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가주 최대 LA 카운티페어와 열정의 피에스타 허모사 75년 역사 엔틸로프밸리 페스티벌까지 가족과 추억 만들기
생각보다 그다지 뜨겁지 않았던 여름을 보낸 까닭일까. 올해 여름이 벌써 지나갔다는 사실이 실감이 나지 않는다. 물론 한여름을 방불케 할 찜통더위 인디언 서머의 방문이 벌써부터 두려워지는 것은 사실이다. 어쨌든 한참 후에 찾아 올 인디언 서머 걱정은 뒤로 밀어두고 달력을 마주하니 여름의 끝자락이자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노동절, 노동절 연휴가바로 다음 주로 성큼 다가왔음을 깨닫게 된다. 노동절 연휴는 방학이 끝나가는 것을 아쉬워하는 자녀들에게 마지막 여름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시기이자, 올 여름 별다른 여행 한번 못 갔다면 그동안 가족들에게 미안했던 마음을 만회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 노동절을맞아 근사한 여행을 계획하는 것도 좋겠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다면 여기 화려한 볼거리와놀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축제를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 남가주 최대의 축제 LA 카운티 페어나 예술가들의 뜨거운 열정이 느껴지는 노동절 피에스타 허모사, 바로 이번 주말 펼쳐지는 75주년 역사의 앤틸로프밸리 페스티벌까지. 여름의 마지막을 뜨겁게 불사를 축제의현장으로 초대한다.
■ LA 카운티 페어
규모도, 기간도 어마어마하다. 자그마치 8월30일~9월29일 한 달 내내 펼쳐진다. 게다가 포모나 페어플렉스(PomonaFairplex)의 543에이커의 드넓은대지를 무대로 한다. 말이 필요 없는 남가주 최대의 축제.
끝도 없는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먹거리가 펼쳐진다. 여기에는 수백개의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어른들을 위한공연, 아이들을 위한 놀이, 테마별 전시회와 놀이장 등이 포함된다.
▲키디 카니벌(Kiddie carnival)
스릴 넘치는 라이드를 탈 수 없는 어린 아이들을 위한 무섭지 않은 라이드들을 선보이는 키디 카니벌.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키디 카니벌에는 어린 아이들이 직접 트랙터를 운전하면서 농장체험을 할 수 있는 ‘팜 트랙터’(FarmTractors)와, 모터사이클을 타고 신나게달리는 ‘모토 바이크’(Motor Bikes), 모래 언덕에서의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수 있는 ‘쿼드 러너’(Quad Runners), 폭스바겐 버그를 직접 운전할 수 있는‘VW 버그’(VW Bugs) 등이 있다.
솜사탕이나 사탕사과, 스노콘(Sno-Cone)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거리도 무궁무진하다.
▲엔드 오브 서머 콘서트 시리즈E(nd of summer concert series)
도요타 제공으로 펼쳐지는 엔드 오브 서머 콘서트 시리즈는 LA 카운티 페어의 20일 밤동안 펼쳐지는 환상적인 음악축제다. 9월2일에는 ‘이터널 프레임’(Eternal Flame)의 뱅글(TheBangles)의 공연이 펼쳐지며, 이에 앞서9월1일에는 찰리 윌슨(Charlie Wilson)의 공연이, 9월6일에는 로스 로보스& 로스 론리 보이스(Los Lobos & LosLonely Boys)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라이브 무대가 펼쳐진다.
콘서트 티켓은 입장료와는 별개로구입해야 하며, 19.50~125달러다. 콘서트 당일 오후 3시 로즈 레인의 부스에서 공짜 티켓 몇 장이 선착순으로 배부되기도 한다.
한편 코카콜라 제공의 ‘코카-콜라스테이지’(Coca-cola Stage)에서는 가스펠 워십 공연, 락 밴드 배틀, 마술 쇼 등이 펼쳐지며, 중국 곡예단의 짜릿한 서커스 쇼를 선보이는 ‘빅 탑 티어터’(BigTop theatre), 정열의 라틴음악과 댄스를즐길 수 있는 ‘플라자 드 라스 아메리카스 스테이지’(Plaza DE LAS AMERICASStage), 로컬 고등학생들의 마칭밴드 경연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가든 레일로드(Garden Railroad)
미국 내 가장 오래되고 긴 미니어처기차 길로 알려진 가든 레일로드. 미니어처 기차는 지난 1924년의 특별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운행되기 시작했다. 약 30분에 걸쳐 즐길 수 있는미니어처 기차 라이드는 9,800피트의트랙에 캘리포니아의 선교센터나 농장,강과 호수, 마을과 사막 등을 보여준다.
