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세계에서 몰려온 미래의 KPOP 전사들의 치열한 경연
코리아 타임즈 미디어 그룹이 주최한 코리아 타임즈 뮤직페스티벌 제1 회 K-pop 커버 콘테스트 결승이 지난 토요일 (11-18-2023)한인타운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제 1회 KTMF K-pop 커버 경연대회 Youtube Link18일 한인타운에 위치한 EK 갤러리에서는 KTMF 2023 K-pop 커버 콘테스트의 결선이 치뤄져 엘에이 한인사회를 케이 팝 열풍으로 뜨겁게 달궜습니다.
미주와 유럽, 동남아, 남미등 전세계 곳곳에서 천여명이 출전해,지난 넉달동안 온라인과 메타버스상에서 치열한 1,2차 예선을 거쳐 선정된 파이날리스트 11개팀이 이날 결선에서 VIP 로 초청된 라디오 서울 애청자들에게 잊지못할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한국의 최유진, 일본의 ERZ, 인디아의 샤라니아 바이드, 타일랜드의 태윈슬리 니욤테, 미국에서는 마리솔 가메즈, 민탐하, 4스타스, 애프터 다크, 원티드, X- 모먼트. 티나즈가 차례로 노래와 춤솜씨를 뽐냈습니다.
이날 대회에서 1등의 영예는 최근 미국내 KPOP의 성지가 되어 가고 있는 유타 주에서 건너온 여성 7인조 커버팀 애프터 다크가 라이즈의 겟어 기타 무대 댄스커버를 선보이며 수상했습니다. 젊고 역동적인 미국 젊은이들의 공연은 진화된 KPOP 커버의 멋진 작품이었다는것이 심사위원들의 평이었습니다.
20대 초반의 대학생들로 ,하이스쿨때부터 KPOP 팝이 좋아 뭉쳤다고 합니다
" 저희의 에너지를 보여줄 수 있어서 이런 노래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
2등을 수상한 한국의 최유진 양 (11살)은 참가자중 유일한 한국인 후보이며 최연소 후보자로서 에스파의 세비지와 블랙핑크의 셧다운 무대의 댄스커버를 선보였습니다. 최유진양은 댄스자체만으로 보면 최고의 기량과 뛰어난 표현력을 보여줬다는 심사위원들의 평가 였습니다.
"너무 좋아요 엄마가 알려줘서 신청했고 세비지랑 셧다운 선보였어요"
3등은 타일랜드계 청년인 태윈슬리 니욤테 씨가 수상했는데 그는 백아연의 “우주를 건너 “노래를 선보였습니다.
댄스가 아닌 보컬로 3등을 수상한 니욤테는 한인 못지 않은 한국어 발성과 감성이 충만한 보컬로 심사위원들을 사로 잡았습니다. KPOP이 너무 좋아서 늘 한국노래를 연습한다는 니욤테씨는 단순한 취미가 아닌 진정한 KPOP 스타가 되는것이 소원이라는 자신의 포부를 말하면 수상에 감격해 했습니다.
" 저의 보컬 실력을 보여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인기상은 유타에서온 6인조 팀 원티드로 이들은 P1 하모니의 사이렌 무대의 댄스를 커버해 무대를 한껏 달구며 흥을 돋궜습니다. 이들의 신나고 경쾌한 무대는 재기 넘치는 미국 젊은이들의 감성을 100% 전달했고 인기상 수상에 실감을 못하고 감격하여 눈물을 터트리는 모습에 참가자와 관객들이 진심으로 축하를 보내주었습니다.
" KPOP의 성지인 한국으로 가는 티켓을 받아서 너무 감사합니다."
1 등에게는 상금 2 천 달러, 2 등은 천 달러, 3 등은 5백 달러, 인기상에는 한국 왕복 항공권등이 수여됐습니다. 이날 엘에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Day 1 Entertainment의 Rick Kim 대표는 전세계에서 자비로 참여한 참가자들의 열정에 감동하여 최종 라운드에 올라온 수상자 전원에게 금일봉을 전달하며 참가자들을 격려 하였습니다.
Rick 김대표는 한국인보다 더 한국적인 KPOP 경연 참가자들을 보면서 한국인으로서 너무 감사한 마음을 표현 하고 싶었고 내년에는 더욱 많은 지원을 약속하였습니다.
이번 대회 개최에 가장큰 역활을 한 한국의 자랑스러운 기업 기아와 현대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고 신생 이벤트임에도 적극적으로 협업을 해주신 Ten Advertising 사의 캐런박 사장에게 감사 드립니다.
" 미주 한인의 일원으로 한국일보 미디어 그룹이 19년 동안 미국 주류사회를 향해 KPOP 문화를 전파하는 모습에 감명을 받았고 또한 다인종 사회를 겨냥한 의미있는 행사여서 한국의 대표기업 기아와 현대 의 적극참여를 권유하였습니다."
이날 치뤄진 결선 무대 심사를 위해 멀리 한국에서 엘에이를 찾은 굴지의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피네이션, 플레디스, 솔플러스의 캐스팅 디렉터들은 무대를 화려하게 달군 파이널리트들의 실력과 그들의 진정성에 감탄했습니다.
이규봉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과장 입니다.
"친구들이 너무 열심히 준비를 해주고 케이팝을 사랑해줘서 기뻣습니다,"
노민미 피네이션 실장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케이 팝이 인기가 좋아서 자랑스럽고 감동받았습니다."
브라이언 전 라디오 서울과 한국tv 대표입니다
" 참가자들은 KPOP이 단순한 오락이아닌 자신들의 미래를 걸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KPOP경연을 위해 스페인, 프랑스, 스웨덴, 인도, 태국, 유타, 텍사스, 스페엔에서 자신들의 가족들과 함께 자비로 엘에이 한인타운에 모려든 이들을 보면서 그들의 진정성과 노력에 존경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내년에는 더욱 멋진 무대를 준비하고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부상도 준비하고자 합니다."
결선에는 백여명의 라디오 서울 애청자들이 VIP 로 초청돼 전세계에서 선발된 파이널리스트들의 재기 넘치는 KPOP 무대를 즐겼는데 전세계인들의 케이 팝 사랑을 실감하는 감동적인 자리였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 인스타 그램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외국인들이 이러한 무대를 선보여서 감동 받았고 너무 좋았습니다."
이날 인기상 수상자에게 부상으로 대한항공 왕복 항공권을 전달한 서종우 대한항공 미서부 지점장 입니다.
" 케이팝의 위상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는 더욱 많은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3 K-pop 커버 콘테스트 결승무대는 이날 라디오 서울 유튜브로도 생중계 되었으며 Youtube 에서 Radio Seoul 1650을 치시면 다시 보실수 있고 다음의 링크를 누르시면 시청이 가능하십니다.
제 1회 KTMF K-pop 커버 경연대회 Youtube Link
<
라디오 서울 이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할리웃 볼 공연 너무 그립네요
이제 케이팝은 한국사람보다 외국인들이 더 좋아하는것 같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