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음식 문화박물관 ‘코피아’
‘먹을 수 있는’ 에더블 가든. 이곳에 심겨진 모든 나무와 화초는 식용으로 사용된다.
초현대식으로 지은 ‘코피아’ 건물. 이곳에서는 음식과 와인에 관련된 모든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다.
2001년 11월 개관
요리반·예술품 전시
넓은 정원서 수확한
화초·열매 식용으로
나파 밸리에 가면 꼭 들러볼 명소가 한 군데 있다. ‘코피아’(Copia)라는 이름의 음식과 와인 문화박물관(The American Center for Wine, Food & Culture).
나파 밸리의 대표적인 와이너리 ‘로버트 몬다비’가 미국인들에게 보다 풍요로운 삶을 선사하려는 꿈과 비전을 안고 2001년 11월 개관한 비영리 문화재단으로, 음식문화와 예술을 교육하고 계몽하며 함께 즐기기 위한 특이한 개념의 인스티튜션이다.
12에이커의 대지 위에 5,500만달러를 들여 설립한 코피아에서는 글자 그대로 음식과 와인에 관련된 모든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다.
하루 몇차례씩 요리 클래스와 음식에 관한 비디오 상영, 영화, 와인 시음회가 열리고, 위층 갤러리에서는 수준 높은 예술작품 전시회들이 계속되며 야외에서는 저녁마다 콘서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와인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들은 매우 훌륭한 것으로 정평 나 있다.
이곳에 있는 ‘줄리아스 키친’(Julia’s Kitchen)은 고급식당 체인인 ‘파티나 그룹’이 운영하는 업스케일 레스토랑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5코스 55달러 정도)에 최고급 요리를 서브한다.
현대적 감각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설계된 건축물(건평 8만 스케어푸트)과 인테리어도 하나하나 대단하지만, 밖으로 나오면 3.5에이커의 드넓은 정원에 펼쳐진 가든이 또 하나의 볼거리와 쉼터를 제공한다. ‘먹을 수 있는 가든’(Edible Garden)이라 이름 붙여진 이 정원에 심겨진 모든 나무와 화초는 식용으로, 여기서 직접 수확한 열매와 허브들을 요리 클래스와 주방에서 사용하여 음식을 만들고 있다.
때에 따라 특별한 주제를 놓고 행사를 벌이는데 우리가 방문했던 7월초에는 오리건 와인 페스티벌이 있었고, 7월24~25일은 ‘베리 위켄드’(Berry Weekend), 8월21~22일에는 ‘에더블 가든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인근 주민들은 회원제를 이용하지만 일반 관람객들의 하루 입장료는 성인 12.50달러, 노인과 학생 10달러, 12세 이하 7.50달러이다. 화요일은 휴무.
주소와 전화번호는 500 First St. Napa, CA 94559 (707)259-1600 www.copia.org
고메 푸드 스토어‘딘 앤 델루카’
신선한 과일과 야채, 종류를 셀 수 없는 치즈, 각종 고메 푸드등 음식 관련 상품들이 식욕과 오감을 매혹하고 자극한다.
미 전국에 7개 스토어가 있는‘딘 앤 델루카’ 서부지역은 나파 스토어가 유일하다.
농장 재배 과일·야채
세계 각국 특이한
식재료·와인들 즐비
미 전국 7개 스토어
고메 푸드 스토어 ‘딘 앤 델루카’(Dean & Deluca) 역시 나파 밸리 갈 때마다 빼놓지 않고 들리게 되는 ‘요리의 천국’이다.
최고급 식재료와 주방용품, 와인들이 즐비한 스페셜티 상점으로 미 전국에 7개 스토어가 있는데 뉴욕 본점을 비롯하여 대개 동부에 몰려 있고 서부지역에는 나파 스토어가 유일하다.
이곳에 들어가면 신선한 과일과 야채, 종류를 셀 수 없는 치즈, 각종 고메 푸드, 따로 마련돼있는 와인 섹션 등 음식 관련 상품들이 식욕과 오감을 매혹하고 자극한다.
다른데서 구하기 힘든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 비니거, 수많은 소스와 드레싱들은 물론 다양한 요리책들을 살 수 있는가 하면 한 켠에서는 싱싱한 꽃도 팔고 있다.
갖고 싶고 사고 싶은 예쁜 그릇, 앙증맞은 주방용품들이 어찌나 많은지 여자들은 한번 들어갔다가 절대로 빈손으로 나오지 못하는 곳, 특히 커피가 맛있고, 브라우니, 초컬릿, 티 등은 시식해보고 살 수 있는 곳이다.
딘 앤 델루카는 1977년 조얼 딘과 조지아 델루카가 뉴욕 소호에 오픈한 작은 그로서리 스토어에서 출발, 세계 각국에서 구해온 특이한 식재료들이 특별한 미각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열광시키면서 번창해왔다.
나파 밸리 스토어에는 근처 농장에서 재배한 싱싱한 야채와 과일을 판매하고 있고, 인근 아티잔들이 만든 캘리포니아 치즈들만 1,400여 종류나 취급하고 있다.
96년부터는 캐털로그와 인터넷 판매도 하고 있다. 주소와 전화번호는 607 South St. Helena Highway, St. Helena, CA (707)967-9980 www.dean-deluca.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