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정취 흠뻑
수확의 계절이자 핼로윈의 달인 10월은 어른들에게는 넉넉한 마음을, 그리고 아이들에게는 기대와 조바심을 가져다준다. 이럴 때 시간적 여유가 있어 온 가족이 야외 행사나 놀거리를 찾아 교외로 나갈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기분 전환이 없겠지만, 거의 하루를 소요하는 주말 나들이가 누구에게나 쉬운 일은 아니다. 그렇게 바쁜 가족들을 위해 의외로 가까운 곳에서 방문할만한 가을 축제와 펌킨 패치를 찾아보았다. 아기자기하게 꾸며 놓은 소규모 펌킨 패치에서부터 대농원 못지 않게 넓고 다양한 전원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도심 속의 농장까지, 조금만 고개를 돌려보면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호박밭과 시장을 만날 수 있다. 장소에 따라 가을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펌킨 패치를 마련하였거나, 반대로 펌킨 패치에서 아이들을 위한 여러 가지 놀이와 할로윈 행사를 곁들인 곳도 있다. 전통적인 시골 농가의 분위기를 살려 옥수수나 짚단 미로를 만들어 놓기도 하고, 조랑말 타기, 가축들을 만져볼 수 있는 작은 동물원, 커스튬 퍼레이드 등 재미있는 엔터테인먼트를 마련해 놓고 있다. 무리한 여행이나 어려운 장거리 나들이 대신 가까운 펌킨 패치에서 오후 한 때 시간을 보내고, 돌아오는 길에 잘 익은 펌킨 몇 개를 골라 온 가족이 잭-오-랜턴(Jack-O’-Lantern)을 만들어 보는 것도 나름대로 가을을 만끽하는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그런 의미에서 LA 한인타운에서 30~40분 이내에 위치한 펌킨 패치와 가을 축제를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고은주 객원기자>
커스튬을 갖춰 입은 꼬마들이 데스칸소 가든스 펌킨 페스티벌에서 벤조 공연을 감상하고 있다.
데스칸소 가든 펌킨 페스티벌
평화로운 도심의 휴식처인 데스칸소 가든스가 28~29일 주말동안 펌킨 패치로 변신하여 핼로윈 분위기에 흠뻑 젖을 만한 축제를 벌인다.
토요일 오전 10시와 일요일 오전 11시에 각각 1시간씩 커스튬 퍼레이드가 열려, 핼로윈 의상을 차려 입은 꼬마 친구들이 펌킨으로 장식된 하비스트 가든 사이로 행진을 하게 된다.
또한 데스칸소 가든스의 자랑인 마법의 기차 타기(enchanted railroad), 농장 동물들을 모아놓은 소형 동물원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밴 디 캠프 홀에서는 펌킨 스콘, 캐라멜 애플 치즈 볼, 하비스트 허니 등 10여가지 전통 추수 음식과 퓨전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시식회와 덩굴 호박 스쿼시 샐러드 요리시범 등이 열린다.
펌킨을 주제로 한 다양한 아트 프로그램도 마련되었는데, 5세 이하 어린이들을 위해 펌킨 및 각종 야채를 이용한 크래프트 스테이션, 5세 이상을 위해서는 펌킨 아트 클래스, 펌킨 드로잉, 실크스크린 프린팅 등의 웍샵이 마련된다. 특히 펌킨 아트 클래스는 많은 신청자가 몰리기 때문에 무료 등록을 시작하는 오전 10시 30분에 빨리 접수하는 것이 좋다.
주소: 1418 Descanso Dr., La Canada Flintridge, CA 91011
일시: 10월28~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입장료: 성인 7달러, 학생 5달러, 어린이 2달러
문의: 818-949-4200, www.descansogardens.org
오리지널 파머스 마켓 가을 페스티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엔터테인먼트 중 하나인 줄인형극.
오리지널 파머스 마켓 가을 페스티벌
미국의 전형적인 시골 분위기를 도시 한복판에서 만끽할 수 있는 기회.
전통적으로 주차장에서 들어가는 입구에 펌킨 패치가 마련되는데, 크지 않은 공간을 최대한 살려 짚단과 허수아비 등 훌륭한 소품으로 멋지게 장식해 둔다. 앤젤리노들이 LA 시내에서 열리는 펌킨 시장 중에서 가장 좋아하고 즐겨 찾는 곳으로 선정할 정도로 스몰타운의 소박한 가을 정경을 환상적으로 만들어 낸다.
