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동물원의 가족 야영 프로그램 ‘와일드 원더 슬럼버’.
남가주 동물원 야영 프로그램
‘와일드 원더 슬럼버’
가족야영 프로론 으뜸
7월부터 데이캠프도
동물원 구경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과연 얼마나 될까. 땅을 딛고 사는 길짐승, 하늘을 훨훨 날아다니는 날짐승, 물 속을 헤엄치는 물짐승….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물원 구경을 좋아한다. 온갖 종류의 동물들을 모아 놓은 동물원 구경은 특히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흥분을 자아낸다. 남가주 지역에 산재한 각 동물원들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하루종일 걸리는 동물원 구경에도 불구하고 못내 아쉬워하는 어른과 어린이들을 위해 동물원 내에서 아예 텐트를 치고 밤을 지새울 수 있도록 하는 특별 야영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각 동물원들이 마련하고 있는 야영 등 특별 여름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LA 동물원의 가족 야영 프로그램 ‘와일드 원더 슬럼버’.
샌디에고 동물원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북극곰관.
LA 동물원
‘와일드 원더 슬럼버’(Wild Wonder Slumber) 가족 야영 프로그램은 남가주에서 가장 유명한 동물원 야영 프로그램이다.
안내자들을 따라 해진 뒤의 동물원을 돌러보고 야영장에서 지펴놓은 모닥불에 소시지, 머시멜로우를 구워 먹으며 재미있는 동물 이야기나 오락 등을 즐긴다. 준비물로는 텐트와 슬리핑백, 깔개, 세면도구, 재킷, 여벌의 옷 등이 필요하며 텐트나 슬리핑백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가족들을 위해 동물원 측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대여도 해준다.
아침과 저녁 식사가 제공되는 이 프로그램의 참가비는 성인 85달러, 어린이(3~12세) 60달러. 문의 및 예약: (323)644-4211. 인터넷을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하다.
LA 동물원은 또한 여름철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데이 캠프(Day Camp)도 실시한다. 유치원생부터 10학년생까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하루와 일주일로 나눠져 있다. 각종 동물에 대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그림 그리기와 동물을 주제로 한 글짓기 대회도 열린다. LA 동물원 데이 캠프는 오는 7월1일부터 문을 연다.
문의: (323)644-4211
이밖에도 LA 동물원은 여름 콘서트, 아기 동물의 주말 등 각종 여름철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다. LA 동물원 5번과 134번 프리웨이가 만나는 곳 인근 그리피스 공원 내에 있다. 입장료는 성인 9달러 어린이 6달러.
주소 및 문의: 5333 Zoo Drive, (323)644-6400, www.lazoo.org
샌디에고 야생 동물원 (San Diego Wild Animal Park)
‘로어 앤드 스노어’(Roar & Snore)라는 이 야영 프로그램은 남가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물원 야영 프로그램이다. 5월말부터 9월까지 동물원내 동아프리카 초원지대에 있는 킬라 포인트에서 거의 매 주말마다 1박2일 일정으로 열린다.
안내자를 따라 호랑이 코뿔소 등 동물들의 야행을 관찰하며 야영장 모닥불 옆에 둘러앉아 동물 얘기를 듣기도 한다. 동물원 측은 야영장의 임시 주방에서 방금 조리한 따끈따끈한 저녁 식사와 아침 식사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캠프가 끝난 후나 시작되기 전에 사파리 트램 타기 등 동물원의 다른 프로그램이나 볼거리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준비물로는 슬리핑백, 재킷, 여벌의 옷, 세면도구 등이 필요하다. 텐트는 동물원 측에서 제공한다. 참가 연령은 8세 이상으로 미성년자 2명당 1명의 성인 보호자가 반드시 동반해야 한다.
시간은 오후 4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30분까지. 참가비는 성인 110달러+입장료. 어린이(8~17세) 99달러+입장료. 캠프는 5월29일부터 매 주말 열리는데 벌써 일부 주말은 티켓이 매진된 상태다.
문의: 1-800-934-CAMP
www.sandiegozoo.org/wap
샌디에고 동물원 (San Diego Zoo)
‘사파리 슬립오버’(Safari Sleepover)로 불리는 이 가족 야영 프로그램은 6월말부터 8월까지 매 주말마다 1박2일 일정으로 실시된다.
안내자들을 동반해 저녁과 한 밤중의 동물원을 돌아보는 버스, 모노레일 트립과 도보 관찰. 동물 만져보기 등에 참가하고 취침 전 모닥불 옆에 모여 앉아 재미있는 동물 얘기를 듣는다. 동물원 측에서는 숙소인 텐트와 함께 다양한 메뉴를 갖춘 맛깔스런 저녁식사와 아침식사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하며 기념 티셔츠도 나눠준다.
준비물로는 슬리핑백, 재킷, 여벌의 옷, 세면도구 등이 필요하다. 시간은 오후 4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이며 참가 연령은 4세 이상으로 미성년자는 반드시 성인 보호자가 동반해야 한다.
참가비는 78~84달러. 문의 및 예약: (619)236-0163, www.sandiegozoo.org
시 월드 (Sea World)
시 월드에서는 여름철을 맞아 3가지 다른 슬립오버(sleepover)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다.
이 프로그램들은 공원내 상어관과 펭귄관에서 실시되는 ‘슬립 인 샥스 인카운터’(Sleep in Sharks Encounter), 북극곰관에서 실시되는 ‘슬립 인 와일드 아틱’(Sleep in Wild Arctic) 그리고 해우관에서 실시되는 ‘슬립 인 매너티관’(Sleep in Manatee Exhibit) 등이다.
상어와 펭권 등 동물의 생태를 안내자의 설명을 들으며 자세히 관찰하는 것은 물론, 공원 곳곳에 산재한 각종 해양 동물들의 생태도 함께 관찰한다.
공원측에서는 참가자들 모두가 같이 하는 오락 순서와 해양 동물에 관한 얘기, 피자 파티, 영화 관람 등의 재미있는 여흥 순서들도 마련하고 있다.
시간은 오후 6시부터 다음날 폐장까지이며 첫날 저녁 식사와 다음날 아침 식사를 제공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 티셔츠도 나눠준다. 준비물로는 슬리핑백, 재킷 등이 필요하다. 실내에서 자기 때문에 텐트는 필요 없다.
참가 연령은 2~12학년이며 참가비는 125달러선.
문의: (800)380-3202
www.seaworld.org
<백두현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