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시티발레단·모스크바 발레단 등
▶ 다양한 버전 공연 뉴욕무대 잇달아
뉴욕시티발레단(NYCB)이 이달 29일부터 공연하는 ‘호두까기 인형. <사진=Erin Baiano>
눈의 나라 눈송이 요정들로 분한 뉴욕시티발레단 무용수들의 환상적인 춤사위. <사진=Erin Baiano>
연말 공연의 진수인 발레 ‘호두까기 인형’(The Nutcracker)의 계절이 찾아왔다. 크리스마스의 아이콘인 ‘뉴욕시티발레단’(NYCB)의 ‘호두까지 인형’을 비롯 여러 버전의‘호두까기 인형’이 뉴욕 일원에서 펼쳐진다. 독일의 낭만파 작가 호프만의 동화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왕`을 바탕으로 한 2막 발레로 음악은 19세기 발레음악의 대가 차이코스프키에 의해 탄생됐다. 핵심 줄거리는 크리스마스이브의 밤 호두까기 인형을 성탄 선물로 받은 소녀 클라라가 꿈속에서 왕자로 변한 호두까기 인형과 함께 과자의 나라를 여행한다는 내용이다. 뉴욕의 호두까기 인형 공연들을 소개한다.
■뉴욕시티발레단 호두까기 인형(11월29일~2020년 1월5일)
매년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시즌 발레작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조지 발란신(1904~1983)의 안무 발레‘ 호두까기 인형’이 올해도 맨하탄 링컨센터를 찾아온다.
뉴욕시티발레단(NYCB)은 이달 29일부터 내년 1월5일부터 링컨센터 데이빗 코크 극장에서 호두까기 인형’을 공연한다.
‘호두까지 인형’은 러시아 출신의 불세출의 안무가 조지 발란신이 NYCB에서 1954년 처음 무대에 올린 후 온가족이 즐기는 대표적인 연말 크리스마스 발레 공연으로 자리 잡았고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미국 뿐 아니라 세계 도처에서 공연되는 발레작품이 되었다.
NYCB는 초연 후 지금까지 매년 할러데이 시즌마다 발라신 안무의‘ 호두까기 인형’을 공연하 고 있으며 관람객수 만 연 10만명을 넘어서는 뉴욕의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발레 작품이다.
뉴욕을 방문한 전 세계 관광객들이 가장 좋아 하는 연말 공연이라 할 수 있다.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전곡을 감상할 수 있다.
NYCB의‘ 호두까기 인형’은 무용수와 연주자 등 출연진만 150명에 이르고 어린이 무용수도 125명에 이른다, 12~40피트 높이에 무게가 1톤이나 되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눈송이 요정들의 환상의 춤사위, 폭 9피트, 무게 85파운드의 마더진저 의상 등 수백 벌의 화려한 의상, 피날레를 장식하는 100만 개의 반짝이는 전구 등이 등장하는 환상적인 무대가 볼만하다.
▲공연장 주소 David H. Koch Theater, New York, the Lincoln Cen ter Plaza at Columbus Avenue and 63rd Street, NYC ▲웹 사이트 www.nycballet.com ▲티켓문의 212-496-0600(박스오피스)
■모스크바 발레단(Moscow Ballet Great Russian Nutcracker, 12월7일)
해마다 할러데이 시즌이 되면 북미 투어를 펼치는 모스크바 발레단이 올해는 내달 7일 브루클린 킹스 극장에서 호두까기 인형을 선보인다. 의상만 200벌이 넘고 신비한 무대장치로 관객들을 안내한다. 세계적인 러시아 무용수의 발레 진수를 감상할 수 있다. 공연시간은 오후 2시와 7시. 러시아 정통 발레의 호두까기 인형이 찾아온다.
▲장소 Kings Theater, 1027 Flatbush Ave.Prospect Park South, ▲문의 800-745-3000, www.nutcracker.com
■요크빌 호두까기 인형(12월13~15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요크빌 호두까기 인형은 어린 자녀들과 함께 볼 수 있는 가족단위 발레 공연이다.
댄스 파트렐(Dances Patrelle)이 주최하는 요크빌 호두까기 인형은 썰매 등 실제 크기의 화려한 장치들이 아이들의 눈을 즐겁해 준다.
올해는 12월13일부터 15일까지 맨하탄 헌터칼리지 케이 플레이하우스 무대에 오른다. ▲장소 The Kaye Playhouse at Hunter College, E. 68th St. btwn Park & Lexington Aves. New York ▲문의 212-772-4448, www.dancespatrelle.org
■뉴욕씨어터 발레의 호두까기 인형(12월13~15일)
온가족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1시간짜리 ‘호두까기 인형’ 발레공연이 오는 12월13~15일까지 맨하탄 플로렌스 구드홀에 오른다.
맨하탄 관광 후 잠시 머리를 식히며 어린 자녀들과 관람하기 좋은 공연이다,
뉴욕씨어터 발레(NY Theater Bal let)가 공연하는 케이스 마이클 안무의 ‘호두까기 인형’은 3세 이상 어린이면 관람할 수 있는 발레공연이다, ▲장소 Florence Gould Hall, 55 East 59th St.New York ▲문의 212-355-6160, http://nytb.org/
■뉴욕시티 칠드런스 씨어터의 호두까기 인형(11월23일~12월22일)
뉴욕시티 칠드런스 씨어터(New York City Children’s Theater)는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오는 23일부터 내달 22일까지 맨하탄 씨어터 로우에서 호두까기 인형(a Starter Nutcracker: My First Nutcracker)을 공연한다. 특히 어린이 관객용 호두까기 인형으로 공간은 50분이다. 어린이 꿈나무 무용수들이 어린이 관객들을 동화의 세계로 안내한다. ▲장소 Theatre Row, 410 W. 42nd St. New York, http://nycchildren stheater.org
■플러싱타운홀 잘츠부르크 마리오네트 극단 호두까기 인형(12월4일)
세계적인 인형극단 ‘잘츠부르크 마리오네트 씨어터’(The Salzburg Mari onette Theatre)의 ‘호두까기 인형’ 인형극이 내달 4일 오후 7시 플러싱 타운홀 무대에 오른다.
할러데이 시즌 가족단위 관객들을 위해 기획된 이번 공연은 오스트리아의 유명 인형극단 ‘잘츠부르크 마레오네트 씨어터’가 크리스마스 시즌 어린이 관객들을 위해 무대에 올리는 인형극이다. 1913년 설립된 이 극단은 차이코프스키의 음악에 맞춰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한다.
▲장소 Flushing Town Hall, 137-35 Northern Blvd., Flushing, 718-463-7700
jhkim@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