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켓 몰 한국마켓 몰에서 근무하는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왼쪽부터) 짱 비디오 송인도 매니저, 뉴스타부동산 주 훈 지사장, 애나 이, 해나 황, 권영세 에이전트.
학군 좋고 교통 편리 원스탑샤핑도
라크레센타는 인접한 라카냐다와 함께 LA에서 가깝고 학군 좋기로 유명해 전통적인 한인 선호 거주지의 하나. 전형적인 주거도시인 라크레센타는 전체적으로 대형 샤핑몰 보다는 스몰 비즈니스 위주의 중소형 상가들이 주를 이루고 있고 이들 대부분이 이 지역을 가로지르는 간선도로인 풋힐(Foothill) 블러버드를 따라 형성돼 있다. 이 지역 한인 비즈니스의 수는 100여곳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되는데 역시 대부분 풋힐 블러버드를 따라 산재돼 있는 게 특징. LA까지 나가지 않고도 장보기가 가능한 한인 마켓을 중심으로 한식당과 비디오점, 그리고 학원, 미용실, 부동산, 병원 등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곳은 다른 지역처럼 한인 업소들이 10여개 이상 집중된 샤핑몰은 찾아볼 수 없지만, 10여년전부터 들어서기 시작한 한인 마켓이 앵커 역할을 하면서 비디오점과 한식당 등이 모여 장보기를 포함한 원스탑 샤핑 장소의 기능을 하고 있다. 이 지역에서 문을 열고 있는 한인 마켓과 비디오점, 그리고 한식당의 수는 각각 나란히 3곳씩으로 이곳 한인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인 업소 서너개 이상이 모여 미니 한인타운 역할을 하고 있는 주요 상가와 업소들을 둘러봤다.
3115 Foothill
한국마켓 몰과 인접해 있고 한식당 ‘가산’이 위치해 있어 한인 고객들의 트래픽이 많은 몰이다. 이밖에 태권도장과 음악학원, 문구점 등이 위치해 있다. 한인이 운영하는 태권도 및 합기도 도장 ‘마샬웨이’와 ‘서울음악원’, 문구점인 모닝글로리 라크레센타지점이 있다. 전 업주가 한인이던 ‘메일박스 플러스’는 한국 택배도 취급한다.
3157 Foothill
풋힐 블러버드를 따라 형성된 라크레센타 상권의 중심부에 가까운 펜실베이나 애비뉴 교차로 인근에 위치해 있다. 라크레센타에서 가장 먼저 들어선 한인 마켓과 함께 비디오점이 자리하고 있어 한인들의 발길이 매우 잦은 몰 중 하나다. 뉴스타부동산 라크레센타 지점도 이곳에 자리하고 있다.
■라크레센타 한국마켓
현재 라크레센타 지역에 있는 3곳의 한인 마켓 가운데 가장 먼저 문을 연 곳으로 10년째 영업을 해오고 있다. 내부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육류와 생선, 야채, 냉동식품, 쌀, 김치 등 한인들의 장보기 필수 품목들이 모두 갖추어져 있고 따로 마련된 반찬코너에 다양하고 맛있는 반찬들이 있어 캐더링 단골 고객들이 많다는 귀띔이다. 주 7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일요일만 9시30분)까지 오픈한다. (818)957-8940
■짱 비디오
넓찍한 공간에 드라마와 오락 등 각종 TV 프로그램과 한국 영화 등을 모두 갖추고 있는 비디오 대여점. 직원들이 특히 친절하고 컴퓨터 시스템으로 고객관리를 하고 있어 멀리에서 일부러 찾아오는 단골들이 많다고 한다. 가끔 발생하는 화면이 안 좋은 비디오의 경우 언제든지 바꿔주는 등 정겨운 서비스가 있어 자주 찾게 된다는 게 한 단골 고객의 말이다.
