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 캠핑장▲도히니 비치(Doheny State Beach)오렌지카운티 대너포인트에 붙어 있는 비치 캠핑장으로 텐트 122개를 수용할 수 있다. 잔디와 나무숲이 잘 조성돼 있으며 캠핑장 가운데로 개울물까지 흘러 아이들이 놀기에 그만이다. 캠핑장에서 몇 발자국만 나가면 고운 알의 모래밭을 만난다.
공원은 노스와 사우스로 나눠져 있으며 노스는 주말 피크닉 장소로 유명하고 캠핑장은 사우스 사이드에 몰려 있다. 바비큐를 할 수 있는 화덕과 식탁이 나무 그늘마다 편리하게 들어서 있으며 유명 관광지인 대너포인트 항에서 불과 3마일 거리로 볼거리와 놀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항구 주위는 바다 쪽으로 큰 창이 난 분위기 있는 식당들과 상점들이 둘러싸고 있어 데이트 장소로도 좋다. 또한 방파제 위에서 낚시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한인들 사이에서도 흑도미 낚시터로 잘 알려져 있다.
인근에는 제비가 날아오는 곳으로 유명한 샌후안 카피스트라노 미션도 있어 시간을 내 이 유명한 사적지를 한번 들러보는 것도 좋다. 이 미션에는 개척시절 당시의 스페인 성직자, 군인들의 유품과 인디언의 유물들이 볼만하며 건물의 내부 장식 등이 100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잘 보존돼 있다.
가는 길은 5번 프리웨이 사우스로 55마일쯤 가면 1번 하이웨이와 만나는 지역에서 대너포인트 사인이 나오고 사인을 따라 2마일 정도 가면 도히니 공원 표지판을 만나게 된다. 문의 (949)496-6172.
▲리오 카리요(Leo Carrillo) 주립공원유명 텔리비전 MC의 이름을 딴 말리부의 유명한 해변 공원이다. 수영, 낚시 등을 즐길 수 있는 1.5마일의 해변과 울창한 시카모어 나무의 숲이 있어 바다와 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여러 개의 등산로가 있어 운동과 자연 학습의 장소로도 유명하다. 1번 하이웨이 북쪽으로 샌타모니카에서 28마일 지점에 있으며 연중 개장하고 해변을 따라 160개의 야영장이 있다. 더운물 샤워와 수세식 화장실이 완벽하다. 여름은 물론 겨울에도 날씨가 대체로 온화한 이 곳은 주말이면 만원을 이뤄 반드시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야영비는 16달러. 문의 (818)880-0350, 예약 (800)444-7275.
▲샌엘리호 비치(San Elijo State Beach) 샌디에고 카운티에 있는 이 곳은 불과 1마일 반밖에 안 되는 조그만 비치지만 주변의 경치가 빼어나다. 샌디에고 해안의 카디프(Cardiff) 바로 남쪽에 위치하고 있다.
총 122개 텐트를 수용할 수 있으나 캠핑구역은 워낙 공간이 좁아 64개 장소만이 바다를 접하고 있다. 피크닉 장소로도 유명한데 바닷가 산호가 아름다워 스쿠버와 스킨다이버들이 밀려든다. 문의 (760)753-5091.
▲엘카피탄 비치(El Capitan State Beach)앞으로 잔잔한 바다와 하얀 모래밭이 펼쳐지고 뒤로는 높이 솟은 산이 있는 이곳은 총 140개의 텐트 수용이 가능하다.
숲 속에 시원하고 안락하게 캠프장들이 자리를 잡고 있으며 해변에는 자전거 도로가 2마일 가량 나 있어 자전거 타기도 좋으며 산 쪽으로 개울가를 따라 등산로가 나 있어 가벼운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가는 길은 LA에서 101번 프리웨이 노스를 타고 가며 샌타바바라에서 북서쪽으로 17마일 떨어진 지점에 있다. 문의 (805)968-1033.
◆호수 캠핑장▲크리스탈 호수(Crystal Lake)울창한 송림과 남쪽으로 이어지는 병풍의 같은 산봉우리들로 유명한 곳이다. LA에서 가까운데 해발 5,600피트로 한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상큼하게 불어온다. 호수에는 송어가 풍부해 주말이면 낚시꾼들이 몰린다. 매점, 화장실 시설이 갖춰져 있다. 현장에서 파는 나무를 이용해 캠파이어도 즐길 수 있다. 캠프장 선착순으로 배정하지만 예약도 가능하다. 인터넷(www.reserveusa.com)을 이용해 예약을 하면 편리하다. 54개의 캠프장이 있다. 가격은 12달러. 가는 길은 210번 프리웨이 동쪽 방향으로 가다가 아주사(Azusa)에서 내려 북상하면 산간지역으로 올라가는 39번 하이웨이를 만난다.
▲캐스테익 레이크(Castaic Lake)8,800에이커에 달하는 캘리포니아 최대의 주립 레크리에이션 저수지이다. 보트 타기, 제트 스키, 윈드서핑 등 각종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배스와 송어 낚시로도 유명한 곳이다. 5월 중순부터 호젓한 모래사장이 있는 호수 가에는 수영시즌이 시작된다. 425피트 높이의 캐스테익 댐 역시 좋은 눈요깃거리를 제공한다. 저수지가 산간지역에 있어 등산로, 자전거 트레일, 피크닉 지역이 있으며 상당히 큰 어린이 놀이터가 만들어져 있다. 가는 길은 5번 프리웨이 북쪽 방향으로 가다가 발렌시아를 지나서 왼편으로 호수로 들어가는 안내판을 볼 수 있다. 문의 (661)251-4050.
▲피라미드 호수(Pyramid)5번 프리웨이와 인접한 고먼(Gorman)에서 남쪽으로 10마일 떨어져 있다. 해발 3,000피트로 연중 개장한다. 야영장은 96개 있고 야영비는 8달러. 피라미드 호수는 모래사장이 있고 수영과 보트 타기, 피크닉, 낚시 등을 즐길 수 있다. 야영장 예약은 25명 이상일 경우에만 가능하다. 문의 (661)248-6575, (661)257-2892.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