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https://newsvn.tistory.com/385
급성 위장염은 ‘스토마크 플루’로 불리기도 하는데, 독감과는 다르며, 복통과 구토, 물같은 설사가 주된 증상으로 나타난다. 급성 위염, 장염은 각각 독립해서 나타날 수도 있지만, 대개는 바이러스나 균 때문에 위염, 장염이 동시에 발생하며 한가지 병처럼 나타나 위장염, 장염 등으로 말한다. 대개는 1~3일이면 낫지만, 영유아, 노인,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합병증 우려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
노로바이러스, 로타 바이러스, 아데노 바이러스가 주 원인이며, 이콜라이(E.coli), 살모넬라균, 캄필로박터균, 리스테리아균, 시겔라균 등도 위장염을 흔히 일으킨다.
예방을 위해서는 손을 자주 씻고, 집이나 직장 등 사람 손이 자주 닿는 곳은 잘 닦아주는 것이 좋다.
♦ 미국 가정의학과 학회(American Academy of Family Physicians)에서 알려주는 증상 완화법
-급성 위장염에는 특별한 치료약은 없다. 먼저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자극이 적은 음식을 먹는다. 익힌 채소나, 과일주스, 애플 소스나 빵, 크래커, 죽, 맑은 국물 등을 소량으로 천천히 먹는다.
-진저에일 같은 탄산수도 증상 완화에 좋다.
-탈수 방지를 위해 수분을 보충해 준다. 토하거나 설사를 자주 하고, 제대로 먹지 못하면 탈수 우려가 있다. 탈수 증상은 짙은 소변색, 갈증 증가, 어지럼증, 빠른 심박수 및 호흡, 기력이 떨어지며 정신 혼란 상태도 나타날 수 있다. 아기는 짜증을 내거나 기저귀 가는 횟수가 줄게 된다.
-물이나 비타민과 미네랄이 첨가된 스포츠 음료도 추천된다.
-카페인과 알코올은 피한다.
-위장염이 의심되면 집에서 충분히 쉬며, 열이나 통증이 있을 때는 아스피린이나 아이부프로펜 등 일반의약품을 복용해도 된다.
-증상이 심하며, 설사에 피가 보이거나, 유아의 경우 열이 화씨 100.4도 이상이거나, 아동과 성인은 102.2도 이상인 경우, 아랫배에 통증이 있거나, 배가 부은 경우, 구토 증상이 48시간 이상 지속되면 병원에 가거나 주치의에게 연락한다.
[현대해운]우리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챙기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데요. 여러분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현대해운]혈관 건강은 주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지켜야 할 문제라고 인식되어 왔습니다. 최근 생활 패턴과 식생활의 변화로 혈관의 노화 진행이 빨라지고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에듀스팟입니다…
거의 새제품급 리퍼브 안마의자 대방출 한다고 합니다!8월 23일(토)…24일(일) 단 이틀!특가 판매가Famille: $500 ~ $1,000Falcon: $1,500 ~ $2,500픽업 & 배송직접 픽업 가능LA…
거의 새제품급 리퍼브 안마의자 대방출 한다고 합니다!8월 23일(토)…24일(일) 단 이틀!특가 판매가Famille: $500 ~ $1,000Falcon: $1,500 ~ $2,500픽업 & 배송직접 픽업 가능LA…
2025 전미한인세무사협회 컨퍼런스2025 THEME: Navigating New Frontiers(국제조세, 부동산투자, 블루오션 시장이라는 키워드를 아우르면서, 세무사들이 기존의 영역을 넘어 새로운 기회를 탐색…
미 동부 최대의 탁구제전인 ‘제33회 뉴욕대한체육회장배 탁구대회’의 개인 단식 오픈조에서 이카너씨가 영예의 우승을 차지했다.뉴욕대한체육회 주최…
웨스 모어 메릴랜드 주지사(사진)가 2028년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2028년 대선 잠룡으로 꼽히며 출마 가능성이 거론되…
조지아주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지난 4일 연방 이민 당국의 사상 최대 규모 이민급습 단속으로 한국인 30…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