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좋아하는 버팔로 윙에 밑간을 하고 있는 이인애씨.
트레이더 조에서 파는 피자 도우용 반죽.
완벽한 홈메이드 버전의 인앤 아웃버거를 만들려면 햄버거 빵을 반으로 자른 후 버터에 노릇하게 구워주고 안에 넣는 재료에 양파를 채 썰어 볶은 다음 올린 다음 다우전 아일랜드 소스를 뿌려 먹으면 된다.
피자의 경우 토마토 소스에 모자렐라를 얹어 구워낸 기름진 피자보다는 상큼한 샐러드를 얹은 샐러드 피자가 ‘캘리포니아 키친 피자’에서 여고생들이 많이 찾는 인기 메뉴 중 하나라고 한다. 생각보다 만들기 쉬운데, 망고와 아보카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거기에 스프링 믹스를 부어 고루 섞은 다음 새콤달콤한 샐러드 드레싱에 버무리고 피자 도우를 구워 먹기 전에 올려 먹으면 된다.
피자 도우는 밀가루와 다른 재료를 섞어 직접 반죽을 만들어도 좋지만 손쉽게 만들려면 트레이더 조스에서 파는 피자 도우 용 반죽을 활용한다. 한번 먹을 만큼 포장된 피자 도우 반죽은 플레인과 허브& 갈릭 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므로 좋아하는 맛으로 고른다. 피자 도우가 노릇하게 구워지면 준비한 샐러드를 위에 올리기 전 미리 8등분으로 잘라 두어야 나중에 먹기가 편하다.
메인 간식인 햄버거와 샐러드 피자 외에 아이들이 좋아할 간식은 버팔로 윙. 이인애씨에 따르면 원래 버팔로 윙은 닭 날개로 만들지만 작은 다리처럼 생긴 드럼멧(drummet) 부위를 사용하는 것이 더 맛있다.
버팔로 윙을 만들려면 우선 닭고기에 소금, 후춧가루, 청주, 생강즙 등으로 밑간을 한 뒤 잠시 재 둔 다음 기름에 튀기기 전 밀가루를 듬뿍 발라 5분 정도 둔 다음 노릇하게 튀겨낸다. 키친 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빼는 동안 핫 소스와 케첩을 넣어 만든 양념을 만들고 보글보글 끓으면 튀긴 닭고기를 살짝 버무려 내면 된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도 볼품없이 담아내면 맛이 없게 느껴지듯, 아이들에게 주는 간식은 담음새에 조금 더 신경 써 본다. 커다란 접시 하나에 아이를 위해 만든 햄버거, 핫 윙. 샐러드 등을 함께 담고 여기에 아이가 좋아하는 음료와 칩까지 곁들인다면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먹는 키즈 메뉴가 부럽지 않을 듯 싶다.
망고 샐러드 피자
▲재료: 스프링 믹스 1봉지, 망고 1개, 아보카도 1개, 레몬 약간, 말린 크랜베리(혹은 건포도) 약간, 페타 치즈 약간, 피자 도우 1파운드, 드레싱(식초 3큰술, 올리브오일 4-5큰술, 디종 머스터드 3/4작은술, 꿀 1작은술, 소금,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적당한 그릇에 드레싱 재료를 넣고 고루 저어 샐러드용 드레싱을 만든다. 이때 올리브 오일은 마지막에 넣어야 한다. 망고와 아보카도는 반을 자르고 먹기 좋은 크기로 깍둑썰기 한 다음 그릇에 담고 레몬즙을 뿌려둔다. 오븐은 450℉로 예열한다. 피자 도우를 봉지에서 꺼내기 전 피자 팬에 올리브 오일을 듬뿍 바른 다음 피자 도우를 올려 피자 팬 크기에 맞게 동그랗게 펴준다. 어느 정도 펴지면 피자 도우에도 올리브 오일을 발라준다. 예열된 오븐에 피자 도우를 넣고 8분 가량 구운 다음 뒤집어서 4분 정도 더 굽는다. 커다란 볼에 스프링 믹스를 담고 만들어둔 드레싱을 1/2분량만 뿌려 고루 섞어준다. 구워낸 피자 도우 위에 스프링 믹스 샐러드를 얹고 그 위에 준비해둔 망고, 아보카도, 말린 크렌베리, 페타 치즈를 얹은 후 나머지 드레싱을 뿌려낸다.
햄 버 거
햄버거 고기 직접 갈면 제맛
▲재료: 쇠고기 간 것 1파운드, 햄버거 패티용(양파 1/2개, 다진 마늘 1큰술, 달걀 1개, 빵가루 2큰술, 디종 머스터드 1작은술, 우스터 소스 1작은술, 토마토 케첩 1-2큰술, 소금 1/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햄버거용 빵, 버터 약간, 양상추, 토마토, 양파, 다우전 아일랜드 드레싱 적당량
▲만들기: 햄버거 패티에 넣을 양파는 잘게 다진 다음 프라이팬을 달구어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함께 볶아 식힌다. 적당한 크기의 볼에 달걀을 풀고 빵가루와 잘 섞는다. 커다란 볼에 쇠고기 간 것, 볶은 마늘과 양파, 달걀에 푼 빵가루 등을 넣고 나머지 양념을 넣은 후 고루 섞다가 어느 정도 섞이면 손으로 직접 치대 끈기가 생길 때까지 반죽한다. 반죽한 고기는 동글납작한 모양으로 빚어 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른 다음 굽는다. 햄버거용 빵은 반으로 자른 다음 팬에 버터를 두르고 노릇해질 때까지 굽고 양파는 가늘게 채 썰어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다음 볶는다. 양상추는 깨끗이 씻어 햄버거 빵 크기로 자르고, 토마토는 둥글게 썬다. 버터에 구운 햄버거 빵 위에 양상추, 햄버거용 패티, 토마토, 볶은 양파를 올리고 다우전 아일랜드 드레싱을 뿌린 다음 나머지 빵을 올려 먹는다.
☆TIP: 입맛에 따라 햄버거에 올리는 재료는 자유롭게 넣으면 되는데 모자렐라 치즈와 볶은 양송이를 햄버거 고기 얹어 오븐에 살짝 구운 다음 빵을 올려 먹어도 된다. 햄버거용 빵 대신 버터 레터스(Butter lettuce)로 싸 먹으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는 프로틴 버거가 된다.
버팔로 윙
▲재료: 닭 날개 14개, 닭고기 밑간(소금 1작은술, 청주(와인) 1큰술, 후춧가루, 생강즙 각각 약간씩), 밀가루 적당량, 양념(버터 1큰술, 핫소스 2-2 1/2큰술, 토마토 케첩 2큰술, 꿀 1큰술, 소금 약간)
▲만들기: 닭 날개는 깨끗이 손질한 후 분량의 양념을 넣고 고루 버무려준 다음 밑간 한다. 밑간해둔 닭고기를 기름에 튀기기 5-10분전에 밀가루를 고루 묻힌다. 적당한 팬에 기름을 붓고 충분히 달군 다음 밀가루를 묻힌 닭고기를 넣어 튀긴다. 닭고기가 노릇하게 튀겨지면 건져 키친 타월에 올려둔다. 팬에 분량의 양념을 넣고 보글보글 양념이 끓기 시작하면 튀겨낸 닭날개를 넣고 소스가 고루 묻도록 버무려낸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