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호수(Crystal Lake)경관이 아름답고 무지개 송어가 잘 잡히는 곳으로 유명하며 거리도 LA에서 비교적 가깝다. 울창한 송림과 남쪽으로 우뚝 선 산봉우리 등이 절경을 이루고 등산로가 많아 가족과 함께 등산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가는 길은 LA에서 10번이나 210번 이스트를 타고 가다 아주사(Azusa)에서 내려 북쪽으로 직행하면 산으로 오라 크리스탈 호수로 가는 39번과 연결된다.
▲코로나 레이크(Corona Lake)사설 낚시터로 송어와 잉어가 잘 잡힌다.
송어는 5마리, 메기는 5마리까지 잡을 수 있으며 잉어는 무한정 잡을 수 있다. 수∼일요일 오픈하며 밤낚시도 가능하다. 보트(20∼30달러)를 빌려주며 간단한 식품과 낚시 도구를 살 수 있는 마켓도 있다. 개인 호수이므로 라이선스는 필요 없지만 12달러(어린이 5달러)의 입장료를 받는다. (909)277-4489.
LA에서 5번 사우스-91번 이스트-15번 사우스로 가다보면 테메스칼 캐년 로드(Temescal Canyon Rd.)가 나온다. 출구로 내리자마자 저수지가 보인다. LA에서는 1시간거리.
▲프라도(Prado) 공원LA에서 동쪽으로 1시간 정도 떨어진 프라도 공원의 호수에서는 잉어와 메기 붕어들도 잘 잡히는데 매달 방출되는 송어도 가끔씩 올라온다. 치노의 목장지대에 자리잡고 있어 가는 길에 젖소 떼와 말, 넓은 초원 등 전원풍경을 만날 수 있다. 바비큐와 피크닉 시설도 갖춰져 있으며 50여개의 캠핑장도 있다.
가는 길은 60번 프리웨이 동쪽 방향 온타리오 부근에서 83번 유클리드(Euclid) 애비뉴로 갈아타고 남진하면 공원에 도착한다.
▲하지스 호스(Lake Hodges)샌디에고 카운티에 있는 하지스 호수는 면적이 1,243에이커 12마일 길이의 뱀처럼 꿈틀거리는 모양으로 형성되어 있다. 호수는 유명하지 않지만 한번 이 곳을 방문한 사람은 자주 찾게끔 호수의 경관이나 다양한 어종에 반한다고 한다.
잉어가 잘 잡히고 농어와 메기도 크고 많은 양이 서식하는 곳이다.
가는 길은 15번 프리웨이 남쪽으로 달리다 비아 랜초 팍웨이(Via Rancho Parkway)에서 내려 우회전 레이크 드라이브를 만나면서 하지스 호수 사인이 나온다. (619)390-0222.
LA 카운티 공원관리국 소속 낚시터카운티 공원관리국이 관리하는 호수들에는 매달 송어가 방출되어 강태공들은 물론 처음 낚시를 시작하는 사람들도 시기를 잘 맞추면 짭짤한 입질을 즐길 수 있다.
▲알론드라 호수(Alondra Park Lake)가디나 인근에 있는 공원 가운데 있는 호수로 송어가 잘 잡힌다. 가는 길은 LA에서 405번 프리웨이 남쪽으로 가다가 레돈도비치 블러버드(Redondo Beach Bl.)에서 내려 동쪽으로 가면 공원 입구가 보인다.
▲발보아 호수(Balboa Lake)밸리에 있는 유명한 공원으로 가는 길은 LA에서 101번 프리웨이 노스로 가다가 405번 노스로 갈아타고 빅토리(Victory Bl.)에서 내려서 서쪽으로 1마일 정도 가면 된다.
▲캐스테익 호수(Castaic Lake)발렌시아 북쪽에 있는 유명 휴양 저수지이다. 송어가 매달 방출된다. 5번 프리웨이 노스를 타고 가다가 휴스 로드(Hughes Road)에서 내려 호수 표시판을 따라 들어가면 된다.
▲세리토스 호수(Cerritos Lake)한인 밀집거주 지역의 호수로 일년 내내 송어가 방출된다. LA에서 5번 프리웨이 사우스를 타고 가다 605번 사우스로 갈아탄다. 델아모(Del Amo)에서 내려 2마일 정도 동쪽으로 가면 블룸필드 애비뉴(Bloomfield Ave.) 지점에서 호수를 만난다.
▲다우니 호수(Downey Lake)송어와 메기로 유명하다. 5번 프리웨이 남쪽 방향으로 가나다 플로렌스(Florence)에서 내리며 호수가 있는 다우니 윌더니스 공원(Downey Wilderness Park)을 바로 만난다.
▲에코 호수(Echo Park Lake)LA 한인타운에서 매우 가까운 곳으로 송어를 비롯한 물고기는 매달 방출된다. 101번 프리웨이와 글렌데일 블러버드(Glendale Bl.)가 만나는 곳에 공원이 있다.
▲엘도라도 호수(El Dorado Park Lake)LA 카운티에서 가장 큰 공원 중에 하나로 여름부터 겨울까지 물고기가 방출된다. 605번 프리웨이와 칼슨 스트릿(Carson St.)이 만나는 지점에 있다.
라미라다 호수(La Mirada Park Lake)한인 골퍼들이 많은 라미라다 골프장에 있는 호수이다. LA에서 5번 프리웨이 사우스를 타고 가다가 로스크랜스 애비뉴(Rosecrans Ave.)에서 동쪽으로 3마일 정도 가면 라미라다 블러버드가 나오면 좌회전, 2분 정도 가면 알리칸테 로드가 나오고 우회전하면 공원을 만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