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손잡고 행복한 나들이
함께 즐기면 벽이 없어요
<가족 웍샵>
박물관이나 식물원 등에서 가족들을 위해 마련하는 웍샵, 세미나, 엑스포 등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새로운 정보를 얻고, 배우고, 경험하여 가족의 결속력을 굳게 다질 수 있는 계기다. 그 같은 행사에 참가함으로써 안목을 넓히고, 가족 공동의 관심거리나 취미를 개발할 수 있으며, 스스로 인식하지 못했던 뜻밖의 재능과 가능성을 발견하기도 한다. 다음 소개하는 실습회 및 설명회들은 모두 가족단위로 색다른 경험과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 자녀들의 눈높이에 맞춰 함께 시간을 보내다 보면 의외로 신선한 기분전환이 되고 보람된 주말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연휴가 섞여 있어 비교적 여유로운 2월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가족 웍샵, 박람회 등을 찾아보자.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아트 캠프. 캠프 설명회나 박람회장에서 다양한 특성을 가진 아트 캠프 소개를 받을 수 있다>
학교 밖에서 배우는‘생생한 교실’
■카운티 뮤지엄 가족 예술 체험 웍샵
온 가족이 보고, 듣고, 느끼고, 경험하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시킬 만한 실습회다.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30분부터 3시15분까지 가족을 위한 ‘패밀리 선데이’ 행사가 열리는데, 미술작품 만들기, 전시 및 퍼포먼스 구경 등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하는 예술 체험.
2월의 주제는 초현실주의(Psyched by Surrealism)로, 세 명의 현대 작가가 이끄는 미술 속의 현실과 비현실을 만나게 된다. LA 컨템퍼러리 댄스 컴퍼니의 특별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LA카운티 뮤지엄(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5905 Wilshire Blvd., LA, (323)857-6000, www.lacma.org
■카운티 식물원의 가족 모험 웍샵
<카운티 식물원의 가족 웍샵은 전문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면서 식물원 탐구, 자연관찰 산책 등 다양한 체험을 하는 시간. 가족이 함께 자연에 둘러싸여 하루를 보내는 것도 멋진 일이다>
매달 첫번째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가족 모험 웍샵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식물원 탐구, 자연 관찰 산책, 크래프트 만들기 등 풀, 나무, 꽃을 소재로 다양한 체험을 하는 시간.
전문 가이드가 이끌기 때문에 평소 식물원을 둘러보면서 미처 알지 못했던 진기한 구경을 할 수 있고, 상세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이 포함된다. 미리 전화로 등록을 해야만 참여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오전 9시에는 5~8세 어린이들을 위한 정원가꾸기 실습회도 마련되어 있어, 온가족이 자연에 파묻히는 하루를 보내기에 적합하다.
LA카운티 수목원 및 식물원(LA County Arboretum & Botanic Garden): 301 N. Baldwin Ave., Arcadia, (626)821-3222
■자연사 박물관의 패밀리 펀 데이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프로그램. 매달 1회 토요일에 열리는데, 2월에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박물관 곳곳에서 신나는 놀이와 체험을 맛볼 수 있다.
과학 실험, 마스크 만들기, 보물찾기, 이야기 시간, 그리고 살아있는 동물과 곤충을 직접 만나는 프레젠테이션 등에 연령 제한 없이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LA카운티 자연사 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 of LA County): 900 Exposition Blvd., Exposition Park (USC 건너편), (213)763-3466, www.nhm.org
■게티센터의 패밀리 페스티벌
2월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코트야드에서 이집트, 비잔티움, 그리고 지중해를 주제로 한 인터액티브 박람회 겸 실습회가 펼쳐진다.
미술 전시회, 스토리텔링, 연주회, 크래프트 만들기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할 예정.
게티센터(The Getty Center): 1200 Getty Center Dr., LA, www.getty.edu/
신나는 체험 통해 정보도 얻고
■서머 캠프 선택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
캠프 운영방침 및 철학: 관심 있는 캠프가 건강한 경쟁심을 중요시 여기는지, 아니면 협력과 협조를 우선으로 여기는지 확인해 보고 아이의 성향과 성격, 그리고 부모의 교육 철학에 가장 근접한 캠프를 찾는 것이 좋다.
쪾디렉터, 또는 상담원의 자격: 모든 캠프 디렉터들은 학사 이상 학력과 지난 3년간 현장 실습 훈련을 거친 경력, 그리고 16주 이상 캠프 경영 및 행정 경험이 있어야 한다.
교사/카운슬러 대 학생 비율: 6~8세는 교사 1인당 학생 6명, 9-14세는 교사 1인당 학생 8명, 15~18세는 교사 1인당 학생 10명 정도가 적당하다.