주요 행사로는 돼지 경주, 파이 먹기 대회, 물레 시범, 줄 인형극, 가라오케 대회 등이 있으며, 올해는 특별히 매드 사이언스(Mad Science) 과학실험 쇼가 더해졌다. 주말 내내 라이브 밴드의 연주와 어린이들을 위해 가면 만들기와 기타 아츠 앤드 크래프츠 부스가 준비된다.
파머스 마켓은 정상적으로 운영하며, 축제 분위기를 더해주는 음식 부스가 설치될 예정.
주소: 6333 W. 3rd St., LA., CA 90036
일시: 10월21~22일, 오후 12~밤 9시
파머스 마켓 개장 시간: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입장료: 무료
문의: 323-933-9211, 866-993-9211, www.farmersmarketla.com
오리지널 파머스 마켓의 가을 페스티벌은 전형적인 전원 분위기를 맛볼 수 있는 곳. 허수아비 분장 배우가 방문객의 사진 촬영에 응해주고 있다.
미스터 본스 펌킨 패치
베벌리힐스와 웨스트 할리웃의 꼬마들이 매년 기다리는 펌킨 패치다. 말 그대로 도시 한복판에 할로윈을 옮겨온 느낌이 들도록 오리건주 농장에서 수확한 펌킨과 가축들까지 운반하여 멋진 놀이터를 꾸며 놓는다.
밀짚 미로, 조랑말 타기, 작은 동물원, 페이스페인팅, 그리고 미스터 본스의 명물인 핼로윈 자이언트, 점핑 펌킨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펌킨 카빙과 페인팅 서비스로서, 주문을 하면 원하는 모습으로 잭-오-랜턴이나 펌킨 장식을 만들어 배달까지 해준다.
또한 그룹 파티도 열 수 있어서, 어린이 5명당 성인 1명이 참석하면 붐비지 않는 주말 이른 아침이나 밤에 두 시간 동안 마음껏 핼로윈 잔치를 벌일 수 있다. 가격은 어린이 1인당 35달러선.
주소: 702 North Doheny Dr., West Hollywood, CA 90069
일시: 10월31일까지 매일 오전 9~오후 8시
입장료: 입장은 무료지만 액티비티 마다 3~5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문의: 310-276-9827
피어스 칼리지 펌킨 패치 및 옥수수 밭 미로
LA 인근에서는 놀이 공원을 제외하고 가장 큰 펌킨 패치다. 밭에서 직접 펌킨을 골라서 딸 수 있으며, 소방관 모습으로 특별 제작된 옥수수 미로가 인상적이다.
펌킨 이외에도 다양한 가을 채소와 농장 가축들을 볼 수 있으며, 건초를 담는 짐수레(트럭) 타기와 하비스트 놀이가 마련된다.
또한 두개의 유령의 집과 귀신 나오는 산책길이 있어서, 낮 시간에는 어린아이들이 방문하기에 적합하고, 어두워진 뒤에는 청소년 및 대학생들이 그룹으로 놀기에 좋다.
옥수수 미로는 오전 10시부터 토요일 자정까지, 일요일은 밤 10시까지 개장하며, 유령의 집과 트레일은 해질 무렵부터 자정까지 열린다.
주소: 6498 DeSoto Ave., Woodland Hills, CA 91367
일시: 10월3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입장료: 오후 6시까지는 4달러 (주중에는 무료), 밤 티켓은 12-25달러
문의: 818-999-6300, www.halloweenharvestfestival.com
샌타모니카 파머스 마켓‘마음껏 가져가는’ 펌킨 패치
유기농산물 판매로 유명한 샌타모니카 파머스 마켓에서 10월 동안 매주 토요일 실시하는 행사다. 커다란 펌킨을 들고 갈 수 있는 만큼 허락하는 ‘올 유 캔 케리’ 펌킨 패치.
위에서 소개한 다양한 행사장과 달리 평범한 야외 시장에서 펌킨을 쌓아놓고 판매하지만, 10월 중에는 유난히 다양한 야채와 과일이 풍성하게 진열되고 하비스트 음식을 맛볼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구경할 만하다. 주변식당 요리사들이 장을 보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에 늦게 가면 좋은 물건을 고르기 힘들다. 오전 중 장을 보고, 가까운 3가 프러미나드와 피어, 또는 해변에서 하루를 즐기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주소: 3rd Street & Arizona, Santa Monica (3rd St. Promenade 근처)
일시: 10월14, 21, 28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시
입장료: 무료
문의: 310-458-8712, http://santa-monica. org/farmers_market/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