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고기와 푸짐한 야채, 구수한 육수가 어우러진 징기스칸 샤부샤부는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부르기 전에 달려와 호출기 필요없어
구이·불고기·샤부샤부
최상급 쇠고기만 사용
새콤달콤 냉면 육수 일품
다이아몬드 바의 한식당 ‘가화’가 새로워졌다.
<지난 5월 말 새롭게 가화의 주인이 된 공수정 사장>
지난 5월 말 공수정 사장이 인수하면서 메뉴와 인테리어, 경영이 모두 업그레이드되면서, 맛과 분위기, 서비스의 3요소를 골고루 갖춘 식당으로 거듭났다.
간판메뉴는 구수한 육수에 부드러운 고기를 데쳐먹는 샤부샤부와 구이류. 그러나 메뉴를 들여다보면 애피타이저로 돼지보쌈, 육회, 홍어회, 잡채, 게장, 전복죽, 잣죽 등 입맛 돋우는 메뉴가 가득하며, 메인 메뉴로는 은대구 조림, 로스구이, 육수 불고기, 각종 전골, 냉면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런치메뉴도 각종 냉면에 콤보, 조개 시금치국, 구이와 찌개, 갈비와 불고기 도시락, 김치 돌솥 비빔밥, 순두부, 육개장, 쌈밥 정식, 영양 갈비찜 등이 있는데, 이렇게 많은 종류의 음식을 취급하다 보면 맛이 좋기가 어려울 것이란 추측이 무색하게 가화의 음식들은 샤부샤부 전문점, 냉면 전문점에서 먹는 것과 같이 ‘제대로 된’ 맛을 내고 있다.
양지머리와 갈비뼈를 우려낸 육수에 최상급 쇠고기를 살짝 데쳐서 새콤한 소스에 찍어먹는 샤부샤부는 부드러운 육질이 일품이며, 새콤한 국물의 냉면도 그윽하면서 시원해 한 입 먹으면 감탄이 절로 나온다.
“샤부샤부의 맛은 고기질이 좌우한다”고 단언하는 공사장은 “모든 고기는 호르몬 주사를 맞지 않은 최상급 고기만을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냉면은 육수를 뽑을 때 수십가지 재료를 넣어 정성스럽게 우려내 흉내낼 수 없는 탁월한 맛을 만들어 내는데, 이 재료 중에는 양질의 후지 사과, 잘 숙성된 동치미 등이 포함된다.
<담백하고 고소한 은대구 생선살이 매콤한 양념에 서브되는 은대구 조림>
여기에는 공수정 사장의 어머니인 주방장 한옥련씨의 손맛이 가미된다. 공사장은 가든그로브의 유명 냉면 전문점 ‘예원’을 6년간 경영했는데 어머니 한씨의 정갈하고 맛있는 요리솜씨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씨는 “한국 음식의 주원료는 고춧가루와 된장, 고추장, 마늘 등 천연재료”라며 최상급 고춧가루와 잘 숙성된 된장, 고추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맛의 비결이라고 강조한다. 한씨는 이 때문에 마늘이나 생강, 고추를 구입할 때도 일일이 직접 맛을 보고 구입할 정도로 까다롭다.
공사장은 손님들이 식당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부터 문 밖에 나갈 때까지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공들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손님이 무언가를 요구하기 전에 먼저 필요한 것이 없는지 살피고, 늘 웃는 얼굴로 고객을 맞이하는 것은 식당 서비스의 기본”이라는 공사장은 “때문에 우리 집에는 호출기가 없다”고 설명한다. 손님들이 부르기 전에 먼저 테이블을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인데, 공사장은 이를 위해 종업원들에게 특별 훈련을 실시했을 정도다.
또 하나 눈에 띄는 것은 가화의 웨이트리스들은 일반 한식당 종업원들과는 달리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블라우스 유니폼을 입고 있다는 점. 종업원들이 프로의식을 갖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라는 공사장의 배려가 엿보이는 부분이다.
또 가화가 자랑하는 세련된 디자인의 메뉴판 역시 김석종 매니저가 전문 디자이너에게 의뢰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일종의 ‘작품’이다. 이 모두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만족감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이 일환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호하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화는 검은색과 벽돌색, 현대식 할로겐 램프가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하며 2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실내에 단체손님을 위한 방도 마련돼 있어 각종 행사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공수정 사장은 “손님의 60% 이상이 중국인 등 외국인”이라며 “더 좋은 맛과 서비스로 자랑스런 한국의 맛을 타 인종에게 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애피타이저 돼지보쌈 15.99달러, 육회 16.99달러, 홍어회 14.99달러, 전복죽 10.99달러, 메인 요리 샤부샤부 18.99달러, 로스구이 20.99달러, 옛날 육수 불고기 20.99달러, 장어덮밥 13.99달러, 갈비찜 15.99달러, 각종 전골 28.99~32.99달러, 각종 냉면 8.99~9.99달러. 런치메뉴는 갈비와 불고기, 연어 도시락 8.99~10.99달러, 비빔밥 7.99달러, 순두부 7.99달러, 된장찌개 7.99달러, 조개시금치국 8.99달러, 갈비냉면 콤보 13.99달러, 블랙 앵거스 차돌과 초이스 주물럭 등 구이 콤보 39.99 ~99.99달러.
주소와 전화번호 20627 Golden Springs Dr. Diamond Bar, (909)594-7755
<글 홍지은·사진 진천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