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 박 A1 칼리지프렙 대표
AP는 대학과정의 학점을 받는 대학졸업에 도움이 되는 시험으로 대부분의 고등학생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시험이다.
그런 이유에서 지난 해에는 펜데믹으로 인해 SAT / ACT 시험은 취소 되었어도 매년 5월에 치뤄지는 AP시험에 대해서는 모두들 급하게 대책을 세웠으며 시험범위도 바뀌었고 모든 시험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졌었고, 동기부여가 된 학생들은 고등학교 기간에도 대학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었다.
지난해에는 사상 처음으로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 시험을 치르다보니 인터넷 사정, 혹은 기기별 오류 등으로 인해 한 시험답안지 업로드 이슈 등이 발생을 했고, 이를 보안하기 위한 재시험의 기회를 주기도 했었다.
또한 작년의 경우는 전세계에 있는 학생들이 동시에 시험을 치루었어야만 하므로 하와이의 학생들 경우는 시차 때문에 새벽에 일어나서 시험을 치룬 경우도 있었다.
예년에는 매년 5월 초에 이루어 지던것과 달리 올해에는 5, 6월에 걸쳐 총 3번의 시험 날짜중 선택 하여 시험을 치룰 수 있으며, 시험 보는 방법도 온라인 혹은 학교에 출석 해 선택적으로 치룰 수 있는 옵션을 두었다.
하지만 시험 날짜 선택은 학생 각 개인이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 코디네이터가 선택을 하도록 되어있다. 올해 학교에서 치뤄지는 종이 AP 시험은 전 38과목에 걸쳐 모두 치러질 것이다.
하지만 온라인 시험에는 과목의 제한이 있는데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등 듣기와 말하기가 포함된 언어 시험은 쉽게 부정행위가 이루어 질 수 있는 부분 때문에 온라인 테스트는 치루어 지지 않으며, 음악 이론도 교실에서만 그 시험 기회가 제공 된다고 한다.
또 일부 수학과 과학 시험은 5월에 온라인 형식으로 출제되지 않을 것이고 6월에 있을 이러한 시험의 온라인 시험에서는 앱에 장착된 부호 등을 사용해야지 손으로 쓴 답지를 제출하거나 부호를 그리는 데 스타일러스를 사용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고 한다.
올 해 온라인 AP 시험은 스마트폰이 아닌 컴퓨터로만 치러야 한다. 지난2020년 AP 시험과 달리 이번 시험은 스마트폰으로 보는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또한 컴퓨터로 시험을 치를 때 2020년에는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해 시험을 치루는 것이 가능했지만 올 해에는 각 컴퓨터에 원재 장착되어 있던 지정된 브라우져만을 사용해야만 한다.
학생들에게는 이미 장착해야는 브라우저와 사용안내 및 시범 테스트등의 안내문이 보내진 상태로 미리 확인하고 연습 해 보도록 이메일로 보내졌으며 클릭으로 칼리지 보드와 연결되어 있어 자세한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도록 해놓았다.
무엇보다도 온라인 시험을 치르게 되는 학생들에게 있어 가장 불편한 부분은 AP 시험을 치르는 동안 질문 사이를 앞뒤로 자유로이 이동할 수 없다는 부분이다.
무엇보다도 많은 사람들이 궁금 해하는 부분은 온라인 시험 도중에 와이파이 연결이 끊겼을 경우에는 어떻게 되는지인데 칼리지보드에 칼리지보드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시험 중 인터넷 연결 장애가 다소 있더라도 해결될 수 있게 설계되있어 걱정하지 않다도 된다고 했다.
작년에 치뤄진 온라인 AP 시험과 마찬가지로 2021년 디지털 AP 시험이 전세계적으로 동시에 시작될 것이므로 지역에 따라 집중에 불리한 시간에 치루게 될 경우가 발생할 수 밖에 없다.
AP 시험은 대학과정의 학업 실력을 인정받는 시험이니만큼 학과 내용이 깊고 어렵다. 하지만 불행히도 대부분의 수업이 집에서 온라인으로 이루어 지면서 배우지 못한 부분도 많고, 시험에 대비해 복습해야할 분량도 많고, 학교에서 예전에 써 본적이 없는 낯선 형태의 에세이도 써야하는 등 혼자서 학습하기에 쉽지 않는 과정이 있어 그 어느때보다도 부모님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는 부분을 숙지하고 대처하는 현명함이 필요하다.
또한 변화가 많은 시험에 미리 충분히 대처하기 위해서는 변화되는 내용들을 숙지하고 사전에 충분히 연습을 함으로써 시험시간에 당황하는 일이 없어야 할 것이며 최선의 결과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323)938-0300
A1educate.com
<
세라 박 A1 칼리지프렙 대표>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