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아일랜드 열차에 몸을 실어 쌓인 피로를 날려버리자.
아름다운 해안을 따라 펼쳐진 롱아일랜드 일대 명소를 기차로 여행하는 즐거움은 색다르다.롱아일랜드 하면 바다낚시, 포도원, 항구, 등대, 눈부신 해변 등이 떠오른다. 자동차로 여행하는 것도 좋지만 기차를 타고 추억의 여행을 떠나는 재미를 느껴보자. 롱아일랜드 레일로드(LIRR)는 올 여름 각종 축제를 비롯 볼거리로 뜨겁게 달아오를 롱아일랜드 일대 명소로 안내하는 1일 관광 열차를 운행하고 있다.
기차여행도 하고 관광도 즐길 수 있는 LIRR 1일관광요금은 열차 왕복요금과 입장료, 식사비 등이 포함돼 있다. 롱아일랜드 레일로드로 가 볼만한 롱아일랜드 1일 관광코스를 안내한다.
◈포트 제퍼슨 항구
포트 제퍼슨항은 유서 깊은 항구로 조선업이 발달된 곳이었다. 아름다운 항구를 배경으로 앤틱 샵과 부틱, 박물관 유적지 등 볼거리가 많다. 또한 이곳에서는 롱아일랜드 해협을 관광하는 유람선 포트 제퍼슨 크루즈를 빼놓을 수 없다. 미시시피강 유람선 모양의 포트 제퍼슨 크루즈는 포트 제퍼슨 항을 출발, 롱아일랜드 해협을 여행한다.
이 배에서는 베이글과 신선한 과일, 치킨, 씨푸드, 달걀 앙트레, 프렌티 토스트, 소시지 등 브런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관광일은 7월18일과 8월1일, 15일 LIRR 관광열차 출발지는 맨하탄 펜스테이션과 우드사이드, 브루클린, 퀸즈 자마이카, 롱아일랜드 미네올라역이다. 맨하탄 펜스테이션에서 출발할 경우 관광객은 오전 9시13분 출발한다. 관광 요금은 열차 왕복요금 포함 58달러.
◈팔레즈 투어
구게하임의 샌즈 포인트 사유지였던 팔레즈(Falaise)에는 1923년 롱아일랜드 해협이 바라보이는 곳에 지어진 대저택. 로마네스크풍 노르만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대저택 팔레즈는 르네상스시대의 화려한 미술품들이 소장돼 있다.
팔레즈 관광 후 포트 워싱턴 루이스 오이스터바와 그릴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은 후 95피트의 호화 요트 ‘클라우드 나인’을 타고 롱아일랜드 해협에서 드록스 넥 브리지까지 관광하는 코스가 마련돼 있다. 관광요금은 열차왕복 요금 포함 어른 60달러이다. 관광일 7월2일, 16일, 30일, 8월13일, 27일
◈리버보트 크루즈 관광
롱아일랜드의 사우스 쇼어는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절경으로 유명하다. 자연의 그대로 숨쉬는 이곳에서는 100년전 스타일로 지어진 로렌 트리스키 유람선 관광을 하게 된다.
유람선이 웨스트세이빌에 정박하면 관광객들은 일대 마을을 구경하고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식사도 할 수 있다.유람선 관광 후에는 코네콰 강유역을 따라 자리 잡은 베이야드 커팅 아보텀 스테이트 팍을 방문하는 것으로 1일 관광을 마치게 된다.
관광요금(열차 왕복 요금 포함)은 어른 45달러, 어른이 5∼11세 43달러. 관광일 7월11일과 25일, 8월8일과 22일
◈몬탁 등대관광
롱아일랜드 끝자락, 뉴욕에서 가장 먼저 일출을 볼 수 있는 몬탁에는 유명한 등대가 있다.등대를 끼고 바라보이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해변에 서면 스트레스가 사라진다. 몬탁 등대 관광단은 몬탁 마을을 둘러보고 137개 계단으로 연결된 등대 전망대에서 주변 경치를 바라보기도 한다.
관광이 끝나면 고시만 덕 레스토랑에서 신선한 씨푸드 식사를 하게 된다.
관광요금(열차왕복 요금 포함)은 어른 40달러(5∼11세 어린이 36달러). 관광일 6월26일, 7월17일, 8월21일, 9월25일, 10월9일
◈딸기 축제
매티턱 딸기축제는 롱아일랜드의 최대 딸기 축제이다. 딸기철을 맞아 열리는 이 축제는 딸기 케익과 파이, 초콜렛 파이 등 달콤한 케익과 파이가 선보이며 게임, 미술품 전시, 뮤직 콘서트, 수공예품 판매 등 카니발 축제도 벌어진다. 딸기 축제 관광에는 앤더슨 팜에서의 딸기 피킹도 포함돼 있다. 관광일 6월19일 관광 요금 어른 42달러(5∼11세 어린이 32달러)
◈롱아일랜드 카니발
롱아일랜드 카니발은 카리브해의 민속 음악과 전통춤, 퍼레이드 등이 어우러진 다인종 문화축제. LIRR의 패키지 관광요금에는 헴스테드에 이르는 왕복기차요금과 헴스테드와 미첼 필드간 롱아일랜드 버스 왕복 요금도 포함돼 있다. 관광일 9월11일 요금은 어른 10달러50센트(5∼11세 어린이 5달러50센트).
▲문의: 516-822-LIRR
▲티켓 예매: 718-558-7498
▲웹사이트: www.mta.info.
<김진혜 기자> jhkim@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