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랜도에서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인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최첨단의 놀이시설을 갖춰 과학 발달 문명의 최고봉 볼거리와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1990년 개장한 이곳은 가장 현대적으로 지어졌으며 최근의 테크놀로지를 동원해 다른 놀이공원과 차별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10대 이상의 자녀나 친구들과 올랜도를 방문한다면 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즐길 것이 많은 곳이다.
올랜도의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크게 2개의 공원으로 나눠져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플로리다(Universal Studios Florida)와 아일랜드 오브 어드벤처(Islands of Adventure)로 스튜디오는 영화관 스타일로, 어드벤처는 탈거리 중심으로 되어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플로리다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의 탈거기를 거의 모두 인기만점이다. 지옥문을 연상시키는 머미(Mummy), 회오리 바람인 트위스터의 위력을 볼 수 있는 극장, 전철 안에서의 지진을 경험해보는 어스퀘익, 영화 백투더 퓨처 라이드, 자전거를 타고 ET의 모험을 즐기는 라이드 등 놓치면 안타까운 놀거리가 마련돼 있다. 특히 ‘터미네이터 2 3-D’는 규모나 기술, 그리고 음향, 구성면에서 뛰어나다. 커다란 로봇 3대가 홀 옆에서 올라온 후 레이저 총을 쏘면서 실제 액터들이 출연하면서 스토리가 이어지는데 박진감이 넘친다. 액터들과 영상물이 하나로 조화를 이루면서 진행되는 스토리를 따라가면 영화 속에 들어갔다가 나온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섬세하다.이외에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피어 팩터와 애니멀 액터 그리고 공포영화의 분장을 보여주는 메이크업 쇼, 상어 조스가 출연하는 조스 배 등도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탈거리이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플로리다 입구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접하는 슈렉 4-D와 지미 뉴트론 닉툰 블래스트도 누구나 즐기는 이야기다. 슈렉은 슈렉이 허니문을 가는 길에서 발생한 스토리가 전개되는 입체영화로 화상의 질이나 내용면에서 뒤떨어지지 않는다. 지미 뉴트론은 라이드로 키가 40인치 이상이어야 탈 수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구경할 때는 건물의 모습도 함께 감상하는 것이 추천된다. 뉴욕과 할리우드와 샌프란시스코 그리고 강가의 모습을 띄고 있기 때문이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강에서 입구쪽을 바라보면 서부의 헐리우드가, 트위스터 라이드 건물쪽을 바라보면 뉴욕시 모습이, 조스가 나타나는 선착장은 샌프란시스코와 강변 주위의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영화 촬영 세팅장으로 이곳을 3개 주요도시의 모습으로 건축했다고 한다.
■아일랜드 오브 어드벤처
유니버설 아일랜드는 1999년에 개장, 가장 최근에 문을 연 놀이공원의 하나이다. 110에이커의 대지를 5개의 주제로 나눠 탈거리 중심과 화려한 건물로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캣 인더 햇’으로 이야기로 꾸민 ‘슈 랜딩(Seuss Landing)’, 용과 나르는 유니콘 등 공상속의 동물들이 등장하는 ‘로스트 컨티넨트(The Lost Continent)’, 공룡을 주제로 한 ‘쥬라식 팍(Jurassic Park)’, 뽀빠이와 올리브 등 만화영화 주인공이 등장하는 ‘툰 라군(Toon Lagoon)’, 허크와 스파이더 맨, X-맨 등 수퍼히로의 타운인 ‘마벨 슈퍼 히어로 아일랜드(Marvel Super Hero Island)’ 로 나눠진다. 이중 롤러코스터 헐크, 3-D 탈거리 스파이더 맨, 185피트 아래로 떨어지는 닥터 둠스 피어폴 등은 스릴 넘치는 즐길 거리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즐기는 방법
VIP 투어와 익스프레스 플러스 패스유니버설 올랜도는 보다 효율적으로 스튜디오와 어드벤처 아일랜드를 즐길 수 있는 VIP 투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 투어를 이용할 경우 긴 줄에 서서 기다릴 필요 없이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최고 12명을 한 그룹으로 하며 각 그룹은 가이드의 안내에 가며 공연 시간에 맞춰 극장에 들어가는데 특별 입구를 통해 가장 좋은 좌석의 배치를 받게 된다. 일부 탈거리는 VIP를 위한 별도의 예고를 듣는 방이 마련돼 있기도 하다. 이 투어는 2개의 공원을 모두 돌아볼 수 있고 또 1개의 공원만 선정해 돌아볼 수도 있다.
비즈니스로 올랜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하루 시간을 지정, 며칠간 즐기는 프로그램도 마련하고 있다. 가격은 5시간용이 100~120달러, 7시간 투어가 125달러~150달러이며 입장료는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문의는 407-363-8295나 이메일 viptours@universalorlando.com로 하면된다.
익스프레스 플러스 패스를 구입할 경우도 일반 출입구 줄에서 기다리지 않고 즐길 수 있다.
<이민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