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자로서 미국에 사는 동안은 거의 모든 수입에 대해서 세금을 내야 합니다. 다행히도 미 세법에 의해서 여러 가지의 세금을 합법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우리는 이것을 절세라도 합니다.
우리는 납세자이기 전에 미국에 살고 있는 합법적인 시민으로써 미 세법이 제공하는 모든 절세의 방법을 사용하여 세금을 최대한으로 줄이는 동시에 그러한 절세의 방법을 이용한다고 하여 국세청으로부터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두려움을 느껴서는 안됩니다. 반대로 절세의 방법을 사용한다는 명목 하에 수입을 보고 하지 않는다든지 또는 세법에서 허용하지 않는 방법을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이것을 다른 말로 탈세라고 하지요.
투자용 부동산을 파는 경우에 일반적으로 정부에 내야 하는 세금을 줄이기 위해서 여러 가지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임대주택을 매매 하였을 경우에 자본 이익 세금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제일먼저, 감가삼각 이익 환수 (depreciation recapture)입니다. 임대주택은 감가 삼각을 해야 합니다. 가끔 임대주택을 세금 보고할 때 몰라서, 알지만 귀찮아서 또는 비용이 많이 든다는 이런 저런 이유로 감가 삼각을 하지 않는 세금 보고서를 보게 되는데 절대 그러시면 안됩니다. 임대 주택을 팔 때 국세청에서는 감가 삼각을 하지 않은 임대 주택은 감가 삼각을 한 것으로 가정하고 세금 계산을 합니다. 세법은 그 동안 감가 삼각 비용으로 세금 혜택을 받은 것을 부동산을 매매할 때 환수해 갑니다. 세율은 최대로 25 % 가 적용됩니다.
두 번째는, 연방 자본 이익 세금을 계산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납세자가 자본 이익 세금을 낼 때는 집을 사고 팔 때입니다. 집주인이 살고 있는 집을 팔 때는 독신은 25만불, 결혼한 부부는 50만 불까지 자본 이익금에 대한 세금을 면제 해 줍니다. 하지만, 투자의 개념으로 운영되는 임대 주택은 이러한 혜택이 없지요. 그때는 임대주택을 팔기 전에 들어가서 24개월을 살게 되면 다시 이러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24개월을 연달아서 살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지난 5년 동안 총 24개월을 살기만 하면 됩니다. 위의 세금 면제 자격이 되지 못할 때는 연 수입이 72,500불 이상 25만불 미만인 부부는 15%, 그리고 45만불 이상일 경우는 20% 의 세금을 내게 됩니다. 세 번째로, IRS Section 1411에 의거하여 투자 수입금에 대해서 3.8% 의 건강 보험료 누진세를 내야 합니다. 연 수입이 25만불 이상인 부부는 연방 자본 이익 세율에 3.8% 을 추가로 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정부 세금을 계산 해야 하는데 최고 13.3% 의 세율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열거한 세금을 피하고 싶다면 1031 교환 방법 (IRS 1031 exchange)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투자용 부동산을 팔고 남은 모든 이익금을 사용하여 다른 투자용 부동산을 구입하는 방법으로 자본 이익금에 관한 세금을 피할 수 있습니다. 1031 교환을 하게 되면 2013년부터 새로 생긴 3.8% 건강 보험료 누진세도 함께 피할 수 있게 됩니다. 부모님으로부터 부동산을 선물로 받는 경우에는 원가 계산이 중요합니다. 선물로 받은 부동산의 원가는 선물을 준 사람이 낸 가격을 기준으로 하여 세금 계산을 합니다.
납세자들은 미국은 물론 전세계에서 벌어들이는 모든 수입에 관해서 세금을 내야 하지만 다행이 세법은 여러 가지 세금 우대 조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일 세금을 내야 하는 상황이 되었어도 이 세금 우대 조치를 적절히 이용하여 세금을 피할 수 있다면 우리는 최대한 세법을 우리 납세자에게 도움이 되도록 이용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절세/ 재정/은퇴 계획을 소극적으로 준비하지 마시고 좀더 적극적으로 회계 전문가와 함께 준비해 나갈 때 세법을 납세자를 위한 절세의 도구로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www.kennyahncpa.com
문의: (510) 499-1224 / (925) 322-4507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