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진학 가이드
▶ 음악·예술 재능 고등학생 장학금
ARTS 장학금
예술을 장려시켜 주고 있는 재단 NFAA(National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in the Arts)은 댄스, 음악, 재즈음악, 사진, 연극, 시각예술 그리고 글쓰기 등에 흥미를 가지고 있고 또 재능이 있는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하여 ARTS(Arts Recognition and Talent Search)라는 장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장학 프로그램은 예술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그들의 예술적인 재능을 발전시켜 주기 위하여 도와주고 또 지원해 주고 있다.
이 ARTS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는 학생들은 그 분야 전문가들의 평판과 승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고 또 장학금도 받게 된다. 그리고 ARTS에 참여하는 학생들 중 최우수 125명은 매년 그 프로그램 본부가 위치하고 있는 마이애미로 초대되어 6일간 특수 대가들의 가르침(Master Classes)을 경험한다. 그리고 물론 그 분야의 전문가들이나 대가들도 만나게 된다.
대학으로 진학하는 학생들은 큰 장학금을 받게 되고 또 그중 최우수 20명은 미국 대통령상 수상자(Presidential Scholars in the Arts)로 선정되는 명예를 받게 된다.
이 예술향상재단(NFAA)은 여러 기업체, 재단, 그리고 개인들로부터 기부금을 받아 이같은 훌륭하고 뛰어난 예술 장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오고 있다.
⊙장학 상금
매년 30만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댄스, 음악, 재즈음악, 사진, 연극, 시각예술 그리고 글쓰기 분야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선정하여 1등상은 3,000달러, 2등상은 1,500달러, 3등상은 1,000달러, 4등상 500달러 그리고 명예 입선자는 100달러씩 상금을 받게 된다. 그리고 이 장학금 수상자 수는 미리 결정되어져 있는 것이 아니고 그 참여자들의 우수성에 따라 결정된다. 매년 350~400명이 이같은 상금을 받고 있다.
그리고 그 예술장려재단 NFAA는 이 ARTS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명단을 예술분야로 잘 알려진 100여개 이상의 대학들에게 보내 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 이같은 예술분야에 명성과 전통이 있는 대학들의 예술 프로그램과 장학금 프로그램을 이 ARTS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2학년 학생에게 매년 수여되는 미국 대통령상(United States Presidential Scholars Program)은 그 학생이 직접 지망할 수는 없지만, 이같은 ARTS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중 예술 재능이 뛰어나고 우수한 학생들은 그 대통령상 심사위원회(The US Commission on Presidential Scholars)로 추천되고, 그 위원회는 이 학생들중 최우수 20명을 선정하여 “Presidential Scholars in the Arts”라고 부르고, 이 상은 고등학생으로 받을 수 있는 가장 크고 높은 명예이기도 하다.
이 대통령상 수상자 20명은 워싱턴 DC로 초대되어 대통령을 비롯한 특별 고객들과 같이 1주일간을 보내게 된다. 그리고 Kennedy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에 특별 출연도 하게 된다.
이 ARTS 프로그램은 각 학생들의 작품이나 연주를 비판하고 점수를 주어 경쟁시키는 것이 아니고 우수하고 재능 있는 학생들에게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여 주고 있다. 이 ARTS 참여 학생들은 장학금 서비스 기관인 SLS(Scholarship List Service)에서 각종의 장학금을 더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여 준다.
예술에 흥미 있어 하고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받을 수 있는 가장 우수한 장학 프로그램 중의 하나가 이 ARTS이다.
⊙지망과정과 자격
우선 ARTS 지망자는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으로 미국 시민이거나 영주권 소지자야 한다. 만일 지망자가 고등학교 12학년이 아니고, 예로 대학에 다니거나 또는 대학에 다니지 않고 있는 경우에는 연령이 지난해 12월1일로 17세나 18세라야 한다.
제출작품은 지망서 이외로 음악인 경우에는 audiotape을, 댄스나 연극은 videotape, 시각예술인 경우에는 videotapes나 slides, 그리고 글쓰기인 경우에나 원고(manuscripts)이다.
만일 1개 분야 이상에 지망하는 경우에는 지망서를 별도로 제출해야 한다.
제1차 신청 마감일은 대개 11학년이 끝나는 6월1일께이고 그리고 제2차 마감일은 10월1일께다.
⊙심사과정
ARTS 프로그램 심사분야는 8개로 나누어져 있고 각 분야마다 그에 따른 심사위원회가 있다. 이 위원회는 그 분야의 전문가, 선생, 그리고 예술단체 대표들로 구성되어 있다.
①댄스(dance)에는 ballet, jazz, modern, tap, 그리고 cultural dance 등이 있다.
②재즈음악(jazz music)은 jazz instruments, jazz drummer, 그리고 jazz vocalist 등으로 나누어져 있다.
③음악(music)은 classic voice, keyboard instrument, orchestral instruments, popular(piano 또는 vocal), 그리고 작곡(composition)으로 나누어져 있다.
④연극(theater)에는 acting은 spoken acting 또는 musical theater acting을 포함한다.
⑤시각예술(visual arts)은 ceramics, costume design, drawing, film/video, graphic design, jewelry making, painting, prints, sculpture, textile and fiber design, theater set design.
⑥사진(photography)은 10개의 슬라이드를 제출.
⑦글쓰기(writing)에는 시(poetry), short stories, 소설인 경우에는 완성작품의 1편만, 각본(script), 그리고 에세이(expository prose) 등이 포함된다.
연락처:ARTS/NFAA
800 Brickell Ave. #500
Miami, Fl 33133
전화 (305)377-1140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