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말여행 자슈아 트리 국립공원
▶ 팜스프링스 북쪽 운치 있는 신비의 땅, 쏟아지는 별 보며 캠핑하면 `별세상’
LA에서 동쪽으로 약 140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하는 자슈아 트리 국립공원. 선인장과 바위산이 어우러져 변화무쌍한 경치를 자아낸다. <박종화 제공>
LA에서 동쪽으로 약 140마일 운전하면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진귀한 풍경이 펼쳐진다. 870스퀘어마일에 달하는 거대한 지역에 걸쳐 선인장과에 속하는 자슈아 트리(Joshua Tree)와 험난한 바위산이 어우러진 자슈아 트리 국립공원(Joshua Tree National Park)이 모습을 드러내는 것이다. 사막지대라 여름은 꽤 덥고 겨울에는 춥지만 대신 사람이 많지 않아 더욱 운치가 있고, 야생화가 뒤덮이는 봄과 가을철에는 선선한 분위기에서 하이킹이나 캠핑을 즐기기 좋다. 인근에 팜스프링스(Palm Springs)가 있어 둘러볼 곳도 많다. 특히 거리가 가까워 남가주에서 하루 잡고 떠나는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안성맞춤이다.
■자슈아 트리 국립공원 이모저모
자슈아 트리 국립공원은 캘리포니아의 사막성 황무지에 서식하는 다양한 사막성 식물과 동물의 서식지로, 1936년에 내셔널 모뉴먼트(National Monumentㆍ준 국립공원)로 지정되었다 1994년에 정식 국립공원으로 승격됐다. 광대한 지역에 걸쳐 있어 저지대의 여름은 매우 덥지만 고지대로 올라가면 서늘하다.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독특한 모양의 바위산과 다양한 종류의 선인장이 특이한 매력을 뿜어내는 자슈아 트리 국립공원은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사계절에 따라 각각 매력이 다르다. 바위산의 경우 바라보는 각도와 빛의 밝고 어두운 조화에 따라 그 모습이 변화무쌍하게 바뀌어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봄과 가을은 하이킹 매니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시즌으로, 하이킹과 캠핑을 즐기기 위해 연간 120만명이 이곳을 찾는다고 한다. 하이킹과 캠핑은 자슈아 트리 국립공원을 200% 즐길 수 있는 방법. 무질서하게 자리 잡고 있는 암벽과 잣나무와 소나무가 자아내는 조경이 두드러진다면, 밤에는 수천수만개의 별이 수놓는 몽환적인 밤하늘이 천문학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까지 탄성을 자아내게 만든다.
한편 자슈아 트리 국립공원 인근에는 은퇴한 부호와 유명인들이 거주하는 유명 휴양지인 팜 스프링스(Palm Springs)가 자리 잡고 있다. 샌하신토 마운틴(San Jacinto Mt.)의 8,516피트의 산봉우리까지 오르는 애리얼 트램웨이(Aerial Tramway)는 이곳을 방문했다면 반드시 타봐야 할 아이템이다.
자슈아 트리 국립공원을 구경한 뒤 팜스프링스의 트램웨이와 온천여행 등을 즐기고, 돌아가는 길에 데저트 핫 스프링스(Desert Hat Springs)의 프리미엄 아웃릿에 들르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여행 일정이다.
■다양한 볼거리들
▲블랙 락 캐년(Black Rock Canyon)
위에서 언급했듯, 자슈아 트리 국립공원을 200% 즐기려면 캠핑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자슈아 트리 국립공원의 북서쪽 코너에 위치한 블랙락 캐년으로 향하는 길은 캠프 그라운드로 연결된다. 자슈아 트리에 의해 둘러싸인 캐년의 힐사이드에 위치한 블랙락 캐년의 캠프 사이트는 캠핑 초보자들이 찾기 좋은 곳으로, 가족들이 함께 찾기에도 좋다.
캠프 사이트에는 피크닉 테이블과 캠프파이어 장소가 있으며, 화장실과 수돗물 등 편의시설이 자리 잡고 있어 편리하다. 또한 캠프그라운드에는 여행자 안내센터가 자리 잡고 있어 지도와 여행 관련 책, 어린이들을 위한 액티비티 책자도 구입할 수 있다. 캠프 그라운드 뒤쪽으로 펼쳐진 언덕에는 다양한 종류의 하이킹 트레일이 펼쳐진다.
▲인디언 동굴 & 촐라 선인장 정원(Indian Cove & Cholla Cactus Garden)
공원 북쪽에 자리 잡은 동굴로 동쪽과 서쪽에 각기 두개의 동굴 입구가 있으며 그 중간쯤에 약 반 마일 정도에 걸쳐 인디언 동굴이 위치한다. 자슈아 국립공원은 특이한 사막형 생물의 천국으로, 촐라 선인장 정원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발견할 수 없는 특이하고 다양한 종류의 선인장 및 사막식물을 구경할 수 있다.
