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고마비의 계절이 찾아왔다.
이 시즌이 되면 떠오르는 야외나들이는 단연 피킹.
가지마다 주렁주렁 열린 사과들이 탐스런 색을 물들이며 가을을 익힌다. 호박도 황금빛으로 여물어 가며 추수의 풍성함을 전해준다.뉴욕시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과실나무에 탐스러운 열매들이 맺혀있는 농장을 찾을 수 있다.애플 피킹이 9월에 접어들면서 시작됐고 호박 피킹도 이번 주말부터 시작된다.도심지에서 느낄 수 없는 수확의 계절에 동참할 수 있는 뉴욕 일원 피킹장소를 안내한다.
9월초에 수확되는 사과는 프라임 레드(Prime Red). 크고 살이 하얀 프라인 레드는 미국에서 살라드나 생것으로 즐긴다. 프라인 레드에 이어 9월 중순에는 매킨토시(Macintosh)와 그래니 스미스(Granny Smith), 코틀랜드(Cortland)가 수확된다. 매킨토시는 애플소스나 파이, 그래니 스미스는 파이, 코틀랜드도 애플소스용으로 잘 쓰이는 사과 종류이다. 물론 이 3가지 모두 생것으로 먹어도 맛있다.
생것으로 먹기 좋은 조나골드(Jonagold), 레드 딜리셔스(Red delicious), 엠파이어(Empire)는 9월말에 수확된다. 이번 주말이나 다음주말에 과수원을 찾는다면 이 종류를 피킹할 수 있다.10월에 수확되는 종은 아이다 레드(Ida red). 아이다 레드는 알이 크면서 빨갛고 즙이 많아 그냥 먹어도, 요리해도 좋다.10월 중순에 수확하는 사과는 롬(Romes), 뭇수(Mutsu), 골든 딜리셔스(Golden Delicious), 스무시스(Smoothies) 등이 있다. 이중 롬과 스무시스는 요리용으로, 뭇수와 골든 딜리셔스는 달콤하면서도 즙이 많아 생것으로 선호되는 사과 종류.
애플피킹을 가기 전에는 웹사이트를 통해 할인 쿠폰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여유있게 스케줄을 잡는 것이 좋다.1회용 장갑 등을 가져가도 좋으며 피킹을 하면서 사과 맛을 볼 때는 전부를 맛봐야하며 먹다가 버리는 일은 삼가야 한다. 특히 자신이 구매하지 않을 사과는 손을 대지 않아야 한다.
◈매스커 과수원
한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매스커 과수원은 뉴욕 업스테이트 워윅(Warwick) 지역 200에이커 동산에 14개의 다른 종류의 사과나무가 있는 곳이다. 애플 피킹은 10월까지 계속되는데 주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일반에게 개방한다.자신이 직접 사과를 따서 구매하거나 팜마켓에서 파는 과일을 구입할 수 있다. 아동들을 위한 포니 라이드와 작은 규모의 가축 농장이 있다. 피킹 경우 가격은 1봉지당 16달러75센트, 애플사이더는 1병이 2달러50센트이다.
▲가는 길 : 뉴욕 고속도로 I-87을 타고 북쪽으로 가다 출구 15A로 빠져 Route 17번을 탄다. 7마일 정도 가다 Route 17A를 만나면 서쪽으로 13마일 간다. 볼(Ball) 로드를 만나면 좌회전한다.
문의 : www.maskers.com , 845-986-1058
◈데마레스트 농장
뉴저지 버겐카운티에 위치한 데마레스트 농장은 주말에 한해 피킹을 제공한다.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 사이로 현재 사과 시즌이 시작된다. 펌킨 피킹은 24일부터 시작된다. 주중에 피킹을 하기위해서는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이곳에서는 농장에서 재배된 싱싱한 과일과 채소를 판매하며 할로윈을 위한 옥수수대도 판매한다.헤이라이드로 농장을 투어하는 코스가 있으며 인디언 옥수수와 국화, 화분 등도 판매한다.
▲가는 길 : 뉴저지 가든스테이트 파크웨이 북쪽 방향을 타고가다 168번 출구로 빠진다. 출구에서 빠지면서 왼쪽으로 붙었다가 깜박이는 신호등이 나오면 오른쪽으로 돈다. 1마일 정도가면 오른쪽으로 농장이 있는데 신호등에서 우회전 하면 된다.문의 : www.demarestfarms.com , 201-666-0472
◈호그선 팜
뉴욕 업스테이트 캣스킬 지역 월든에 자리잡은 이 농장은 채소와 호박 피킹 장소. 사과는 없지만 9월까지 랍스베리와 토마토, 피망, 가지 등을 픽업할 수 있다. 23일부터는 호박 피킹이 시작된다. 헤이라이드와 미로 옥수수밭, 페팅 동물원이 마련돼 있어 가족 나들이로도 좋다. 피킹 시간은 월~토요일은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 일요일은 오전 9시에서 오후 3시다.
▲가는 길 : 뉴욕 고속도로 I-87을 타고 북쪽으로 가다 17번 출구(Newburgh)로 빠진다. 17K서쪽방향으로 12마일 가다 몬고메리 빌리지로 들어간다. 작은 브리지를 건넌 후 2번째 신호등에서 우회전해 Albany post Road/Cr-14를 타고 가면 4마일 채 못가서 오른쪽에 농장이 있다.
문의 : www.hodgsonfarm.com , 845-778-1432
◈로렌스 팜 오차드
뉴욕 업스테이트 뉴버그에 위치한 로렌스 팜 오차드는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피킹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피킹 시간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사과를 비롯해 배, 복숭아, 포도(콩코드 & 나이아그라), 옥수수, 토마토, 피망, 터닙, 가지, 양배추, 브라콜리, 호박 등을 피킹할 수 있다. 비교적 넓은 대지에 농장을 구경하며 여유 있게 피킹할 수 있다. 이곳은 피킹 농장으로 30년이 넘어, 전체적으로 상업적 분위기가 진하나 가을의 풍성함을 즐기기에 좋다.
▲가는 길 : 뉴욕주 고속도로 I-87을 타고 북쪽으로 가다 17번 출구로 빠진다. Rte I-84 동쪽방향을 가다 10번 출구(Rt. 9W)로 나온다. Rt 9W를 만나면 좌회전 북쪽 방향으로 1.5마일 정도 가다가 2번째 신호등에서 좌회전, Fostertown Rd를 탄다. 2마일 가다보면 오른쪽으로 농장이 있다.
▲문의 : www.lawrencefarmsorchards.com , 845-562-4268
<이민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