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새벽바람이 제법 쌀쌀한 게 남가주도 어느덧 가을이 깊어 가고 있다. 추색의 향연이 펼쳐지는 곳으로 가을 여행을 떠나고 싶은데 남가주는 기후 탓에 멋진 단풍을 구경하기가 거의 어렵다. 캘리포니아에서는 가을 단풍을 구경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철이 뚜렷한 북가주 지역에서는 미동부 지역에 버금가는 추경을 즐길 수 있다. 북가주의 단풍은 9월말 하이 시에라에서 시작돼 샤스타, 알파인 카운티 등 북부 산악지역을 따라 남쪽으로 이동, 이스턴 시에라를 넘어서 10월초면 오웬스 밸리 지역의 산들까지 물들이기 시작한다. 남가주에서 비교적 가까운 캘리포니아 단풍 명소로는 LA에서 요세미티로 진입하는 지역 인근의 마리포사 카운티나 새크라멘토에서 레이크 타호로 가는 도중에 만나는 네바다 시티 인근 그리고 395번 하이웨이가 지나는 오웬스 밸리 등이 있다. 특히 남가주에서 4시간 정도면 도달하는 오웬스 밸리의 비숍 지역은 매년 이맘때면 중서부 콜로라도 지역에 버금가는 노란색 애스펜 트리의 행렬이 오는 이로 하여금 깊은 가을의 정서를 만끽하게 해준다.지금 가을의 미소가 한창인 캘리포니아의 단풍 명소들의 현지 단풍 상황을 알아본다.
가주 단풍 명소
삼색의 유혹... ‘가을의 마술’에 빠져 볼까
플러머스 카운티
1,000마일 걸쳐색동옷‘장관’
인디언 크릭은 ‘붉은 바다’로
캘리포니아에서는 보기 드문 빨강 단풍이 현란한 인디언 크릭 지역
레이크 타호 북서쪽에 위치한 플러머스 카운티는 캘리포니아 최고의 단풍 드라이빙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새크라멘토 북쪽에서 시작되는 70번 하이웨이를 타고 이어지는 단풍의 물결은 가보지 않고는 상상하기 힘들다.
100개가 넘는 알파인 호수와 무려 1,000마일에 달하는 강과 계곡류가 한껏 가을 색동옷을 차려 입은 나무 숲 사이로 흐르고 있다. 수많은 관광지 중에도 현재 가장 아름다운 곳은 하이웨이 70번과 89번이 만나는 인디언 크릭(Indian Creek). 빨간색의 단풍을 만나기 어려운 곳이 캘리포니아지만 이 지역을 방문하면 마치 산이 불타는 것 같은 인디언 루바브 나무들을 목격하게 된다.
이밖에도 36번 하이웨이상의 레이크 알마너(Lake Almanor), 퀸시(Quincy) 지역 인근의 라포테 로드(La Porte Rd.), 오로바일(Oroville) 인근의 페더 리버 캐년(Feather River Canyon) 등의 단풍 명소들이 있다.
플러머스 카운티 관광청(800-326-2247, www.plumascounty.org)에 문의하면 현재 펼쳐지고 있는 단풍지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가는 길 LA에서 5번 노스를 타고 가다가 새크라멘토 지나서 나오는 70번 하이웨이 노스로 바꿔 탄다. 이 길은 캘리포니아 개척 도시였던 유바(Yuba) 등을 지나 시에라네바다 산악지역에 들어서면서 동북쪽으로 방향을 바꾸는데 이곳부터 단풍의 행렬을 목격할 수 있다. 중간에 Belden, Rich Bar, Virgilia, Twain 등 작은 산악 도시들을 지나고 인디언 폴스(Indian Falls)를 만나면 바로 인디언 크릭에 들어서게 된다.
70번이 끝나는 지점에서 레이크 타호로 향하는 89번을 만나게 되고 이 길 사우스로 가면 캘리포니아 첫 번째 하이웨이인 49번 Gold Country Hwy를 만나게 된다. 이 길 사우스를 따라 또 다른 캘리포니아의 단풍 지대인 골드 컨트리가 시작된다.
북가주 모노카운티의 가을 풍경.