교사/카운슬러의 연령: 캠프의 모든 직원, 특히 교사들의 80% 이상이 18세 이상이어야 하며, 18세 미만인 경우에는 참가 학생들보다 최소한 2세 이상 나이가 많아야 한다.
직원 이직률: 믿을 만한 캠프에서는 교사 및 카운슬러를 포함한 전체 직원들 중 40~60%가 최소한 2년 이상 한 캠프에서 일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직원 이직률이 높다면 반드시 그 이유를 물어볼 필요가 있다.
쪾캠프 참가자 이동률: 지난해 참가했던 학생들 중 몇 퍼센트가 돌아오는지 물어보는 것도 캠프의 수준을 판단하는 정보가 된다. 많은 수가 캠프를 다시 찾는다면 그만큼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의료 및 기타 특별 서비스: 캠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미리 알아두면 비상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아이에게 앨러지가 있거나, 정기적으로 의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더욱 상세히 캠프 방침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교통수단: 밴이나 버스를 운행하는 캠프에 신청할 때는 차량의 종류 및 점검 상태에 관해 물어보고, 운전자의 배경 및 경력, 그리고 캠프 자체 내에서 실시하는 운전기사 교육 프로그램에 관해서도 자세히 질문 하는 것이 좋다.
■여름방학 캠프 및 대입준비 프로그램 설명회
긴 여름방학 때마다 아이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찾아 고민하는 부모나 대입 준비과정을 고르는 고등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줄만한 서머 캠프 및 프로그램 설명 박람회는 주말을 이용하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방학 계획을 미리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
2월 초에 열리는 ‘서머 오퍼튜니티스 페어’(Summer Opportunities Fair)는 고학년 프로그램과 특별 캠프를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행사. 8~18세를 대상으로 기숙사나 캐빈에서 지내는 오버나이트 캠프, 예술 및 예능을 전문으로 교육하는 퍼포밍 아츠 캠프, 유럽이나 남미 등을 방문하는 여행 캠프, 해양 탐구 캠프 등 독특한 스페셜티 캠프를 두루 알아볼 수 있고, 또한 대학 진학 준비 및 프리-칼리지 교과과정 프로그램, 커뮤니티 서비스 프로그램, 인턴십 프로그램 등 9학년 이상 고교생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이 모여 있다.
이 행사를 주최하는 팁스 온 트립스 앤드 캠프스(Tips on Trips and Camps)는 서머 캠프 및 대입 준비 프로그램 무료 상담 및 소개 서비스사로 국내 400여개 캠프 및 기관과 연계관계를 맺어 매년 봄 LA에서 설명회를 실시해 오고 있다.
한편, 3월에는 미국 내 2,300개 캠프들이 등록되어 있는 비영리 단체 아메리칸 캠프 협회 (American Camp Association) 주최로 ‘캠프 페어 2007’(Camp Fair 2007)이 남가주 네 군데와 샌디에고에서 주말마다 열린다.
서머 오퍼튜니티스 페어보다 어린 연령대인 5세부터 16세까지를 대상으로, 좀 더 일반적이고 전통적인 프로그램을 대량 소개한다. 10년째 지속돼온 행사인 만큼 남가주에서 가장 큰 서머 캠프 설명회라고 할 수 있다.
두 설명회 모두 부스가 설치되어 각 캠프 및 프로그램의 디렉터와 상담원이 직접 안내서, 사진, 비디오 등을 통해 상세한 설명을 해주며, 아이에게 맞는 캠프를 선택하는 방법, 믿을 만한 캠프 고르는 법 등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머 오퍼튜니티스 페어(Summer Opportunities Fair)
일시: 2월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장소: 메리마운트 고등학교(Marymount High School), 10643 Sunset Blvd., LA (UCLA 건너편)
문의: (310)202-8448 Jill Levin
▲캠프 페어(Camp Fair 2007)
3월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A.E. 라이트 중학교(AE Wright Middle School, 4029 N. Las Virgenes Rd., Calabasas, CA 91301)
3월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크로스로즈 스쿨(Crossroads School for Arts & Sciences, 1715 Olympic Blvd., Santa Monica, CA 90401)
3월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노리스 파빌리언(Norris Pavillion, 27570 Crossfields Rd., Rolling Hills Estates, CA 90274)
3월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라파즈 중학교(La Paz Middle School, 25151 Pradera Dr., Mision Viejo, CA 92108)
문의: What’s Up for Kids, LLC(Cathy Alessandra) 888-544-1042, American Camp Association Southern California/Hawaii, (213)483-4300, www.camp-fair.com
<서머 캠프 설명회는 여름방학 동안 초중고교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 각 캠프의 디렉터가 직접 부스에 나와 아이의 성격, 취향 등에 맞는 캠프를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은주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