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정 한바다 부동산 대표
현재 NNN 투자 부동산 시장에서 이전과 같은 꾸준한 수요가 있는 매물은 단연 퀵서비스 레스토랑(QSR)들이고 그 중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칙필레(Chick-fil-A), 레이징 케인스, 파파이스 치킨, El Pollo Loco, KFC등 치킨 QSR 매물들에 대해서 소개하려 한다.
시장에서 최고의 매물은 칙필레이다. 이 매물은 투자율 3.6%에서 4%라는 사실이 모든 것을 말해 주고 있다. 세입자가 코퍼레이션인데다가 일요일 문을 닫는 데도 불구하고 장사도 맥도날드 다음으로 잘한다. 고품질의 신선한 치킨, 친절한 고객 서비스 다양한 메뉴 옵션과 사회적 책임, 독특한 정책으로 미국과 캐나다에 2,900개 이상의 매장이 오픈해 있다. 드라이브스루를 갖추고 있는 쇼핑몰이 아닌 칙필레 한 곳의 1년 평균 매상이 680만달러에 달한다. 가격은 300만달러 중반대에서 1,000만달러대까지 지역과 렌트 시세에 따라서 드물게 구입이 가능하다.
레이징 케인스(Raising Cane’s)는 2003년 롱비치를 시작으로 남가주 전역에 70여개가 오픈한 1996년에 미국 루이지애나 주에 설립된 프랜차이즈 체인이다. 주문이 들어오면 신선하게 조리되는 크리스피 치킨 텐더와 특제 소스, 토스트, 감자튀김, 콜슬로와 음료 파운틴을 제공하는데 깨끗한 환경 아래 신속한 서비스와 지역 사회 후원에 기여를 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가게마다 손님들이 넘쳐난다. 35개주에 700여개 매장이 있으며, 2022년 북가주 오클랜드 공항 인근에 첫 매장을 오픈하면서 이제 캘리포니아 전역에서도 더블레인 드라이브 스루길에 길게 줄이 늘어선 매장을 쉽게 만날 수 있다.
300만달러에서 1,000만달러 범위에 리스 계약이 된 매물을 볼 수 있으며 수익률은 3.65%부터 5.25%까지 지역과 매물의 크기, 임대 계약 조건 등에 따라 다르다. 대부분이 리스 계약이 코퍼레이션 이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안정성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투자 기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엘포요로코(El Pollo Loco)는 치킨 바비큐를 퀵서비스로 제공하는 상장된 회사로 서부지역을 중심으로 현재 490여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코퍼레이션 리스 계약을 하여 가격대는 230만달러에서 400만달러대이다. 투자율 4%라는 의미는 바이어들 사이에서는 매우 안정적인 매물로 인정받고 있다. 2023년 7월 현재 4.35% 투자율, 2022년 신축 오픈하여 2037년까지 15년 리스 계약된 230만달러 가격에 시장에 곧 나오게 되는 구입 가능한 매물이 있다.
파파이스 치킨은 50년 넘게 사랑받아 온 프랜차이즈로 전세계에 3,900 개 이상의 매장이 있으며 KFC는 전 세계 2만2,600여개가 있다. 2,300스퀘어피트에서 2,800스퀘어피트 크기의 드라이브 스루가 갖춰진 15년 리스된 매물은 투자율 5%에서 6%대에 오퍼되고 있다.
KFC는 Yum Brands 회사 아래에 있는 여러 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하나로 간혹 한 건물에 타코벨과 KFC 가 동시에 입점된 곳도 볼 수 있다. 두 브랜드 간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전략이다. 파파이스와 KFC는 200만달러대에서 300만달러 초반대 가격이다. 스토어 여러 개를 포함해서 만든 유한책임회사로 리스 사인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특정 가게의 수익성과 운영 회사 규모와 운영 실적과 지역적인 고찰을 세심하게 해야 한다. 세일즈 리스백인 경우에 에스크로 상에서 새로 만들어지는 리스 계약서에 개런터를 재정이 튼튼한 회사로 올려 놓아야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다.
요즘과 같이 높은 은행 이자를 즐기는 투자자들에게는 수익률 5% 또는 그 미만의 부동산 투자를 탐탁하게 생각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현금보다는 부동산이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으로 유리하다. NNN 투자부동산은 세금, 보험, 유지 보수 등 모든 부동산 비용을 입주자가 부담하므로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도 다른 귀찮은 관리 부분도 거의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이점이 많다.
문의 (213) 626-9790
<
해리 정 한바다 부동산 대표>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