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LB시범경기 몸 맞고 출루…타율 0.286
▶ 다저스 김혜성은 또 침묵 ‘타율 0.083’
부상에서 돌아온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시범경기에서 1번 타자 역할도 무리 없이 해냈다.
이정후를 새 시즌 3번 타자로 쓰겠다고 밝힌 밥 멜빈 샌프란시스코 감독의 고민이 깊어질 듯하다.
이정후는 27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와 시범경기 홈 경기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 2타수 무안타, 몸 맞는 공 1개, 1득점의 성적을 올렸다.
시범경기 타율은 0.286(7타수 2안타)으로 떨어졌지만, 경기 내용은 나쁘지 않았다.
0-0으로 맞선 1회말 선두타자로 출전한 이정후는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컵스의 좌완 에이스인 일본 출신 이마나가 쇼타의 공을 제대로 공략하지 못했다.
이마나가는 지난 시즌 정규리그에서 15승 3패, 평균자책점 2.91의 성적을 거둔 특급 투수로 올 시즌 정규리그 개막전 선발로 나선다.
이정후는 2-1로 앞선 3회말 선두 타자로 이마나가를 다시 만나 초구에 맞아 출루했다.
이정후는 후속 타자 윌리 아다메스의 우전 안타 때 2루를 지나 3루에 안착했다.
그리고 맷 채프먼 타석 때 이마나가가 폭투를 던지자 홈으로 파고들어 득점에 성공했다.
적극적인 주루로 톱타자 역할을 매끄럽게 해냈다. 마지막 타석에선 범타를 쳤다. 3-1로 앞선 4회말 2사 1루에서 좌완 케일럽 티엘바를 상대로 유격수 땅볼로 아웃됐다. 이정후는 이 공격을 마친 뒤 대수비로 교체됐다.
어깨 수술을 받고 돌아온 이정후는 올해 시범경기에서 순항 중이다.
그는 지난 23일 텍사스 레인저스와 시범경기 복귀전에서 3번 타자로 나서 첫 타석에서 안타를 터뜨렸고, 25일 콜로라도 로키스와 두 번째 시범경기에선 역시 3번 타자로 출전해 홈런을 쏘아 올렸다.
그리고 1번 타자로 출전한 이날 경기에서 출루와 득점에 성공하며 활약을 이어갔다.
이날 두 팀은 4-4로 비겼다. 이마나가는 2⅔이닝 3피안타 1볼넷 6탈삼진 3실점으로 다소 부진했다.
한편 김혜성(LA 다저스)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에서 이틀 연속 침묵했다. 타율은 1할 밑으로 곤두박질쳤다.
김혜성은 27일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아메리칸 패밀리 필드에서 열린 2025 MLB 시범경기 밀워키 브루어스와 방문 경기에 6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무안타 1삼진으로 부진했다.
시범경기 타율은 0.083(12타수 1안타)으로 떨어졌다. 0-2로 뒤진 3회초 선두타자로 나선 김혜성은 밀워키 두 번째 투수 우완 카를로스 로드리게스를 상대했다.
로드리게스는 2024시즌 빅리그에 데뷔해 3패, 평균자책점 7.30을 기록했다.
김혜성은 로드리게스를 상대로 우익수 뜬 공을 쳐 아웃됐다.
김혜성은 3-3으로 맞선 4회 두 번째 타석에 들어섰다. 다저스는 제구가 흔들린 로드리게스를 난타하고 있었다.
안타 2개와 몸에 맞는 공 2개를 합해 3점을 뽑으며 추격전을 펼쳤다.
김혜성은 계속된 1사 2루 기회에서 로드리게스를 상대했다.
결과는 좋지 않았다. 김혜성은 볼카운트 2볼 2스트라이크에서 바깥쪽 공을 건드렸다가 3루 땅볼을 쳤다. 다행히 2루 주자 데이비드 보트는 3루에 안착해 진루타가 됐다.
다저스는 김혜성이 아웃된 뒤에도 흐름을 잃지 않고 추가점을 뽑아 6-3으로 역전했다.
세 번째 타석엔 삼진으로 물러났다. 김혜성은 8-3으로 앞선 5회초에 공격을 펼쳤다.
김혜성 직전에 타격한 팀 동료 안디 파헤스와 보트는 연속 타자 홈런을 치며 상대 팀 우완 그랜트 앤더슨을 사정없이 몰아치고 있었다.
그러나 김혜성은 흐름을 이어가지 못하고 볼카운트 2볼-2스트라이크에서 몸쪽 공에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김혜성은 공수교대 때 크리스 뉴얼과 교체돼 경기를 마무리했다.
수비에선 4회말 브루어 히클렌의 뜬 공 파울을 잡는 등 큰 실수는 하지 않았다.
김혜성의 팀 내 경쟁자로 꼽히는 미겔 로하스는 1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1안타 1삼진을 기록했다.
그의 시범경기 타율은 0.500, OPS(출루율+장타율)는 1.245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