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샤핑이 피크에 이르고 있다. 특히 한인들은 크리스마스 직전 시간에 쫓기며 하는 ‘종종걸음 샤핑’이 전통처럼 굳어져 있어 이번 주에는 지난 주와는 또다른 샤핑러시가 예상된다. 이에 따라 타운업소들은 대대적인 세일작전을 펴며 막판 구매심리 잡기에 나섰다. 타운 업소들의 장점은 한인들의 취향·필요·사이즈에 맞는 제품을 중점 구비해두고 있기 때문에 선택이 편하고, 샤핑시간도 절약된다는 것. 타운업소 세일 대작전의 현장을 2회에 걸쳐 중점 소개한다.
◇화장품·보석
연말선물용 세트 판촉전 치열하다. ‘로데오 화장품’은 한국산 89달러이상 구입시 다이어리, 가방, 반찬 용기, 타올, 알람시계 등 9가지 선물을 증정하며 최고 70%까지 세일한다. 부담 없는 10달러대 아이템과 30∼40달러대 선물세트를 갖춘 ‘팔레스 뷰티’는 10세트 구입시 1세트를 무료 제공하며 ‘제이타운’은 외국산 화장품을 최고 75%까지 세일한다.
’젠 보석’(옥스포드 팔레스호텔)은 요즘 인기 있는 흑진주를 포함 전 품목에 걸쳐 40% 할인한다. 다이아몬드에 백금이 세팅된 십자가 목걸이가 60∼500달러, 백금에 다이아몬드가 박힌 커플링 2개가 320달러.
◇식당
연말 모임용 단체손님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20대가 주고객인 것으로 알려진 나이트클럽 ‘르 프리베’는 30∼40대 단체손님을 유치하기 위해 룸 200(4∼6인용)∼450(12∼16인용)달러선인 디너스페셜을 내놓았다. ‘로젠 브루어리’는 단체손님에 한해 식사, 맥주, 안주, 노래방까지 풀서비스가 1인당 30달러, ‘윌셔 바비큐 하우스’는 고기, 술, 보쌈, 찌개 등 패키지가 1인당 15달러. 이밖에 프렌차이즈 뷔페 일식당 ‘토다이’는 12월23∼25일, 30∼1월1일 디너 시간을 오후 5시30분∼10시까지 연장 영업한다.
◇사진 스튜디오
’또 한 해 가기 전에 가족사진 한 컷’. 연말 가족 간의 정을 담는 아이디어 패키지 상품이 돋보인다. ‘선셋’ 스튜디오는 가족, 아기 사진에 대해 프루프 36장, 16×20 대형 1장, 11×14 크기 사진을 넣은 2002년도 달력과 크리스마스 카드 12장, 열쇠고리 2개를 증정하는 패키지가 199달러. 3개월 이후 쓸 수 있는 100달러짜리 상품권도 증정한다. ‘핫셀’과 ‘피터 박’ 스튜디오는 연말 가족사진이 99달러.
◇악기·피아노점
무이자, 노다운 및 재고정리 차원의 파격 할인 프로그램이 나와 있다. ‘안스’는 야마하, 카와이, 영창, 삼익, 발드윈 피아노를 50%까지 세일한다. 최고 55%까지 세일하는 ‘한미’는 무이자 및 노다운으로 페이먼트를 내년부터 지불하는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올림픽가에 있는 ‘한스’는 테러 이후 밀린 재고를 최고 70%까지 파격 세일하며 피아노 구입시 독일제 박자기, 기타 구입시 기타케이스, 키보드 구입시 아답터, 헤드폰, 페달 등 무료 선물을 증정한다.
◇건강식품
영양제 및 건강식품 판매점은 노부모와 친지 선물용으로 좋다는 점을 십분 부각하며 가격 할인 등의 판촉을 펴고 있다. 웨스턴과 2가의 영양제 판매점 ‘GNC’는 비타민 두 개를 사면 한 개는 반 값에 주고 있으며 ‘김정문 알로에’는 다양한 품목을 10∼30% 세일중이다. 83달러인 매실단골드가 66달러, 부담 없는 선물로 좋은 감잎차가 15달러, 81달러인 3개월치 칼슘이 60달러. ‘우메켄 헬스’는 굴 엑기스, 재첩 엑기스 세트 구입시 매실 샘플을 무료로 준다.
◇선물가게
유럽산 고급 선물용품을 취급하는 로데오 갤러리아의 ‘벨라 비타’는 이탈리아산 뮤직박스, 장식용 토이, 고급 쿠션, 탁자보, 액자, 램프 및 독특한 수공예 제품 등을 15∼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선물 및 화장품 전문판매점 ‘파자마’는 각종 인형 및 캐릭터상품을 최고 50%까지 할인판매하며 100달러 이상 구입하면 30달러 상품권을 증정한다. 최신 한국가요 낱장CD가 9달러99센트. 유러피안 장식품 판매점인 ‘바우하우스’는 찻잔 세트, 꽃병, 장식장 등 연말 선물용 아이템에 대해 최고 75%까지 파격 세일한다.
◇교육용 선물 및 게임기
’점프 큐’ 교육자료서점은 영어교재와 테잎, 현미경 세트, 지구본, 학습장난감, 퍼즐 등을 최고 50%까지 할인 판매하며 게임기 전문점 ‘컴2유닷컴’은 X박스, 게임큐브, 플레이스테이션2 등 인기 게임기를 사면 게임CD 1개를 무료 증정한다.
<고상호·김수현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