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이 경찰국이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전기 스쿠터 운전자들에 대한 본격 단속에 나섭니다
스쿠터 사고와 관련해 전기 스쿠터 업체가 치안 당국과 수사에 협조하지 않으면 기업의 운영을 불허한다는 내용의 발의안 제출 등 그동안 전기 스쿠터 안전에 대해 우려를 표해온 폴 코레츠 LA시 5지구 시의원은 22일 LAPD와 함께 “E-스쿠터”의 안전한 사용법을 촉진하기 위해 “특별전담반”을 구성해 안전 수칙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서 벌금을 부과하는 것도 마다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LAPD 서부 교통국의 엘레인 모랄레스 서장은 200여 개의 조사자료를 인용, “E-스쿠터” 관련 충돌사고의 50%는 스쿠터 운전자의 과실로 나타났다고 지적했습니다..
엘에이 경찰국의 이같은 대응은 진작에 이뤄졌어야 했다는 지적입니다.
전기 스쿠터 이용자들이 급증해 사고위험이 높아지면서, 지난 5월 한국티비 보도국은 엘에이 경찰국에 전기 스쿠터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구체적인 대책을 강구하고 있는지 입장을 밝혀줄것을 요청했으나 묵묵 부답으로 일관하다 뒤늦게 대책 마련에 나선것입니다.
UC 메디컬 센터에서 지난 2017년 약 1년간 “E-스쿠터” 관련 사고로 인해 응급실을 찾은 사례가 249건으로 집계되는 등 “E-스쿠터”의 이용자가 늘어난 만큼 이에 비례해 사고가 빈발해 대책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강화된 안전 수칙은 “보도 이용 금지,” “E-스쿠터 1대당 이용자 1명 제한,” “시속 15마일 이상 주행 금지,” “보도에 주차 시 행인이 지날 수 있는 6피트 이상의 충분한 공간을 만들 것,” “운전자의 운전면허증 소지 여부” 등 다양하며, 이를 어길시 최대 200달러 상당의 벌금을 물게 됩니다.
자세한 강화된 안전 관련 법과 수칙은 LAPD 교통당국 웹사이트, ladot.lacity.org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LAPD 서부 교통국 모터사이클 담당 경찰관들로 구성된 “특별 전담반”은 할리우드,베버리 블루버드와 멜로즈 에비뉴, 그리고 3가를 따라 단속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한국TV 이수연 기자입니다.
영상 촬영 : 한국TV 임준현 신유정
영상 편집 : 한국TV 신유정

[현대해운]우리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챙기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데요. 여러분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현대해운]혈관 건강은 주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지켜야 할 문제라고 인식되어 왔습니다. 최근 생활 패턴과 식생활의 변화로 혈관의 노화 진행이 빨라지고
https://youtu.be/SxD8cEhNV6Q연락처:wpkapca@gmail.comJohn Choi: 714-716-6414West Point 합격증을 받으셨나요?미 육군사관학교 West Point 학부모 모…
이 영상 하나면 충분합니다!♥️상담신청문의♥️☝️ 문의 폭주로 '선착순 상담'만 진행합니다.☎️ : 02-6213-9094✨카카오톡ID : @GOODEDU77 (@골뱅이 꼭 붙여주셔야합니다…
테슬라 시트커버, 사놓고 아직 못 씌우셨죠?장착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20년 경력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 깔끔하고 딱 맞게 장착해드립니다!장착비용:앞좌석: $40뒷좌석: $60앞·뒷좌석 …
식당용 부탄가스 홀세일 합니다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 픽업 가능 안녕 하세요?강아지 & 고양이 모든 애완동물 / 반려동물 식품 & 모든 애완동물/반려동물 관련 제품들 전문적으로 홀세일/취급하는 회사 입니다 100% …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에듀스팟입니다…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유경재 나성북부교회 담임목사
전병두 서북미수필가협회 회원
박일근 / 한국일보 수석논설위원
신상철 / 고려대 고고미술사학과 교수
스티브 강 전 한인민주당협회 회장
김홍일 케이유니콘인베스트먼트 대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민자 구금·추방을 효율화하기 위해 전국 물류거점 창고에 8만명 규모의 수용시설 확보를 추진한다고 24일 워싱턴 포스트…

가자지구와 우크라이나에서의 전쟁, 고립과 불평등으로 세상이 어지러운 가운데 워싱턴 지역 각급 한인교회와 성당들이 성탄절을 맞아 일제히 예배와 …

올해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은 기술업계 거물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아닌 래리 엘리슨 오라클 창업자·회장이라고 블룸버그 통신…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