▲카튼우드 스프링(Cottonwood Spring)
자슈아 트리 국리공원은 사막식물은 물론 야생동물의 천국이기도 하다. 자슈아 트리 국립공원 안에서도 특히 신비로운 비밀로 알려진 카튼우드 스프링 오아시스는 공원의 남쪽 입구에서 약 7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각종 야자수에는 다양한 종류의 야생조류들이 몰려들어와 버드 와치를 즐기기 좋다. 지구의 활동으로 인해 생성된 스프링은 수백 년에 걸쳐 이곳에 거주하던 카후야 인디언(Cahuilla Indian)들에 의해 사용되었다고 한다.
한편 카튼우드 스프링에서도 많은 하이킹 트레일이 자리 잡고 있는데, 신비로운 자연경관을 좀 더 가까이 만끽하려면 하이킹을 떠나보는 것도 좋겠다. 3마일에 걸쳐 매스토돈 피크(Mastodon Peak)까지 안내하는 루프 트레일(loop trail)은 트레일 중간 중간에 다양하면서도 흥미진진한 자연의 신비가 펼쳐진다.
▲커빙튼 플랫츠(Covington Flats)
공원의 북서쪽 섹션에 위치하는 커빙튼 플랫츠의 피크닉 에리어부터 유레카 피크(Eureka Peak)까지 향하는 3.8마일의 길은 이 공원에서 가장 큰 자슈아 트리와 로뎀나무(Juniper), 잣나무와 솔나무 등을 찾아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가파른 경사를 올라가면 팜스프링스와 모롱고 일대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인디언 코브(Indian Cove)
인디언 코브는 자슈아 트리 빌리지(Joshua Tree Village)로부터 약 13마일 동쪽, 원더랜드 락스(Wonderland of Rocks) 북쪽의 29팜스(Twentynine Palms) 서쪽으로 약 10마일 거리에 위치한다. 캠프 그라운드는 타워를 연상시키는 거대한 암석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때문에 암벽등반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캠프 그라운드 동쪽으로는 피크닉 에리어가 자리 잡고 있다.
▲키스 뷰(Keys View)
자슈아 트리의 명소라 할 수 있는 곳으로 코첼라 밸리(Coachella Valley)로부터 샌하신토 마운틴의 높은 산봉우리가 한 눈에 들어온다. 장애인들을 위한 휠체어가 진입 가능한 곳으로, 10,804피트의 샌하신토 피크와 해저 230피트의 솔튼시, 샌타로사 마운틴 등 파노라믹 뷰가 변화무쌍한 매력을 자아낸다.
▲스컬 락(Skull Rock)
긴 세월에 걸쳐 한결같이 떨어진 빗방울이 바위를 침식 및 부식시키며 만들어낸 기괴한 모양의 바위다. 앙상한 얼굴과 두개의 눈이 영락없는 해골모양의 스컬락은 메인팍 로드에 위치하며 자슈아 트리의 관광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이곳 역시 약 1.7마일 상당의 네이차 트레일이 자리 잡고 있으며 캠프그라운드도 찾을 수 있다.
■ 여행 팁
■여행자 안내센터
▲자슈아 트리 여행자 안내센터(Joshua Tree Visitor Center): 오전 8시~오후 5시6554 Park Boulevard, Joshua Tree, CA 92252
▲오아시스 여행자 안내센터(Oasis Visitor Center): 오전 8시~오후 5시74485 National Park Drive, Twentynine Palms, CA 92277
▲카튼우드 여행자 안내센터(Cottonwood Visitor Center):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4시, 토~일요일 오전 8시~오후 4시Interstate 10 at Cottonwood Spring
▲블랙락 네이처 센터(Black Rock Nature Center): 10월~5월 오전 8시~오후 4시, 금요일은 낮 12시~오후 8시9800 Black Rock Canyon Road, Yucca Valley,CA 92284
■비용
7일 자동차 입장료: 차 1대당 15달러7일 입장료: 1인당 5달러애뉴얼 패스: 1인당 30달러
■찾아가는 길
LA에서 10번 프리웨이 동쪽 방면, 60번 동쪽 방면, 215번 남쪽 방면, 다시 60번 동쪽 방면, 10번 동쪽 방면을 운전하다 #117/29 팜스/유카 밸리(Palms/Yucca Valley)에서 내리면 트웬티나인 팜스 하이웨이(Twentynine Palms HWY)로 연결된다. 다시 내셔널팍 드라이브로 이어지면서 74485 내셔널팍 드라이브에 도달한다.
■주소와 전화번호
74485 National Park Drive Twentynine Palms, CA 92277, (760)367-5500
■자세한 정보 www.nps.gov/jotr/index.ht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