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이민 1세들이 이제는 은퇴를 하는 나이와 시기가 되어가면서, 남은 여생에 대한 선택에 갈등을 느끼게 됩니다. 이민 생활의 목표를 나름데로 이루고 난후, 이젠 내 마지막 고향을 어디로 두느냐에 개인적 선택은 다르겠죠.
아메리카 드림은 더이상 옛말이 되어버린 현 시대에 왜?, 역이민을 선택하게 될까요?
이번 영상에서는 그 현실에 보이는 모습에 대해 여러분들께 말씀드리는 시간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꾸욱 눌러 주세요.
유튜버 뉴욕 키다리쌤 (더 많은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WB_k3srF9anvWEpIZyWTTw
[현대해운]우리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챙기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데요. 여러분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현대해운]혈관 건강은 주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지켜야 할 문제라고 인식되어 왔습니다. 최근 생활 패턴과 식생활의 변화로 혈관의 노화 진행이 빨라지고
발달장애 아동과 가족들을 위한 서비스 제공과 권리 증진을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 온 대표적 비영리단체 한미특수교육센터(이하 KASEC·소장 로…
재미대한체육회(회장 정주현)는 지난달 30일 라스베가스 골드코스트 호텔에서 임시 대의원 총회를 열고, 미주체전 결과 보고, 2025년도 상반기…
남가주 밀알선교단이 지난달 27일 ‘브라이언 & 아이리스 나 재단’의 후원으로 ‘어드벤처 아가페’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서는 17…
삼광초등 정기 동문회16일 가디나 황장군 식당서울 용산구 후암동 소재 삼광초등학교 남가주동문회(회장 최흠규)의 3분기 정기 동문회가 16일(화…
남가주 교육계에서 활발히 활동해온 한인 교장이 미 전역 아시안 아메리칸 교육행정가협회(CAAPLE) LA 카운티 지역 디렉터로 선출돼 주목되고…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에듀스팟입니다…
거의 새제품급 리퍼브 안마의자 대방출 한다고 합니다!8월 23일(토)…24일(일) 단 이틀!특가 판매가Famille: $500 ~ $1,000Falcon: $1,500 ~ $2,500픽업 & 배송직접 픽업 가능LA…
거의 새제품급 리퍼브 안마의자 대방출 한다고 합니다!8월 23일(토)…24일(일) 단 이틀!특가 판매가Famille: $500 ~ $1,000Falcon: $1,500 ~ $2,500픽업 & 배송직접 픽업 가능LA…
2025 전미한인세무사협회 컨퍼런스2025 THEME: Navigating New Frontiers(국제조세, 부동산투자, 블루오션 시장이라는 키워드를 아우르면서, 세무사들이 기존의 영역을 넘어 새로운 기회를 탐색…
▶한국정부, 구금 한국인 석방협상 마무리⋯곧 전세기로 귀국길4일 조지아주 현대차-LG 에너지솔루션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미 이민 …
버지니아 주민 52%가 식료품 구입에 재정적 압박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비영리 단체 No Kid Hungry Virginia가 체인지 …
조지아주 이민당국 구금시설의 한국인 근로자들과 관련해 크리스티 놈 국토안보장관이 대부분 출국 명령을 무시한 이유로 구금됐으며 ‘몇몇’은 범죄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6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한국떠난지가 오래되면 가고 싶어도 못가지요. 몇십년 시간이 지나서 간 한국은 외국으로 변해버려서 옛날 한국하고는 많이 다르지요. 뿌리내리고 사는곳이 고향인것 같아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듯 은퇴후 어디서 사느냐도 다르겠지요. 제 개인적인 취향은 당연 미국입니다. 넓은 땅에 여행할곳이 무궁무진한 이 나라에서 계속 살겠습니다. 추울땐 남쪽에서 살고 더울땐 캠핑카를 끌고 북쪽으로 올라가 자연과 더불어 살수 있는건 특권이나 마찬가지거든요. 저는 은퇴까지 10년 조금 더 남았지만 그런 꿈을 가지고 열심히 살고 있답니다.
아무래도 나이드시면 의료때문에라도 한국으로 돌아가시는것같아요
공기 나빠 살기 힘들어요. 생각보다 더 심각해요. 그리고 미국문화와 너무 달라서 적응하기 시간 걸리고 서울 물가는 살인적이지요.
그래두 내 고향땅에서 사는게 심적으론 편하지 않을까 생각되지만...오랫동안 살아온 미국에서 다시 고향으로 돌아가면 그 또한 큰 도전일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