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공방>
“세상에 하나 뿐인 수공예 제품들 인기”
목걸이 귀고리 팔찌 핸드폰걸이 등
재료 구입 저렴하게 직접 만들도록
무료 강습도 실시 주부들에게 인기
1가와 웨스턴에 위치한 크리스탈 공방은 ‘멋’을 아는 주부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최신 유행의 액세서리는 물론 아기자기한 소품까지 크리스탈로 만든 다양한 소품을 만나볼 수 있어 멋쟁이 주부들 사이에선‘사랑방’으로 통하기도 한다.
<다양한 핸드메이드 액세서리를 판매하며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한쪽 벽면을 모두 다양한 스타일의 액세서리로 진열하고 있지만 다른 주얼리 샵과는 달리 제품 대부분이 100% 핸드메이드 수공예 작업을 거쳐 만들어졌다.
그래서 같은 디자인과 컬러의 액세서리가 모두 한 두 개뿐이며 직접 손으로 만든 제품이라 간단한 귀걸이나 핸드폰 액세서리 등의 간단한 제품의 가격이 50달러부터 시작한다.
맘에 드는 디자인의 액세서리 가격이 너무 비싸다면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이곳에서만 누릴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이다.
이곳의 주인 위옥경씨는 “이미 만들어진 제품 중 맘에 드는 것이 있다면 똑같이 만들 수 있도록 무료 강습도 하는데 주부들 사이에 인기가 좋다”면서 “직접 만들면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갖가지 컬러의 크리스탈과 함께 진주, 지루콘 등과 액세서리 완성에 필요한 부재료를 구비해두고 있어 관심만 있으면 누구나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
<크리스탈 공방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핸드메이드 액세서리들>
요즘은 핸드폰걸이, 별 목걸이, 귀고리, 팔찌 등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기초과정을 무료로 강습하고 있으며 재료비 70달러만 내면 누구나 강습을 받을 수 있다.
핸드 메이드 액세서리의 가장 큰 장점은 어디에서도 구입할 수 없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 자신의 액세서리는 물론 어머니날 선물이나 학교 선생님께 드리는 선물 제작을 위해 강습을 받는 주부들이 점점 늘고 있다.
직접 만드니 정성이 담뿍 담긴 데다 시중에서 구입한 것보다 재료비만 드니 1/3 정도 가격으로 근사한 선물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크리스탈 공방의 강사 겸 주인인 위옥경씨>
▲주소: 129 S. Western Ave., LA.
▲전화: (213)383-3322
<중국 의술원>
양·한방 접목 환자별 맞춤진료 서비스
6가와 호바트 코너에 자리잡고 있는 중국 의술원은 타운에서는 드물게 중국 의학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양방과 한방을 접목하여 환자의 상태에 맞는 맞춤 진료를 하는 것. 중국 의술원 원장인 진수림 박사가 중국에서 메디컬 스쿨을 다닌 후 한의학을 공부한 특이한 이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양방과 한방을 접목한 독특한 진료는 자연스레 환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상태다.
진수림 원장은 “메디컬 스쿨에서 배운 양의에 대한 지식과 중국 전통 의학에 접목시켜 정확한 진료로 치료와 처방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면서 “신체 해부 경험이 실제로 환자에게 침을 놓을 때 커다란 도움이 된다”고 강조한다.
중국 의술원이 자신 있게 진료하는 분야는 암, 중풍, 당뇨, 위장질환, 심장 질환, 청각장애, 전립선 비대증, 어지럼증, 불면증, 좌골 신경통 등의 질병들. 이러한 질병을 진료할 때도 양방과 한방의 접목한 진수림 원장의 실력이 그대로 드러난다.
<중국 의술원의 진수림 원장이 환자에게 침을 놓고 있다>
특히 중풍과 당뇨 등은 대부분 환자들이 병원에 다니면서도 합병증이 나타나 고생하는 질병이지만 중국 의술원에서는 중의학의 다양한 방법과 한약으로 치료를 시도해 점차 복용하는 약을 줄일 수 있도록 해 준다. 특히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는 천연 약재만을 모아 먹기 좋도록 알약처럼 만들어 주기도 한다.
또 한가지 환자의 상태를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한 ‘정직한 치료’도 이곳에서만 누릴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이다. 아무리 중의학이 병의 원인을 찾아 근본을 치료한다 해도 이곳을 찾는 환자 중에는 병원에 가야할 위급한 환자들도 있기 때문이다. 이럴 때마다 진수림 원장은 주저 없이 인근 유명 병원을 추천해 환자를 보낸다. 그런 환자에게는 침을 놓거나 한약을 써도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중국 의술원에서 지어주는 한약은 진수림 원장이 직접 선별한 약재로 만든다>
▲주소: 3750 W. 6th St. #108, LA
▲전화: (213)388-2888
<성민정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