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 마차: 뉴욕시 관광국.트래블레디 선정 낭만장소
레스토랑 바베타: 19세기 이탈리아 스타일 고풍스런 멋 일품
리버카페: 깔끔한 플랑스 요리 눈까지 즐거워
2월 들어 뉴욕 일원에 혹독한 추위가 찾아왔지만 마음까지 얼어붙지 못하게 하는 것은 오는 14일 사랑을 고백하는 밸런타인데이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 밸런타인데이는 젊은 연인사이에는 뜨겁고 열정적인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기대감에 가슴을 벅차겠지만 이에 못지않게 부부나 가족, 친구사이도 그동안 마음속에 담고 있는 못 표현한 사랑을 전해주는데 가장 좋은 날이다. 뉴욕시 관광국과 트래블레이디 매거진 등 관광 전문기관들이 선정한 뉴욕시에서 밸런타인데이 가장 잘 어울리는 로맨틱한 장소를 소개한다.
-뉴욕시 마차
맨하탄 59가 센트럴 팍 사우스 인근에 대기하고 있는 뉴욕시 마차는 뉴욕시 관광국과 트래블레디 매거진 모두 로맨틱한 장소로 선정했다. 이 마차는 센트럴 팍을 마차를 타고 돌아보는 코스. 밸런타인데이 시즌에는 빨강색이나 하트모양으로 장식해 분위기를 살려주고 있다. 또 마차마다 고객들에게 담요를 제공해 담요를 덮고 화려한 야경이나 뉴욕시 전경을 구경하는 멋이 일품이다. 마차 안에서 사랑까지 고백한다면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남게 된다.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밤 12시까지, 금요일과 토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새벽 1시까지 운영된다. 가격은 첫 20분간은 35달러, 추가 15분마다 10달러씩 더 내게 된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뉴욕시의 가장 유명한 명소인 엠파이어 스테이트도 밸런타인의 날 연인들이 찾는 곳이다. 잘 알려진 커플로는 사랑에 빠진 영화 ‘킹콩’에서 킹콩이 앤과 이곳을 찾았으며 또 1993년의 개봉작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에서도 애니가 샘에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서 밸런타인데이에 만나자고 하며 이 데이트가 이뤄지게 되면서 밸런타인 데이의 로맨틱 장소로 꼽히고 있다.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의 전망대는 주중에는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30분부터 밤 12시까지 문을 여는데 마지막 엘리베이터는 밤 11시15분에 출발한다. 입장료는 일반 10달러, 시니어와 12~17세는 9달러, 6~11세는 5달러, 5세 미만은 무료이다.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은 맨하탄 5애비뉴 34가에 위치해 있다.
-레스토랑 바베타
맨하탄 46가 8와 9애비뉴 사이에 위치한 레스토랑 바베타(Barbetta, 321 W. 46th Street)는 뉴욕에서 가장 오래된 고급 이탈리아 식당이다. 1906년 문을 연 이곳은 아름다운 정원 공간이 조성돼 있으며 밸런타인데이 특별메뉴와 라이브 음악을 제공한다. 18세기 이태리 스타일의 가구와 장식물로 가득 차 있으며 정원에는 재스민, 목련, 치자나무 등이 심어져 있어 아늑하다. 이태리 서북지역의 맛깔 나는 음식을 제공하는 곳으로 창시자 세바스티아노 마이오글리오의 딸 로라 마이오글리오가 현재 운영하고 있다. 예약 문의: 212-246-9171.
-리버 카페
브루클린브리지 아래에 위치한 리버 카페(River Cafe, 1 Water Street Brooklyn)는 뉴욕시에서 별 다섯개의 평가를 받은 프랑스 레스토랑이다. 1977년 오픈한 이곳은 전통적인 프랑스 메뉴를 깔끔하면서도 맛깔스럽게 요리해 내놓는다. 거기에 예술적으로 담아낸 요리들은 입은 물론 눈
까지 즐겁게 해준다. 개장시간은 점심(낮 12시~오후 3시)과 저녁(오후 6시~11시)이 주말에는 낮 12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는 브런치가 제공된다. 밸런타이 데이 4코스의 디너 특별 메뉴가 1인당 185달러이다. 뉴욕시 전철을 탈 경우에는 A나 C를 타고 하이 스트릿/ 브루클린 브리지 역에서 내리면 된다. 남성 고객은 반드시 재킷을 입어야 한다. 예약: 718-522-5200.
-라커펠러 센터
겨울 시즌이면 뉴욕시 명소에서 빠지지 않는 곳이 바로 라커펠러 센터이다. 맨하탄 남북으로 51가부터 47가 사이, 동서로는 5애비뉴에서 7애비뉴 사이에 자리 잡은 라커펠러 센터는 겨울시즌동안 아이스 스케이팅 링크가 운영돼 많은 인파가 몰린다. 은반의 얼음판을 지치고 이 센터 인근의 식당에서 저녁을 먹으면 밸런타인데이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아이스 스케이팅 입장료는 주중인 일반 10달러, 11세미만은 7달러50센트, 주말은 일반 14달러, 11세 미만 8달러50센트이다. 스케이트 임대료는 주중이 3달러50센트, 주말이 4달러이다. 일부 센터 안의 레스토랑은 세미정장 이상의 옷차림이어야 입장이 가능하다. 212-632-3975.
<이민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