가든 레일로드에서는 마을 주민으로분장한 스태프들과 함께 진행되는 투어가 마련되는데, 매주 수~일요일 오후1~8시에 선보인다.
▲개구리와 공주, 기사의 땅(Land ofFrogs, Princesses and Knights)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상상하라. 동화책을 통해 꿈꿔오던 왕자와 공주 판타지가 현실이 되는 순간이다. 공주가 되고 싶은 여자 아이들과 멋진 기사가 되고 싶은 남자 아이들의 꿈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이곳에서는 원탁의 기사에 나오는주인공처럼 기사 작위를 받는 기사의식은 물론, 요정 할머니가 나타나 아름다운 공주로의 변신 등 환상적인 체험이가능하다.
▲와인 & 비어 마켓 플레이스(Wine & Beer Marketplace)
LA 국제 상업 맥주경연대회(Los Angeles International Commercial Beer Competition)에서 수상한 다양한 맥주는 물론 로컬 맥주를 선보이는 비어 타번, 세계의 유명 와인 테이스팅, 와인 전문가들에 의해 포도품종 재배에서부터 셀렉션과 푸드 페어링 등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는 와인 에듀케이션은 애주가들의 눈길을 끈다.
또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의 풍부한 맛을 감상할 수 있는 올리브 오일 테이스팅(Extra Virgin Olive Oil Tasting)도 인기다.
▲스타 트렉: 전시회(Star Trek: The Exhibition)
TV 시리즈와 영화로 소개된 스타 트렉에 관한 모든 것을 찾아볼 수 있는 곳. 스타 트렉에 나오는 다양한 종류의 인공물과 정보를 총망라한 전시회로, 가격을 매길 수 없는 엄청난 종류의 세트장과 커스튬, 소품 등이 전시된다.
비슷한 전시회로는 자신만의 스탑모션 애니메이션을 직접 만들거나 카툰 캐릭터를 그리는 법을 배울 수 있는 픽셀스-더 아트 오브 애니메이션(Pixels-The Art of Animation) 등이 있다.
▲비네스 더 시(Beneath the Sea: An Under water Adventure)
5,000갤런의 탱크 안에 서식하는 상어, 가오리, 게와 불가사리 등을 만날 수 있으며, 강치(sea lion)도 만날 수 있다. 바다괴물과 인어 멜리사와의 예상치 못한 만남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다.
▲체험 이벤트
1900년대로의 시간여행을 가능케 해주는 윌더네스 리지(Wilderness Ridge), 커다란 말과 페팅주, 서커스의 공연이 펼쳐지는 에스메랄다의 트래블링 서커스(Esmeralda’s Traveling Circus), 9월27~29일 펼쳐지는 아시안 페스티벌 등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또한 플라워 & 가든 파빌리온(Flower & Garden Pavillion)에서는 아마존의 신비를 주제로 한 열대우림과 정글을 경험할 수 있으며, 페어뷰 팜(Fairview Farms)에서는 귀여운 돼지들의 레이싱이 펼쳐진다.
모호의 아프리칸 사파리(Mojo’s African Safari)에서는 원숭이 등의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으며, 귀여운 농장동물을 만날 수 있는 페팅주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개장 일시 & 시간
30일 금요일 오후 3시~자정, 31일 토요일 오전 10시~자정, 9월1일 일요일 오전 10시~자정, 9월2일 노동절 오전 10시~오후 10시, 9월4~29일 수요일 정오~오후 10시, 목요일 정오~오후 11시, 금요일 정오~자정, 토요일 오전 10시~자정, 일요일 오전 10시~오후 10시
▲입장료
주중: 13세 이상 12달러, 6~12세 8달러, 60세 이상 10달러, 5세 이하 무료, 주차요금 12달러. 주말: 13세 이상 19달러, 6~12세 12달러, 60세 이상 15달러, 5세 이하 무료, 주차요금 15달러
▲주소와 전화번호
1101 W. McKinley Ave. Pomona(909)623-3111, lacountyfair.com
■노동절 피에스타 허모사
한 달 내내 펼쳐지는 LA 카운티 페어에 비해, 노동절 연휴를 맞아 아름다운 해변도시에서 펼쳐지는 노동절 피에스타 허모사(Fiesta Hermosa)는 짧아서 더욱 정열적인 대표적인 노동절 축제다.
