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무료 서비스와 인터넷을 이용하는방법<문> 매달 고정적인 임금을받고 첫직장에서 근무하는 미혼남성입니다. 올해초에 개인세금보고를할때 필요한 서류라고하며 직장에서 w-2라는용지를 나누어주었는데 저소득층을 위해 무료로 도움을 주는곳이 있는지요.
<답> 매년세금보고철이면 여러봉사단체에서 저소득층을위한 간단한 세금보고작성을 무료로 봉사해주고 있읍니다. 가까운곳의 봉사센터를 찾으시려면 (800)829-1040 으로 전화해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또 보고하는 전체수입이 2만5,000달러미만일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하면 무료로 보고할수도 있읍니다. 주소는 www.turbotax.com 입니다. 염두에두셔야할점은 이분들께서는 대부분이 일년중 세금보고철때에 한해서 도와드리고있으며 세법에관한 전반적인 자문은 없다는 점이고 또 인터넷의 경우는 개인수입과 그에 관련된 각종 세금자료등 개인적으로는 거의 치명적일수있는 자료들이 전산화된 상태로 밖으로 노출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매일 같이 변하다시피하는 현 연방정부의 감세추진안이 앞으로 우리 납세자들 개개인에미치게되는 세금액이 얼마나 되는지를 미리 계산해보고 싶으시면 이주소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www.quicken.com/taxes/estimator
외국서 번 수입은 얼마나 세금 공제받나<문> 저는 미국시민권자입니다. 지난해 외국의 근무지로 파견되어 일하다가 얼마전 본사로 돌아왔습니다. 수입은 월평균 6,000달러정도였습니다. 직장동료들의 말을 들어보면 외국에서 벌어들인 소득은 과세에서 제외된다고 하는데 얼마나혜택을 받을수있는지요.
<답> 미국인이 외국에나가서 살면서 일을해서 번수입은 작년2000년도에는 7만6,000달러까지, 2001년도는 7만8,000달러까지 또 2002년도는 8만0,000달러까지 과세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 경우에 따라서는 외국에 있는동안 지출된 가택거주비까지도 공제받을수 있습니다. 불과 얼마전에 발간된 연방세무서의 통계수치에 따르면, 제작년인 98년도 한해에 이같은 외국근무와 관련된 세금보고서가 30만달러 이상이 제출되었다고 하니까 많이 사용되는 셈입니다.
참고로 이런혜택에 해당되는 수입은 일해서 번경우를 위주로하며 외국에서 벌은 이자 수입이나 주식이자배당금, 투자로벌어들인 양도소득이나 은퇴연금수령등은 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세금보고 연기신청 하는 방법은<문> 작년에 취미삼아서 증권을 여러번 사고팔았읍니다. 때늦게 시작을해서인지 별 재미를 못보고 손해만 여러 번 당했읍니다. 이제 늦게나마 세금보고를하려고 서류를 뒤적이다보니까 없는서류가 여러가지라 올해에는 처음으로 세금보고 연기신청을 하려고하는데 어떻게해야 하는지요.
<답)여러가지 사정으로인하여 올해의 마감일인 4월16일까지 세금보고를 마치지못하면 대신 양식번호 4868을 사용하여 연기신청을 하십시요. 이양식또한 16일까지 우체국의 소인이 찍혀야 유효함으로 어차피 연기를 할 입장이라면 오늘이라도 작성해서 미리 보내시기 바랍니다.
우스운 예 갔지만 잘붙여보낸 우표가 떨어져서 우편물이 되돌아 오기라도하면 연기신청은 마감일이지나서 무효가 되고 말수도 있읍니다. 주의하실점은 세금보고는 연기가 가능하지만 세금납부는 연기가 안됩니다.
즉, 벌과금을 피하시려면 연기신청양식과함께 충분한 세금액을 함께 보내야합니다. 만일 내야할 세금을 자금사정으로 낼수없을경우라면 양식용지 4868 만이라도 보내시는것이 큰 벌금을 줄일수 있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세금보고를 제때에 안하였을경우의 벌금은 매달 5%이고 또이와별도로 세금을완납못하였을때의 벌과금은 이자와는 별도로 매달 0.5%씩 입니다.
한가지 덧붙여서 말씀드릴것은 올해 처음으로 연기 신청을 전화로도 신청을 할수있게 됩니다. 이를위해서는 본인이 납세자 본인임을 증명하기위하여 작년도의 세금보고서에 기입한 AGI 금액과 TOTAL TAX 금액을 전화통화시에 알려주면 됩니다.
전화는 4월1일부터되며 번호는 (888) 796-1074 입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