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스턴 병원 존 허 원장
▶ 나이·성별 따라 4가지 건강검진 플랜 시행, 암진단 혈액검사·시니어 케어로도 입소문…“한인들 건강 지킴이 자부심 이어나갈 것”
웨스턴 병원 존 허 원장은 올바른 생활습관, 예방과 건강검진이 최고의 명약이라는 신념으로 한인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양의(良醫)는 좋은 의사를 뜻하고 명의(名醫)는 유명한 의사, 즉 이름이 알려진 의사를 뜻한다. 명의 소리를 들으려면 적어도 두 가지 조건이 기본이다. 첫 번째 조건은 환자를 대함에 있어 늘 진심으로 최선을 다해야 하고, 두 번째 조건은 경험이 많으면서도 끊임없이 공부하며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 것이다. 환자에게 도움 되는 길을 고민하며 진료마다 최선을 다하고, 공부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 웨스턴 병원의 존 허 원장은 이러한 의미에서 볼 때‘양의이면서 명의’이다.
‘우리 동네 대표 병원’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스태프들의 가족 같은 보살핌과 함께 병을 치료하는 ‘웨스턴 병원’을 방문하여 100세 건강 시대를 이끄는 진료와 의술의 노하우를 전해 들었다.
LA 한인타운 4가와 웨스턴에 위치한 웨스턴 병원은 23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한인들의 건강을 책임져 왔다. 서울대 수학 도중 미시간으로 유학길에 오른 허 원장은 미시건대에서 역사 학사를 취득한 후 곧바로 웨인 주립대학교 의과대학에 입학한다. 이후 USC 수련의, 패서디나 헌팅턴 병원 전문의, FPH/PA 병원 입원환자 과장을 역임하고 마침내 2000년에 웨스턴 병원을 개업하게 된다. 인문학도에서 의학도로 그리고 법학도로 위티어 로스쿨에서 법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허 원장은 학자 같은 의사이다. 웨스턴 병원은 개원 후 현재까지 환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허 원장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성장을 거듭해 왔다.
허 원장은 “환자의 편의를 우선으로 하며, 책임 있는 진료를 이루기 위해 그에 걸맞은 의술을 펼치려고 끊임없이 배우며 노력하고 있다. 또한 우리 병원을 믿고 찾아주는 환자들에게 전 스태프와 함께 의술 이상의 사랑을 나누는 일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있다”고 전하면서 지성과 감성을 겸한 의사의 모습을 보여준다. 병원을 찾는 대부분의 환자들은 허 원장의 권위적이지 않는 소탈한 모습과 늘 한결같이 환자들을 진실한 사랑으로 대해 주는 스태프들의 모습에서 가족 같은 편안함을 느낀다.
“한국에서 오랜만에 오신 부모님의 건강을 증진해 드리려고 병원을 찾던 중 우연히 전화했는데 너무 친절하게 잘 설명해 주어 병원을 찾게 되었다. 실제로 와서 진료 받으시며 만족해 하시는 부모님의 모습을 보니 너무 기쁘다”라고 말하며 스탭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는 환자의 따님 모습에서 안도감이 느껴진다. 건강보험이 없었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많은 한인들이 부담 없이 방문하며 진료를 받는 사랑방 같은 추억이 있는 병원이 바로 웨스턴 병원이다.
이민국 지정병원인 웨스턴 병원은 내과와 응급의료 센터를 비롯해 종합검진이 가능하다. ‘미리 받는 건강검진은 최고의 명약’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나이, 성별 등으로 자세히 구분해 가장 필요한 검사를 저렴하게 받을 수 있도록 4가지 플랜의 종합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플랜 A는 20~30대를 위한 건강검진으로 간염, 간 기능, 당뇨, 빈혈, 신장 기능, 동맥경화,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전해질검사, 칼슘,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 검사 및 흉부(폐) X-ray 외 다양한 검사와 처방전 그 이상을 포함, 250달러에 제공된다.
플랜 B는 40대 이후를 위한 것으로 플랜 A에 스페셜 당뇨검사와 심전도가 추가되며 비용은 350달러이다. 전립선암과 소변검사(남자), 갑상선과 소변검사(여자)가 추가되면 각각 100달러만 추가된다.
플랜 A와 B 외에도 플랜 B에, 위내시경 추가(700달러), 플랜 B에 초음파, 직장내시경 추가(800달러)가 된 플랜 C와 플랜 B에 위내시경과 직장내시경이 추가된 플랜 D도 있다. 비용은 990달러이다.
웨스턴 병원에서는 4가지 종합검진 플랜 외에도 대장암, 간암, 난소암, 전립선암 등을 발견하는 데 도움을 주는 혈액검사를 저렴하게 할 수 있다. 조기 발견을 통해 완치 확률을 높이며 다른 검사들의 오차범위를 줄여주는 데 용이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웨스턴 병원은 각종 HMO, PPO 보험을 받으며, 웨스턴 병원을 주치의로 정한 시니어에게는 노인성 질환을 위한 스페셜 시술을 펼치고 있다.
특별히 시니어 메디케어 전문의인 허 원장은 치료가 힘든 퇴행성 관절염을 수술 없이 자가세포 치료로 놀라운 효과를 낸다. 이 밖에도 웨스턴 병원은 연골을 보호하는 주사,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주사 등을 통해 시니어 환자들뿐만 아니라 젊은 환자들의 건강도 증진해 건강한 100세 시대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주소: 356 S. Western Ave., #200, LA ▲전화: (213)384-1717
<
글·사진 원정희 객원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