(818)541-1345
■뉴스타부동산
라크레센타 지점
뉴스타부동산 라크레센타 지점이 글렌데일과 별도로 오픈한 것은 4년전으로 주 훈 지사장을 포함한 11명의 에이전트들이 모여 근무하고 있다. 뉴스타부동산 라크레센타 지점은 특히 소속 에이전트들의 팀웍이 좋고 서로 돕는 분위기가 강해 고객들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는 게 주 지사장의 설명이다. 라크레센타, 라카냐다, 글렌데일 등 뿐 아니라 전 지역 부동산 거래를 커버하고 있다.
(818)239-5989
■팬시코너
각종 선물용품과 카드, 문방구, CD, 게임 카드 등을 판매하는 팬시점으로 셀폰 액세사리와 화초류, 전화카드 등도 취급 품목이다. 최근 새로운 업주가 인수해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는 몰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2383 Foothill
라크레센타와 라카냐다의 경계인 풋힐 블러버드와 브릭스 애비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마켓에서부터 비디오, 빵집, 식당, 미용실 등이 한 군데 자리하고 있어 말 그대로 원스탑 샤핑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서울마켓 몰 서울마켓 몰내 입주 업소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왼쪽부터 이홍원 서울마켓 대표, 서울 비디오, 김성애 그림빵집 대표, 윤원숙 라카냐다 미용실 대표 부부.>
■서울마켓
오픈 8년된 한인 마켓으로 넓고 깨끗한 마켓 내부가 편리한 장보기 공간을 제공한다. 품질을 최우선으로 삼고 좋은 물건을 정직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는 게 이홍원 대표의 말이다.
싱싱하고 품질 좋은 물건만 엄선하기 때문에 야채는 고를 필요가 없이 집으면 되고 김치는 화학조미료를 넣지 않아 좋다는 게 한 단골 고객의 평이다. 반찬 등 캐더링 단골 손님이 많아 전화 한통으로 주문이 해결되기도 한다.
(818)248-6491
■서울 비디오
서울 비디오가 위치한 자리에 한인 비디오점이 오픈한 것은 12년전으로 이 지역 최초의 한인 업소로 꼽힌다.
각종 한국 TV 프로그램과 영화 등의 대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818)248-5428
■그림빵집
첫 빵집이 이곳에 오픈한 지 10년이 넘은 제과점으로 직접 만든 빵을 바로 먹을 수 있어 신선도를 자랑한다. 커피와 핫초컬릿, 각종 티와 음료수 등도 함께 서비스하고 있어 쉼터의 역할도 하고 있다. 찻잔 세트 등 차 음료 관련 용품도 판매하고 있다.
(818)248-0945
■나무야 식당
각종 한식과 분식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으로 라크레센타 지역에서 한식을 먹을 수 있는 3곳의 식당들 중 하나다. 각종 찌개에서부터 우동 등까지 맛깔스런 다양한 한식 및 분식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더울 때는 열무물냉면, 쌀쌀할 때는 우거지갈비탕이 특히 인기라고 한다. 돈가스를 찾는 청소년들도 많다고. 월-토 오전 10시반부터 오후 9시반까지 오픈한다.
(818)957-4036
■라카냐다 미용실
오픈한 지 3년된 미용실로 업주 윤원숙씨가 직접 고객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고객들을 한 가족처럼 대하는 친절 서비스로 고객들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분위기여서 단골 고객들이 많다는 설명이다. (818)957-8807
2135 Foothill
라카냐다에 위치한 규모가 큰 몰에 한인 마켓과 한식당이 영업을 하고 있다.
넓은 주차장이 이용이 편리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 지역 3곳의 한인 마켓 중 하나인 ‘롯데마켓’과 한식당인 ‘다반’이 입주해 있다.
이들과 인접한 리커스토어에서는 소주 등 한국산 주류도 함께 취급하고 있다.
3043 Foothill
라크레센타 지역의 소규모 몰들 가운데 한인 업소들이 4개 이상 몰려 있는 곳 중 하나로 라크레센타 애비뉴와 펜실베이나 애비뉴 중간 지점에 위치해 있다. 학원과 병원, 미용실 등이 주 업종. ‘김선영 미용실’과 태창용 척추신경병원, 그리고 미술전문학원인 ‘비전 21’과 ‘뉴호프 아카데미’가 이곳에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