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한국 방송을 시청하는 방법을 지난주에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주에도 그 이야기를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양현승 목사님(샬롬 선교교회 담임)께서 오늘도 변함없이 나와 주셨습니다.
▷박: 지난주에 많이 바쁘셨다고 들었습니다.
▶양: 아! 네. 집에 있는 컴퓨터 네트워킹을 하느라고 시간을 많이 썼습니다.
▷박: 모두 끝내셨나요?
▶양: 네. 이번 기회에 Zip Drive도 구입하고 인터넷 선교사로서의 장비적인 준비는 모두 마쳤습니다.
▷박: 네트워킹 하시니까 좋은 점이 많지요?
▶양: DSL도 다른 컴퓨터에서 속도에 제한 받지 않고 쓸 수 있고 파일 전송도 편하고 젊은 사람들 말로 ‘훨훨 날아다닙니다.’
▷박: 젊은 사람들을 이해하시는 어르신이 되시는 것 같아 마음이 좋습니다.
▶양: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천에 옮기는 삶을 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독자여러분께 ‘넷 덕담’ 한 말씀 드릴 것이 있습니다. 네트워킹 하면서 DSL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 로컬 전화 회사에 전화를 여러차례 했는데 제 경험으로는 낮에 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박: 무슨 말씀 이신지?
▶양: 네. 낮에 테크니컬 서포트를 하시는 분들이 좀 더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으신 것 같아요. 독자 여러분도 인터넷이든 컴퓨터든 문제가 생기면 낮에 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박: 그렇군요. 저도 몰랐던 사실이네요. 목사님으로부터 좋은 것 많이 배웁니다. 네, 그럼 지난주에 이어 계속 인터넷 실제 이용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양: 지난주에는 인터넷 방송을 보고 듣기 위해 리얼 플레이어를 다운 받아야 한다고 했는데 독자 여러분 모두가 받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박: 혹시 어려웠던 분들이 계실지 모르니까 간단히 소개하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먼저, http://real.com에 들어가 보도록 하세요. 그곳에 들어가시면 Real Player라고 있습니다.
▷양: 꼼꼼히 보시면 상단에 하얀색 글씨로 Real Player가 있습니다. 그걸 누르시면 됩니다.
▶박: 네, 감사^^. 그걸 누르면 다음 화면에 나오는데 $29.99 라는 프로그램 가격이 보이실 겁니다. 물론 구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아래쪽에 보시면 RealPlayer Basic이라고 보이실 겁니다. 그걸 눌러주세요.
▷양: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라고 나오네요.
▶박: 네, E-mail주소와 거주 국가 그리고 OS사양, 사용 언어, 그리고 현재 인터넷의 속도등에 대해 질문을 하고 있네요. 그걸 모두 제대로 입력해야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양: 독자 여러분들의 이해를 위해 제가 직접 선택해 보겠습니다. XXX@pacbell.net - 미국-Windows98-한국어-ISDN 또는 프레임 릴레이 이렇게 선택을 했습니다. 여러분도 여러분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박: 여기서 주의 하실 사항은 언어 선택하실 때 윈도우즈가 한글이면 한국어이고 영문이면 영어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모국어와는 전혀 상관 없습니다.
▷양: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는 군요. 도시 이름들이 나열 되어 있는데 가장 가까운 곳의 도시를 클릭하면 되겠군요.
▶박: 네 그렇습니다. 제가 사는 곳과 가장 가까운 곳은 Seattle, WA이니까 그걸 클릭하겠습니다. 두 가지 선택이 나오는데 ‘현재 위치에서 이 프로그램을 실행’을 선택하시고 ‘확인(OK)’을 눌러보세요. 프로그램이 4MB 정도 되니까 일반 모뎀을 쓰시는 분들은 조금 걸릴 겁니다. 다운로드가 끝났으면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꼼꼼히 읽어보시면서 ‘확인(OK)’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설치를 해 줍니다.
▷양: 설치가 끝났으니 지난번 http://www.imbc.com 사이트로 가서 직접 테스트를 해볼까요?
▶박: 네. 지금 가보시겠어요. 이산가족 상봉 장면을 보시면 어떨까요. 다음 주소로 가시면 직접 그 페이지로 가게 됩니다. http://www.imbc.com/event/2000_815/index_main.html
▷양: 이번 이산가족 상봉은 많은 것을 생각하게 했습니다. 다음주에 그 이야기를 조금 해보도록 하지요.
▶박: 인터넷으로 남북 교류를 하는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하면 어떨까 합니다. 위 주소로 가시면 ‘저속’ ‘고속’ 이라고 있을 겁니다.
▷양: ‘저속’은 일반 모뎀 사용자를 위해 ‘고속’은 DSL/케이블 모뎀 이상의 사용자를 위한 것 같군요. 방금 다운로드 받았던 리얼 플레이어가 자동으로 뜨는군요. 지금부터 감상하시면서 남북 통일의 그날을 기원해봅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