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든 대통령이 오는 7월말까지 3억명이 접종 가능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공급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기존에 확보한 4억회 접종 분량 외에 추가로 2억회 분량에 대한 계약을 마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앤서니 파우치 소장은 4월부터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그러나, 현재 미 전국적으로 백신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이곳 LA 카운티는 대형 접종 장소 5곳이 일시적으로 폐쇄되는 등 백신 보급에 차질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Rite Aid와 CVS, 월그린도 백신 접종 예약 접수에 이어 오늘부터 예약자에 한해 접종에 들어갔습니다.
▻ 하지만 캘리포니아의 백신 확보량이 충분치 않은 상태로 예약조차 매우 한정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백신 보급 확대가 절실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백신 공급부족 현상으로 2차 접종을 제때 받지 못할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정해진 기간에 2차 접종을 하지 않으면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지난 2019년 10월 중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와 유사한 증상으로 92명이 입원했던 사실을 WHO 현장 조사관들이 파악했습니다. 코로나 발병 시점보다 두 달 전의 일 입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반도체 부족 사태와 관련해 공급망 문제를 포괄적으로 점검하는 행정명령 곧 서명할 예정입니다.
▻ 멕시코 국경에 체류 중인 수 만 명의 중남미 망명 신청자들이 조만간 미국에 입국해 망명심사를 받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매춘부라고 설명한 하버드대 로스쿨 교수의 논문에 대해 학계 안팎에서 문제 제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해당 논문을 게재하기로 한 학술지는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 여기에 영 김과, 미쉘 박 하원의원도 비판에 가세했습니다. 램지어 교수의 주장은 역사를 오도할 뿐 아니라 역겹다면서 사과 하라고 요구했습니다.
► 설을 맞았던 어제 한국은 코로나 방역 지침 때문에 고향을 가지 못하는 사람이 늘면서 터미널과 도로, 공원묘지 모두 예년보다 한산했습니다. 제주도엔 여행을 자제해 달라는 요청에도 방문객 십만 명이 몰렸습니다.
▻ 한미 외교장관이 어제 전화 통화를 갖고 한미간의 동맹은 평화의 핵심축이며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해 긴밀히 공조하기로 했습니다.
▻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일정이 발표됐습니다. 다저스는 콜로라도와 원정 개막전으로 시즌을 시작합니다. 류현진의 토론토는 양키스와 개막전 원정경기를 갖는 가운데 류현진 선수와 개릿 콜의 개막전 맞대결이 기대됩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새벽 비가 내리기도 했습니다. 흐린 날씨는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한인타운의 오늘 낮 최고기온은 70도로 예상됩니다.
[현대해운]우리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챙기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데요. 여러분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현대해운]혈관 건강은 주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지켜야 할 문제라고 인식되어 왔습니다. 최근 생활 패턴과 식생활의 변화로 혈관의 노화 진행이 빨라지고
발달장애 아동과 가족들을 위한 서비스 제공과 권리 증진을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 온 대표적 비영리단체 한미특수교육센터(이하 KASEC·소장 로…
재미대한체육회(회장 정주현)는 지난달 30일 라스베가스 골드코스트 호텔에서 임시 대의원 총회를 열고, 미주체전 결과 보고, 2025년도 상반기…
남가주 밀알선교단이 지난달 27일 ‘브라이언 & 아이리스 나 재단’의 후원으로 ‘어드벤처 아가페’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서는 17…
삼광초등 정기 동문회16일 가디나 황장군 식당서울 용산구 후암동 소재 삼광초등학교 남가주동문회(회장 최흠규)의 3분기 정기 동문회가 16일(화…
남가주 교육계에서 활발히 활동해온 한인 교장이 미 전역 아시안 아메리칸 교육행정가협회(CAAPLE) LA 카운티 지역 디렉터로 선출돼 주목되고…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에듀스팟입니다…
거의 새제품급 리퍼브 안마의자 대방출 한다고 합니다!8월 23일(토)…24일(일) 단 이틀!특가 판매가Famille: $500 ~ $1,000Falcon: $1,500 ~ $2,500픽업 & 배송직접 픽업 가능LA…
거의 새제품급 리퍼브 안마의자 대방출 한다고 합니다!8월 23일(토)…24일(일) 단 이틀!특가 판매가Famille: $500 ~ $1,000Falcon: $1,500 ~ $2,500픽업 & 배송직접 픽업 가능LA…
2025 전미한인세무사협회 컨퍼런스2025 THEME: Navigating New Frontiers(국제조세, 부동산투자, 블루오션 시장이라는 키워드를 아우르면서, 세무사들이 기존의 영역을 넘어 새로운 기회를 탐색…
미 동부 최대의 탁구제전인 ‘제33회 뉴욕대한체육회장배 탁구대회’의 개인 단식 오픈조에서 이카너씨가 영예의 우승을 차지했다.뉴욕대한체육회 주최…
웨스 모어 메릴랜드 주지사(사진)가 2028년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2028년 대선 잠룡으로 꼽히며 출마 가능성이 거론되…
조지아주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지난 4일 연방 이민 당국의 사상 최대 규모 이민급습 단속으로 한국인 30…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