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아일랜드 서폭카운티와 낫소카운티 경계선에 위치한 올드베스페이지 빌리지 보존지(Old Bethpage Village Restoration)는 시대를 초월한 과거의 마을이다.209에이커의 방대한 대지에 1800년대 롱아일랜드의 건물들이 원형 모습으로 보존돼 있다.또 당시 옷차림을 한 자원봉사자들이 200년전의 생활모습을 설명해주는 등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21세기에서 19세기로 돌아가는 곳 같다.
1800년대 롱아일랜드 주민들의 삶이 그대로 보존돼 있는 올드베스페이지 빌리지 보존지는 현대문명 발달로 편리해진 삶에 대해 감사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교육현장이기도 하다.그래서 주중에는 학교가 단체로 이곳을 찾는 것을 자주 목격할 수 있다.전기가 없는 주택과 야외에 마련된 재래식 변소, 야외 냉동고, 좁은 침실과 스토브, 난로 등 문명이 발달하지 않았던 19세기에는 미국에서도 불편한 생활을 하며 살아왔음을 보고 경험하는
곳이다.
올드베스페이지 빌리지 보존지는 1963년 낫소카운티가 롱아일랜드 역사를 보존하기 위해 파월(Powell)가의 대지 165에이커를 확보, 롱아일랜드의 오래된 건물들을 모아다 당시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면서 조성됐다. 이곳에 있는 집 가운데 파월가의 집은 원래 세워저 있던 건물이다. 그 외의 집들은 다른 지역에서 그대로 이곳에 옮겨 놓았다.
파월 집은 1855년에 건립된 것으로 당시 롱아일랜드의 일반적인 농가 모습을 하고 있다. 1860년도에 동쪽과 서쪽으로 증축해 현재의 모습을 하고 있다.이곳에 가장 오래된 건물은 션크(Schenck)가. 1765년에 세워졌다. 션크는 농부로 맨하셋에 더치스타일의 농가를 지었다. 빨강색의 이 건물은 상태가 좋지 않아 내부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이곳에서 가장 인기있는 곳은 레이톤(Layton) 집. 비교적 큰 2층 건물로 왼쪽은 만물상과 창고로, 오른쪽은 거주지로 사용했다. 레이톤은 1843~1851년 노윅에서 호텔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다 결혼 후 1865년 25A 도로와 106번 도로 교차지점의 땅을 구입, 이 건물을 지었다. 그리고 만물상에서는 호두까기를 비롯한 각종 살림에 필요한 도구와 생활품, 당시의 최고 가정용 기계였던 세탁기까지 판매했다. 지금도 이곳에서는 레이톤 만물상의 막대 페니 사탕을 맛볼 수 있다. 비교적 부유했던 레이톤의 집은 빅토리안 스타일의 가구로 리빙룸을 장식했으며 레이톤 부부의 방과 아들 방 그리고 손님방을 갖추고 있다.
레이톤 건물에서 대각선으로 위치한 눈인(Noon Inn)은 1831년에서 1845년 사이에 설립된 것으로 추정되는 모텔이다.
조지안 스타일의 이 건물은 이스트메도우에 있던 것으로 당시 그 마을의 타운 미팅 등이 진행되던 사교 모임 장소였다. 존 눈이 소유했던 것으로 바와 무도장이 마련돼 있다.
이 보전지에서 학생들이 가장 흥미로워하는 곳은 제6 스쿨 디스트릭이다. 이 학교는 1813년도 맨하셋에 세워진 학교이다. 노스햄스테드 타운의 제7 스쿨 디스트릭으로 설립됐다 1815년 제 6 스쿨 디스트릭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이 학교는 주중 6일 동안 수업이 진행됐으며 6~16세까지 한반에서 수업을 했다. 교실 하나로 된 이 학교 중앙에는 난로가 설치돼 있으며 19세기에 사용했던 책상들이 자리잡고 있다.
학교 바로 아래에는 벤자민 하우스도 방문해 볼만한 곳이다. 목사였던 벤자민이 거주했던 이 집은 노스포크에 있던 건물 전체를 옮긴 것으로 18세기 주택 형식을 하고 있다. 그래서 집 뒷마당에 재래식 화장실이 마련돼 있다. 이외에 힉스빌에 있었던 윌리엄 바흐 생가와 대장간과 모자가게, 1866~1884년 미네올라의 농장지역을 옮겨놓은 롱아일랜드 페어그라운드가 자리잡고 있다.
*가는 길 ; 퀸즈에서 갈 때는 롱아일랜드 익스프레스웨이(LIE) 동쪽 방향으로 가다 48번 출구로 빠져 사거리 신호등에서 우회전해 Round Swamp 도로 남쪽으로 간다. 다시 만나는 갈라지는 길 신호등에서 좌회전해 가면 왼쪽으로 올드베스페이지 빌리지 보존지 입구가 나온다.
*개장 시간 ; 화~금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 토·일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월·화요일은 휴관. 6월23일부터 10월15일 사이는 수~일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개관한다.
*입장료 ; 일반 7달러, 학생(4~14) 5달러, 시니어 5달러
*문의 ; 516-572-8408. <이민수 기자>
2006년 행사 안내
6월
매주 일요일마다 올드 스타일 야구 게임이 열린다.
4일 ; 헌팅턴 밀리티아 드릴 & 캠프
11일 ; 모델 A 포드 쇼(우천시는 25일로 연기)
25일 ; 아메리칸 전통 콘트라-댄싱
7월
1 & 2일 ; 금관 밴드 콘서트
4일 ; 1865년 독립기념 행사
15일 ; 아메리칸 전통 콘트라-댄싱
22 & 23일 ; 1862년 미 남북전쟁 재현
8월
매주 일요일 올드 스타일 야구게임이 열린다.
5&6일 ; 야구 토너먼트, 금관 밴드 콘서트
13일 ; 아메리칸 전통 콘트라-댄싱
20일 ; 윌리엄 큘런 브라이언트 방문
27일 ; 올드 베스페이지 금관 밴드 콘서트
9월
올드 스타일 야구게임이 일요일마다 열린다.
2,3&4일 ; 올드 타임 뮤직 주말
17일 ; 아메리칸 전통 콘트라-댄싱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