반이 5달러, 16세 미만은 무료이다.
*프로스펙 공원
브루클린의 프로스펙 공원내 보트 하우스 어부던센터(Audubon Center)에서 7일 낮 12시에서 오후 4시까지 ‘에그- 오-라마(Egg-O-Rama)와 에그 헌트(Egg Hunt)가 열린다. 이 행사는 WBLS가 주최하는 것으로 9세 이하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게임과 마술, 페이스 페인팅, 버니 홉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어린이들은 반드시 성인을 동반하고 참석해야 한다. 무료이다.
*레고 팍
퀸즈 블러바드 62애비뉴와 62로드에 위치한 레고팍의 로스트 배틀리온 홀(Lost Battalion Hall)에서 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패밀리 카니벌의 날이 열린다. 뉴욕시공원국이 주최하는 2007년 봄대행사의 하나로 열리는 이 카니벌에서는 가족이 함께 하는 콘테스트와 아트& 크래프트, 페이스 페인팅 등이 진행된다. 주소는 93-29 Queens Blvd이다.
*크로토나 공원
브롱스의 크로토나(Crotona) 공원에서 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셀레브레이트 이스터(Celebrate Easter)가 진행된다. 봄을 만끽 할 수 있는 각종 게임과 활동, 공작품 만들기, 달리기 대회 등이 열린다. 행사장은 크레어몬트 파크웨이와 크로토나 파크 노스의 테니스 하우스 인근
의 크로노타 애비뉴 이다. 자세한 문의는 718-430-1825로 하면된다.
*퀸즈 카운티 팜 뮤지엄
퀸즈에 위치한 퀸즈 카운티 팜 뮤지엄은 연례 부활절 달걀 찾기 행사를 7일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갖는다. 이 농장 내 과수원에 숨겨진 달걀을 찾는 것으로 행사가 열리는 동안에 토끼들이 뛰노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달걀 던지기와 달걀 굴리기 등의 게임이 진행되며 헤이라이드도 운행된다. 캐릭터 바니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입장료는 1인당 4달러이다.
주소; 73-50 Little Neck Parkway, Floral Park
문의: 718-347-3276
*마린 공원
브루클린에 위치한 마린(Marine) 공원에서 7일 오후 1시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12세 이하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달걀에 대한 배우는 행사가 열린다. 달걀의 종류와 장식법이 소개되며 또 잘 장식한 작품을 선정 선물도 준다. 행사장은 마린 공원내의 마쉬 내츄어 센터로 East 33rd Street & U Avenue에 위치해 있다. 문의 : 718-421-2021.
<이민수 기자>
부활절 달걀의 유래
오래 전부터 부활절에는 색칠한 달걀을 교환하거나 아이들에게 선물해왔다.
전해지는 바에 위하면 십자군 전쟁당시 기독교 가정의 로자린드 부인이 남편이 전쟁으로 나간 뒤 나쁜 사람들에게 집을 빼앗겨 산골 마을에 가서 피해 살았는데 부활절에 마을 아이들에게 예쁘게 색칠한 달걀에 ‘하나님의 사랑을 믿자’란 말을 적어 나누어줬다가 이 달걀이 군인으로 나가 병든 남편에게 전해지고 이 남편은 자기 집안의 가훈인 글귀를 보고 달걀의 출처를 물어 마침내 자기 아내 로자린드를 찾아 행복하게 살게 되었으며 이후 로자린드 부인은 부활절이면 남편을 찾아준 색 달걀을 어린이들에게 나누어줬다고 한다.
또 부활절 기간동안 토끼 모양의 초콜릿이나 인형을 장식하는데 이는 봄의 야산을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토끼가 부활절의 행운을 더 해준다는 전설에 따른 것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