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키아’ 가격 저렴하고 다양한 셀렉션
▶ 장소에 맞는 디자인 컬러 선택 관건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 ‘아이키아’ (IKEA)는 마치 보물창고 같은 곳이다. 북유럽풍의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에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 한창 뜨고 있는 펜던트 램프의 경우 선택의 폭이 그 어느 곳보다 넓다. 펜던트램프는 조명의 역할은 물론공간을 입체적으로 생동감 있게 꾸며주어 인테리어 효과도 그만이다.
아이키아의 핫 아이템과 펜던트 램프의 이모저모를 살펴보자.
[아이키아 펜던트 램프들]
▲ MASKROS
아이키아 펜던트 램프 중 가장 튀는 램프 중 하나. 눈 꽃송이 같기도하고 민들레꽃을 닮기도 했다. 사이즈 자체도 적은 편은 아니지만 답답하거나 무거운 느낌을 주지 않는다.
화이트톤의 깔끔하고 독특한 스타일덕에 인테리어소품 역할도 톡톡히 해낸다.
설치장소의 컨셉이나 인테리어에 따라 각각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베드룸은 아늑하고 포근하고 키친은 북유럽의 카페 분위기를 연상시킨다.
89.99달러.
▲ JONOSF‘A’R
JONOSF‘A’R 펜던트램프는 형형색색의 꽃 봉우리를 아래로 내려뜨린 것 같아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다.
종이로 접은 듯 8각형의 모양이 이채로운데다 끝부분은 면마다 라운딩 되어 있다. 앙증맞은 디자인 덕에 베이비룸이나 키친의 다이닝 테이블 위에적합하다. 컬러도 다양해 모던한 블랙, 비비드한 레드, 러블리한 핑크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가격 14.99달러로 전구는 따로 판매한다.
▲ Hektar
마치 변형된 종모양 같이 생긴 헥타 펜던트는 리빙룸이나 다이닝룸, 바는 물론 카페나 레스토랑 같은 매장에도 잘 어울리는 전천후램프다.
디스플레이된 램프보다 실제 설치된 것을 보면 더 멋지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는 게 소비자들의 평가.
특히 주방 같은 곳은 달랑 하나만이 아닌 서너 개를 나란히 설치하면 한결 분위기가 ‘업’된다. 69.99달러.
▲ IKEA 365+ BRASA
북유럽에 온 듯한 ‘IKEA 365+BRASA’는 무엇보다 색상과 디자인이 심플하고 깔끔하다. 특히 순백의 느낌이 고스란히 전달되는 화이트 컬러는 아늑한 다이닝 테이블 위에 제격이다. 특히 램프를 둥글게 감싼 플래스틱 커버가 눈부심을 막아주고 은은한 불빛을 내뿜으며 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39.99달러.
▲ KNAPPA
겹겹이 이루어진 하얀 꽃잎 모양의 멋진 펜던트다. 가구를 배치하고도 무언가 썰렁한 느낌이 드는 공간이라면 강추 아이템이다. 풍성하게 보이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에 은은한 불빛이 매력적이다. 가격도 25달러로 부담이 없다.
[펜던트 조명 트렌드]
인테리어 측면에서 어떤 가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집안 분위기가 달라지듯이 딱 떨어지는 조명 역시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연출한다.
이런 점에서 펜던트 램프는 큰 역할을 한다. 거실은 깊고 그윽한 분위기로, 주방은 편안하고 멋진 카페 같이, 침실은 호텔처럼 아늑하고 고급스럽게 만들 수도 있다. 특히 펜던트 램프가 필요한 곳은 ‘밋밋한 공간’이다. 이런 곳에 펜던트 램프 하나만 제대로 설치하면 금방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현관 앞 빈 공간이나 방과 방 사이 통로 등 지나치기 쉬운 공간에는 입체적 디자인의 펜던트 조명을 활용하면 생동감이 넘쳐난다. 이런 공간은 조명을 점등하는 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불을 껐을 때 그 자체만으로도 인테리어 역할을 톡톡히 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조명을 설치할 때는 공간의 용도와 필요한 가구 배치를 계획한 후에 설치할 장소를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 펜던트 조명 노하우
펜던트를 설치할 때 ‘눈높이’를 고려해야 한다. 식탁의 경우 의자에 앉았을 때 빛이 눈으로 들어오지 않는 걸 고르는 게 좋다.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침실은 패브릭 소재의 펜던트 조명을 사용하면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평온함을 느낄 수 있다. 거실의 부분조명으로 쓸 때는 하나보다는 여러 개의 펜던트 조명을 놓는 게낫다.
주방 인테리어가 너무 밋밋해 보인다면 펜던트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한 방법. 요리하는 곳은 되도록 밝은 조명으로 눈의 피로를 줄이도록 하며 식탁은 옐로 계통의 조명을 달아주면 음식이 더 맛있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 또한 식탁 위 공간에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법한 화려한 펜던트 조명은 인테리어의 액센트 역할을 한다.
<이해광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