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밤하늘 장엄한 오색쇼
7월4일 독립기념일은 미국이 자유 민주국가를 건설한 뜻깊은 날. 어두운 하늘 위에 찬란하게 펼쳐지는 불꽃놀이를 통해 이날의 넘치는 기쁨과 깊은 뜻을 되새기고 있다. 밤하늘을 수놓는 오색불빛은 아이, 어른을 가릴 것 없이 모두를 들뜨게 한다. 독립기념일을 전후로 남가주 각 지역에서 벌어지는 불꽃놀이 행사들을 소개한다.
▲샌타바바라 독립기념일 축제
남가주에서 가장 아름답고 큰 규모의 불꽃놀이가 펼쳐지는 곳으로 유명하다. 샌타바바라의 유일한 불꽃놀이 업체인 샌타바바라 스파클스가 무려 10개월간 준비해 일반인들에게 선보이는 불꽃놀이는 ‘남가주의 리비에라’라는 별명이 붙은 샌타바바라 해안을 배경으로 화려하게 펼쳐진다.
불꽃놀이는 독립기념일을 주제로 한 흥겨운 음악에 맞춰 폭죽이 터진다. 샌타바바라 미션, 피어, 다운타운, 해변가, 포도원 등 수많은 관광 명소를 방문하고 저녁 해변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를 구경하고 LA에 돌아오면 훌륭한 독립기념일 하루가 될 수 있다.
가는 길은 LA에서 101번 프리웨이 노스를 타고 1시간30분 정도 가면 벤추라를 지나서 샌타바바라가 나온다. 스테이트 스트릿에서 내려 남쪽(좌회전)으로 가면 해변과 불꽃놀이가 열리는 피어가 나온다.
▲매직 마운틴 스트릭틀리 USA
미국의 독립을 상징하는 각종 행사로 테마공원 전체가 애국심에 휩싸이게 된다. 80년대 유명 록그룹의 콘서트가 열리고 재즈밴드의 패트리어트 음악이 방문객들의 흥을 돋운다. 어린이들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 부스가 공원 곳곳에 들어서고 저녁에는 성조기의 색채인 ‘레드 화이트 블루’를 주제로 한 불꽃놀이가 발렌시아 하늘을 수놓는다. 10달러의 피크닉 디너도 판매한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열린다.
주소 및 문의 26101 Magic Mountain Parkway, Valencia, (661)255-4817
▲OC심퍼니오케스트라 불꽃놀이 축제
오렌지카운티를 대표하는 교향악단인 퍼시픽 심퍼니 오케스트라가 마련한 불꽃놀이 축제. 이날 축제의 주제는 ‘스윙’(Swing)으로 20~30년대 미국 등 전 세계를 흔들었던 스윙의 열풍이 불꽃놀이와 어우러진 열정의 무대로 꾸며진다.
행사는 오후 8시 어바인 센터 드라이브(Irvine Center Dr.) 상에 위치한 ‘버라이즌 와이어리스 앰피 디어터’(Verizon Wireless Amphitheatre)에서 열린다. 오후 6시부터 행사장에서 피크닉 자리를 마련해 음식을 나눌 수 있다. 입장료는 18~67달러, 어린이는 8~65달러. 학생 50%, 노인 25% 할인.
문의: (714)755-5799
www.pacificsymphony.org
▲웨스트 코비나 카메론 공원
독립기념일 축제
거북이 마라톤 대회와 함께 독립기념일 축제가 시작된다. 전국적으로 소문이 자자한 팬케익 아침 식사가 제공된다. 맥주 시음회가 열리고 공예품 부스가 들어선다. 하루 종일 라이브 음악이 이어지고 카니벌 놀이기구들이 아이들을 즐겁게 한다. 물론 이 날의 하이라이트는 밤 9시부터 시작되는 불꽃놀이. 공원은 4일 오전 7시 문을 연다.
주소 및 문의: 1305 E. Cameron Ave., West Covina, 626-814-8430
▲마리나 델 레이
LA 한인타운에서도 비교적 가까운 아름다운 항구도시 마리나 델 레이에 위치한 버튼 체이스(Burton Chase) 공원에서 밤 9시부터 화려한 불꽃놀이가 시작된다. 크리스마스 오색 전등처럼 불이 밝혀 있는 항구를 배경으로 불꽃놀이가 찬란하게 펼쳐진다. 운치 있는 레스토랑이 즐비한 피셔맨스 빌리지(Fisherman’s Village)에서 식사를 하며 불꽃놀이를 감상하는 것도 한 방법.
문의 (310)305-9595
▲월넛 독립기념일 행사
윌넛 하이스쿨에서 열리는 행사는 미 공군이 후원한다. 군악대의 공연이 있으며 전투기 전시회도 열린다. 입장료는 성인 5달러, 어린이 3달러.
주소 및 문의 400 N. Pierre Road, Walnut, (909)598-5605.
▲라크레센타
크레센타 밸리(Crescenta Valley·4400 Ramsdell Ave.) 하이스쿨서 매년 열리는 커뮤니티 행사로 오후 4시부터 축제가 시작되고 불꽃놀이는 오후 9시15분 라크레센타 지역의 밤하늘을 수놓는다. 축제의 입장료는 7달러.
(818)248-4957
▲밸리 성조기 축제
매년 노스리지 지역 데본셔와 린들리가 교차하는 지점에서 열리는 축하행사로 놀이기구, 음식부스 등 각종 위락시설이 설치되며 밤 9시부터 불꽃놀이가 시작된다. 문의 (818)368-3235
▲빅베어 레이크
호숫가 밤하늘에서 벌어지는 불꽃놀이는 수면 위로 고스란히 반사돼 마치 물 속에서도 불꽃놀이가 벌어지는 듯한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4일 오후 5시부터 야외공연을 포함한 축제가 시작된다.
주소 및 문의 40770 Lake View Dr. (909)866-2112
▲옥스나드, 벤추라
옥스나드 부둣가 요트를 사이에 두고 휘황찬란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야외공연과 바비큐를 즐길 수도 있다. 벤추라서는 다운타운을 지나는 퍼레이드가 벌어지면 하루 종일의 축제가 오후 9시 불꽃놀이로 절정에 다다른다.
(800)333-2989
◇기타 지역에서 열리는 불꽃놀이 행사들
▲샌퍼난도 밸리지역=칼스테이트 노스리지 대학(노스리지), 셰펄 오브 힐스교회(노스리지), 피어스 칼리지(우드랜드 힐스), 샌퍼난도 팍(샌퍼난도).
▲샌개브리엘 밸리지역=마운틴 샌안토니오 대학(월넛), 커뮤니티 팍(아테시아), 라푸엔테 하이스쿨(라푸엔테), 로랜하이츠 하이스쿨(로랜하이츠).
▲세리토스 지역=위트니 하이스쿨(세리토스), 워렌 하이스쿨(다우니), 세리토스 칼리지(노웍).
▲해변 및 기타 지역=샌타모니카 비치, 카브리요 비치, 라구나 비치, 뉴포트 비치, 헌팅턴 비치, 오션사이드, 팰리세이즈 하이스쿨, 라미라다 하이스쿨. 앤틸로프 밸리 페어 그라운드(랭커스터), 롱비치 베테런스 스테디엄.
<백두현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