골드 컨트리
(Gold Country)
그래스 밸리 황색 물결속 각종 웨스턴 행사
캘리포니아 ‘골드러시’의 역사가 시작된 네바다 시티(Nevada City)는 지금 방문해도 당시의 ‘올드 웨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한창 가을에 무르익고 있는 나무들이 빅토리아풍의 저택들과 어우러져 복고풍이 물신 풍겨나는 타운을 만들어낸다.
네바다 시티 서쪽에 있는 그래스 밸리스 너머로 황색의 물결이 이어지는데 가을이면 각종 웨스턴 행사가 열리기 때문에 역사를 배우면서 가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곳이다.
가는 길 5번 노스를 타고 새크라멘토에 도착 이곳에서 80번 노스로 갈아탄다. 오번(Auburn)에서 나오는 49번 노스로 갈아탄다. 이 곳부터 길을 단풍의 아름다움이 이어지는 산악 도로로 바뀐다. 중간 포레스트 스프링스(Forest Springs), 그래스 밸리(Grass Valley) 등 개척 시대의 도시들이 단풍에 휩싸인 모습을 목격하게 된다. 49번 노스는 플러머스 카운티에 들어서면서 89번 노스와 만나게 된다.
문의 네바다 시티 관광청(530-273-4667, www.ncgold.com)
이스턴 시에라를 가로지르는 395번 도로상의 가을 풍경.
하이 시에라 (High Sierra)
레이크 타호 북쪽 플러머스 카운티가 빨간 단풍으로 유명하다면 타호 남쪽에는 알파인 카운티(Alpine County, 상의 530-694-2475)는 노란 애스펜 트리로 그 명성이 높다. 애스펜은 커튼우드 나무 등이 노란색으로 카운티의 호프 밸리(Hope Valley), 마클리빌(Markleeville), 에베츠 패스(Ebbett’s Pass) 등을 잇는 지역을 뒤덮는다. 문의: 알파인 카운티
알파인 카운티의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그로버 온천 주립공원(Grover Hot Springs State Park).
노천온천으로도 유명한 이곳은 알파인 산정의 깊은 계곡과 울창한 가을 숲의 향기를 만끽하면서 캠핑도 즐기고 도심에 지친 몸을 뜨거운 온천에 담을 수 있는 곳이다.
가는 길 LA에서 5번 노스, 14번 노스 395번 노스를 타고 가나가 유명 스키 리조트인 맘모스를 지나서 89번 하이웨이 웨스트로 갈아탄다. 이 길은 시에라네바다 산맥으로 진입하는 길로 도로 양옆으로 산 속의 절경이 이어진다. 89번을 타고 20마일쯤 가면 마클리빌이 나오고 이 곳에서 4마일 정도 더 가면 Hot Springs Road가 나오면서 캠핑장에 진입하게 된다.
문의 (530)694-2248
샤스타 캐스케이드 지역
(Shasta Cascade)
계곡 물에 흘러내리는 낙엽의 모습이 더욱 가을의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샤스타 케스케이드 지역.
샤스타 캐스케이드 보트서 즐기는 호수 단풍 장관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한 샤스타 캐스케이드 지역은 천연 호수와 냇물로 이루어진 자연의 미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단풍지대로 가장 유명한 곳은 아주마위 라바 스프링스 주립공원(Ahjumawi Lava Springs State Park). 주립공원 측에서 운행하는 보트만을 타고 진입할 수 있다. 보트를 타고 즐기는 호숫가의 단풍은 이루 형용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방문객들의 가슴에 심어준다. 화산 지역으로 땅에서 흘러나오는 용암과 함께 가을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수십 개의 폭포가 떨어지는 맥아더-버니 주립공원(McArthur-Burney Falls State Park)과 같이 붙어있다. 주립공원은 북가주 레딩(Redding)시에서 동쪽으로 60마일 지점에 있다.
가는 길 5번 노스를 타고 새크라멘토를 지나서 레딩에 도착하면 299번 이스트로 갈아탄다. 89번 노스에서 다시 갈아타고 10여마일 정도 가면 공원이 나온다.
LA에서 레딩까지 564마일. 겨울철에는 도로가 차단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기 전 꼭 도로사정에 대해 문의를 하는 것이 좋다.
(530)335-2777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