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도널드 트럼프 치하의 미국이 독재국가로 전락할 위기에 처했다는 주장을 한 적이 없다. 하지만 이대로 방치할 경우, 트럼프는 분명히 법과 전례는 물론 헌법까지 무시한 채 멋…
[2020-06-08]여러 선진국에서 코비드-19 확산곡선이 서서히 편편해지고 있다. 하지만 이로 인해 2단계 팬데믹 위기가 개발도상국들로 번지기 시작했다는 비극적인 현실이 가려졌다. 신규 확진자 숫…
[2020-06-01]각종 여론조사에서 조 바이든이 지속적인 지지율 우세를 보이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필사적으로 국면반전을 시도하고 있다. 지금 그는 팬데믹의 책임을 중국과 시진핑 주석에게 떠넘…
[2020-05-26]지금까지 미국인 8만여 명의 목숨을 앗아간 글로벌 팬데믹이 깊숙한 당파적 분열의 골을 뛰어넘을 것이라 생각한다면, 우선 관련 자료부터 살펴볼 일이다. 자료에 따르면 공화당 지지자…
[2020-05-18]트럼프 행정부는 팬데믹을 불러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중국 우한의 재래시장이 아니라 같은 지역의 한 연구실에서 우발적으로 유출됐을 가능성이 있다며 반 중국 여론몰이에 열을 올리고…
[2020-05-11]설익은 아이디어와 직감에 의지해 팬데믹 대응책과 치료법을 멋대로 제시하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불만과 함께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이들이 원하는 해결책은 뻔…
[2020-05-04]워싱턴-딱하게도 브라이언 켐프 조지아 주지사는 대통령의 메모를 읽지 않은 게 분명하다. 그는 지난 20일 조지아 주의 경제봉쇄 해제조치에 착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아마도 켐프 …
[2020-04-27]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전 세계가 쑥밭이 된 것은 전적으로 중국 탓이라고 말한다. 중국과 유착해 진실을 은폐했다며 세계건강보건기구(WHO)에 대한 지금지원도 중단했다. …
[2020-04-20]코로나바이러스 위기가 지속되면서 주목할 만한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 무엇보다 치사율추정치가 계속 떨어지고 있다. 지난 3월 30일, 백악관은 “설사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그대로…
[2020-04-13]우리는 이제야 코로나-19 감염병이 불러온 거대한 충격과 마주하고 있다. 당혹스럽고 혼란스러울 터이지만 그래도 우린 고통스런 진실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방법을 찾아야 한다. 지…
[2020-04-06]위기가 닥칠 때마다, 미국인들은 성조기 아래 하나로 뭉쳐 지도자들을 강력히 지지하는 경향을 보인다. 코로나-19 감염증에 늑장대처 했을 뿐 아니라 일관성 없는 단속적 접근법으로 …
[2020-03-30]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에 대한 워싱턴 정가의 대응이 경제 쪽으로 ‘중심이동’을 하고 있다. 경제 전문가들과 정치인들은 감세와 기업들에 대한 긴급구제에서 국민 전체를 대상으로 한 현…
[2020-03-23]돌림병 발병은 그 누구의 잘못도 아닌, 바이러스의 동시적이자 우발적 분출이라는 점에서 자연재해와 흡사하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 모두 손 놓고 앉아 치명적인 전염병이 물러나기를 기…
[2020-03-16]현재 의료전문가들은 코로나바이러스가 건강에 미치는 효과를 꼼꼼히 분석 중이다. 경제학자들도 바이러스가 경제에 어떤 영향을 줄지 파악하느라 밤잠을 설친다. 하지만 신종 바이러스가 …
[2020-03-09]버몬트 출신의 무소속 상원의원인 버니 샌더스는 자신의 공약이 “절대 급진적이지 않다”고 강조한다. 그 같은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예로 샌더스는 덴마크, 스웨덴과 노르웨이 등 북…
[2020-03-02]재선에 도전하는 트럼프가 내세울 구호는 간단명료하다 - 우리의 귀에 익숙한 “바보야, 문제는 경제야”다. 미국경제는 그가 주장하는 “사상최고”와는 거리가 멀지만 양호한 상태인 것…
[2020-02-24]버니 샌더스가 민주당의 대선후보 지명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에 애를 태우는 유권자들이 적지 않다. 샌더스가 공언한 민주사회주의(democratic socialism)가 중도파 유권…
[2020-02-17]아이오와의 대 파란은 윌 로저스의 오랜 명언이 적절했음을 보여준다. 당시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어떤 조직화된 정당의 구성원이 아닙니다. 민주당원이거든요.” 실제로 민주…
[2020-02-10]오는 3월 출간 예정인 존 볼턴 회고록의 유출된 내용은 탄핵과정에서 터져 나온 숱한 폭로 가운데 가장 최근의 것에 불과하다. 그런데 트럼프 행정부 전·현직 관리들의 거듭된 폭로에…
[2020-02-03]세계경제포럼에서 트럼프의 연설은 제법 호응을 얻었다. 다보스가 기업인들의 회합이기 때문에 트럼프의 기업친화적인 메시지가 먹혔다는 게 부분적인 이유로 꼽힌다. 그러나 다보스 포럼 …
[2020-01-27]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서울 압구정에…
남가주 멕시코 선교팀 & 찬양팀 에서 도네이션 받습니다 모든 악기 종류,악세사리, 앰프,스피커, 마이크,통기타, 전기기타, 자전거, 스쿠터,모터싸이클,드럼,키보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베이스기타,방송 장비들…
안녕하세요, 보통 페르시안 오이는 쉽게 물러서 오이지를 담지 않는데요, 혹시 오이지를 만드시는 분이 계실까요? 지식나눔을 해 주신다면 감사 하겠습니다. ((꾸벅))
뉴저지 포트리에서 정신건강 위기 속에 있던 한인여성 빅토리아 이씨를 총격 사살한 경찰에 대한 불기소 결정을 규탄하는 집회가 열렸다.19일 포트…
“한국에 공부하러 가기도 쉽지 않네요.” 버지니아 센터빌에 거주 중인 한인여성 A씨(21세)는 내달 17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조지메이슨대 …
미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앞으로 1인당 250달러의 ‘비자 수수료(Visa Integrity Fee)’가 추가로 부과될 전망이다. 이는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