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메드’등 11~17세 대상
새공간 ‘패스월드’ 클럽 운영
댄싱-힙합 등 여가활동 추가
바쁜 이민생활의 활력소가 되는 가족여행. 하지만 어려서는 떨어지지 않고 꼭 붙어다니던 아이들이 사춘기의 청소년으로 접어들면 엄마·아빠와 함께 여행 다니는 것을 꺼리기 시작하게 된다. 그런 청소년 고객층을 타겟삼아 최근 유명 호텔, 리조트, 크루즈 등지에서는 틴에이저를 위한 소위 ‘그들만을 위한 여행 공간’을 보강해 부모들은 걱정을 덜고, 틴에이저들은 부모들을 따라다지니 않고도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다.
한인들에게는 신혼여행으로 유명한 ‘클럽 메드’를 비롯, 디즈니 크루즈 라인, 포시즌 호텔 앤 리조트 등에서는 부모와의 여행을 지루해하는 10대 고객을 위해 틴에이저만을 위한 가이드, 라운지, 디스코, 디어터 클래스, 스파 트리트먼트, 비디오 아케이드 등을 제공하고 있는 것.
<클럽 메드의 패스월드 클럽의 새로운 청소년 라운지는 세계 각국에서 모여든 틴에이저들 끼리만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미 여러 호텔이나 크루즈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여러 레포츠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지만 최근에는 청소년 전용 상담접수계(컨시어지 서비스)를 추가하며 증가하는 가족 여행객들 수요에 맞추어 여행공간을 틴에이저들의 기호에 맞게 분리하고 있는 추세다.
80개의 리조트가 전 세계적으로 체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클럽 메드는 이미 만 11세부터 17세까지를 위한 주니어 클럽이 이미 마련돼 있는데, 틴에이저를 위한 카약, 롤러브레이드, 테니스와 암벽타기 등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주니어 클럽 외에도 미니 클럽(4~10세), 쁘띠 클럽(2~3세) 등이 있다.
여기에 11~17세 대상의 틴에이저를 위해 새로운 여행공간인 ‘뉴 존’(new zone)이란 의미의 틴에이저들만의 고유문화를 표방한 패스월드(Passworld) 클럽이 전 세계 12개 리조트에서 운영되고 있다. 패스월드 클럽은 기존의 주니어 클럽과는 차별화해, 스포츠와 아츠, 필름메이킹, 힙합, 비디오, 댄싱, 파티 등 요즘 청소년들이 좋아할 만한 독특한 여가활동과 취미생활을 접목시키고 있다. 올 5월에는 멕시코 칸쿤에 틴에이저를 위한 ‘패스월드’ 클럽 프로그램이 생길 예정.
클럽 메드의 패스월드 클럽에 생긴 새로운 청소년 라운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모여든 틴에이저들 끼리만의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노 페어런츠, 노 키즈’(no parents, no kids)를 내걸고 같은 또래끼리 어울릴 수 있게 환경을 조성했다. 각 패스월드 클럽마다 테마 라운지가 있는데, 도미니크 공화국의 클럽 메드 푼타 카나에는 스케이트보드 테마의 ‘램프’(Ramp)란 이름의 틴에이저를 위한 라운지가 있으며 최근 새롭게 개조한 클럽 메드 칸쿤 유카탄에는 5대의 레트로-스타일의 폭스바겐이 있는 카워시와 미캐닉 샵을 본 딴 워시 스테이션이 틴에이저의 구미에 맞게 댄싱 플로어까지 갖추고 있다.
알프스에 있는 클럽 메드 세스트리에(Sestriere)에는 영화가 테마다. 틴에이저들을 자유롭게 풀어놓은 듯하지만 여기에는 부모의 감시만 없을 뿐 21세 이상의 전문 스태프들이 틴에이저들을 감독하고 있다.
클럽 메드 외에도 유명 호텔과 크루즈에서도 그들만의 고유색깔을 입힌 청소년 여행상품을 내놓고 있다. 로얄 캐러비안 국제 크루즈에서는 틴에이저들끼리 어울릴 수 있는 나이트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틴 디너, 가라오케 등을 제공한다. 오는 5월에는 DJ 클래스도 새롭게 추가할 예정. 디즈니 크루즈에서는 2년 전부터는 10~14세를 위한 청소년 라운지 ‘Ocean Quest’도 운영해 왔으며, 빅 스크린 TV, 비디오 게임, 인터넷 카페 등을 마련한 ‘Aloft’ ‘The Stack’ 등 틴에이저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홀랜드 아메리카 크루즈에서도 풀장과 주스 바 등을 마련한 청소년 라운지를 갑판 선상에 마련해 놓고 있다.
<틴에이저들의 구미에 맞는 여행상품이 많이 개발돼 가족여행객들에게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하와이에 있는 쉐라튼 카우아이(Kauai)섬 리조트에서는 지난 겨울 할러데이 시즌부터 청소년을 위한 전용 상담접수계(컨시어지 서비스)를 처음 시도해 호평을 얻고 있다. 카우아이 고등학교 시니어들이 스태프로 참여해 하와이 화환인 레이(lei) 만들기, 하와이안 테마 스포츠 대회 개최, 서핑 영화 상영 등을 지도했다.
유타의 파크 시티 마운틴 리조트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이 스키와 스노보드 타기 가이드를 주는 형식으로 청소년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포시즌 호텔 앤 리조트에서도 같은 또래 틴에이저가 함께 레포츠 등 활동을 이끄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명 호텔과 리조트의 청소년 프로그램
-클럽 메드 : (888) 932-2582 www.clubmed.com
-디즈니 크루즈 : (800) 951-3532 www.disneycruise.disney.go.com
-포시즌 호텔 앤 리조트: (800) 819-5053 www.fourseasons.com
-홀랜드 아메리카 크루즈 : (877) 724-5425 www.hollandamerica.com
-파크 시티 마운틴 리조트 : (800) 222-7275 www.parkcitymountain.com
-로얄 캐러비안 : (866) 562-7625 www.royalcaribbean.com
-쉐라튼 호텔 앤 리조트: (800) 325-3535 www.starwoodhotels.com/sheraton
<정이온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