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취재 김현조기자의 UH앞 트래블로그
하와이주립대학교는 하와이에서 젊은 인재들의 대표적 양성소다. 특히 마노아캠퍼스는 하와이 인재양성의 산실이라고도 부를수 있는데 거기에 걸맞는 대학촌 등은 조성되지 않아 아쉬움의 목소리가 많다. 그렇지만 유심히 살펴보면 UH앞은 젊음이 역동하면서 다양성을 물씬 느낄수 있는 재미있는 업소들이 수두룩하게 산재해있다.호놀룰루의 유니버시티 애비뉴와 사우스 킹 스트릿 교차점을 중심으로 하와이주립대학(UH) 주변의 가 볼만한 곳을 살펴보았다. <편집자주>
우선 UH대학주변에는 여러 나라의 크고 작은 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점이 있어 대학생은 물론 하와이 주민들도 이 곳을 많이 찾는다고 한다. 또 헌 책과 옛날 LP, 중고 CD, DVD 도 저렴한 값에 구입할 수 있어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못한 대학생들이 특히 많이 이용하고 있다. 맥주 한 병에 1.25, 생맥주가 5달러 정도의 술집에서 1분당 7센트 하는 인터넷 카페, 없는 게 없는 중고만물상점, 즉석에서 빵을 구워내 파는 전문 베이커리점, 미스터리 카페로 불리는 찻집까지 다양한 UH대학주변 상가들을 알아보자.
a. Mamo’s Pizza 전문집이 있다. 피자 가격은 11-14달러 선.
같은 건물 바로 밑에는 Volcano Joe’s이 있어 신선한 빵과 에스프레소(커피), 스무디로 간단히 점심을 해결할 수 있다.
b. UH학생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유명한 곳, 바로 Players 술집이다. 간단한 식사와 맥주를 마실 수 있으며 UH바로 건너편에 있다.
c. 바시티극장
d. DJ Connections 음반 전문점. 오래된 LP판과 중고 CD를 .99-4.99 정도의 저렴한 값에 구입.
e.SUNSHINE BAKERY. 매일 신선한 빵을 즉석에서 구워 판매한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다.
f.Rainbow Books & Records. 헌책과 중고 카세트 테이프만 전문적으로 사고 파는 가게. 성인잡지나 비디오테이프도 싸게 살 수 있다.
g.EZOGIKU NOODLE CAFE. 라면 전문점. 한국의 분식집 같은 곳.
h.Korea BBQ 테이크 아웃 식당.
i. Anna Bannana’s는 낡은 나무 테이블이 인상, 오래된 분위기의 작은 만한 술집. 특히 흑맥주도 맛볼 수 있다. 가격은 피쳐로 2-6달러 정도,
j. 일본문화회관.
k. 버거킹
l. 샐러드 전문점 Blimpie
m.Thai 식당. Spring Roll, Shrimp Roll, Thai Noodle 등 태국음식을 맛 볼 수 있다.
n.MAGOO’S 한국의 생맥주집 비슷한 곳으로 친구들과 부담 없이 갈 수 있다. 안주로 피자 외에 파스타, 샐러드, 일본 스시등 다양하다. 맥주는 피쳐가 5달러, 한 병당 1.25-1.75 정도.
o.카레 전문점인 Curry House. 각종 카레(4.75-7.50)와 카레우동(6.75)을 먹을 수 있다.
p.Cheapo Music점. 중고 CD, 카세트를 사고 팔 수 있는 곳. 여러 장르의 음반을 골고루 구비하고 있다.
q.Coffee & Cove 인터넷 카페. 에스프레소 커피가 1.60, 샌드위치, 핫도그가 2-6달러 선. 인터넷 사용료는 시간 당 4달러.
r. Cheapo Books. 수 만 권의 책을 종류별로 잘 구분해 두고 있다. 필요한 중고책을 저렴하게 살 수 있고 책방에서 시원하게 앉아서 마음껏 책을 읽으며 쉴 수 있는 곳. (9-10시)
s. The Haunt(유령의 소굴)이라는 미스터리 카페, 커피를 마시면서 책도 읽을 수 있다. (10-5:30분, 월요일 Close)
t. Flowers By Jr. 즉석에서 꽃을 만들어 주기도 한다. 가격도 저렴.
u. 요구르트 전문점인 TCBY Yogurt가 있다. 아이스크림과 생일 케이크도 살 수 있다.
v. Bamboo일본식 고급 레스토랑. 일본 사케와 맥주에 일본 전통 음식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5-2시, 월요일 Close)
w. Cafe Euro. 유럽 풍의 카페.
x. IMANAS. 일본 풍의 전문 레스토랑. 수시를 비롯해 거의 모든 일본 음식을 맛 볼 수 있다.
y. 중고 만물 가게인 Thrift Store(염가제품 판매점)가 있다. (10-4시, 월요일 Close)
z. Kinko’s 인쇄 전문점. 24시간 영업한다.
1.NETSTOP 인터넷 카페가 있다. 인터넷 사용료는 분 당 7센트. 시간 당 4.20
2. Chinese 레스토랑.
3. India House에선 전통 인도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인도 카레(Keema)는 11.95 정도. 점심(11-2시), 저녁(5-9시)시간 따로 문을 연다.
4. Professional Image INC. 대량의 복사를 싸게 할 수 있다.
5. 한국 미장원이 있다
6. Senba 일본식당도 있다.
7. 작지만 소문난 일본식 레스토랑 Yao’s Sushi. 8개의 테이블이 고작이지만 신문에도 소개될 만큼 유명한 곳.
<김현조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