매해 메모리얼 데이와 노동절인 레이버 데이 주말을 맞아 다운타운 허모사비치에서 펼쳐지는 허모사 피에스타는 1972년을 시작으로, 남가주 최대의 아트 & 크래프트 페어로 자리 잡았다. 해마다 300명 이상의 예술가와 공예가들이 참여, 다양한 그림과 사진, 도자기, 보석, 조각, 수공예 품등을 선보인다.
▲라이브 스테이지
아트페어뿐만 아니라 라이브 음악도 이 축제의 자랑이다. 라이브 음악은 피어에 마련된 메인 스테이지와 채러티 비어 & 와인 가든(the Charity Beer & Wine Garden) 두 군데에서 펼쳐진다.
메인 스테이지는 레드 제플린(Led Zeppelin), 이글스(the Eagles), 지미 헨드릭스(Jimi Hendrix) 등 클래식 락밴드의 공연이 주를 이루고, 채러티 비어 & 와인 가든에서는 로큰롤, 컨트리, 웨스턴, 리듬 앤 블루스 등의 음악공연이 선보인다.
▲푸드코트
피에스타 허모사 역시 18개의 다양한 에스닉 푸드 부스가 들어서 다양한 맛의 향연을 선사한다. 참여 업체로는 라운드 테이블 피자(Round Table Pizza)와 크레이프 드 프랑스(Crepes De France), 마마 시브스 하와이언 바비큐(Mama Sivs Hawaiian BBQ) 등으로, 구운 옥수수로부터 타이와 그릭, 멕시칸 음식, 바비큐 소시지, 피시 타코, 크레이프, 핸드메이드 과카몰레, 빙수와 캐러멜 애플, 솜사탕과 퍼넬 케익 등 무엇을 모르는 행복한 고민에 빠뜨린다.
또한 채러티 비어 & 와인 가든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와인과 맥주, 마가리타 등이 선보여 시원하게 목을 축여준다.
▲카니벌
어린이들을 위한 키디 카니벌(The Kiddie Carnival)은 30개의 슬라이드와 라이드, 인공 암벽등산, 번지점프, 게임 등을 선보이는데, 3~10세 아동이 즐기기 좋은 다양한 라이드가 마련된다. 포니 라이드와 페팅주, 페이스페인팅 등도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셔틀버스
허모사비치는 주차장을 찾기가 매우 어려운 지역이다. 축제를 개최하는 허모사비치 상공회의소 측은 축제 관람객들을 위해 무료 주차장을 마련, 행사장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무료 주차장은 맨해턴비치의 머린 스트릿(Aviation Blvd.)과 애비에이션 블러버드(Aviation Blvd.) 교차로에 위치한 노드롭 그럼맨 빌딩(Northrop Grumman Building(15092 Aviation Blvd.)으로, 셔틀버스는 축제기간 매일 오전 7시30분~오후 7시30분 운행한다.
▲개장 일시 & 시간
8월31~9월2일 오전 10~오후 6시
▲기타
정보입장료 없음. 1007 Hermosa Ave. Hermosa Beach, CA 90254, (310)376-0951행사는 피어 애비뉴(Pier Ave.)와 밸리 드라이브(Valley Dr.)가 만나는 곳에서 열린다. www.fiestahermosa.com
■앤틸로프밸리 알팔파 페어
노동절 주말은 아니지만 이번 주말 앤틸로프밸리에서 열리는 앤틸로프밸리 알팔파 페어(Antelope Valley Fair)도 꼭 가봐야 하는 축제다. 올해로 75주년을 맞은 앤틸로프밸리는 연 인원 약 70만명이 참가하는 대형 이벤트로, LA 카운티 페어에 필적할 만큼의 규모와 명성을 자랑한다.
앤틸로프밸리 상공회의소가 주축이 돼서 여는 농업축제인 만큼, 어린 자녀들이 다양한 농산물을 구경하고, 알록달록 꾸며진 가을 풍경에서 가족사진도 찍는 등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앤틸로프밸리 알팔파 페어에서는 넓은 필드에 300여벤더들이 차려 놓은 작품 및 맛깔스러운 음식부스 외에 곳곳에 채소 빌리지, 농축 빌리지, 과일 빌리지, 어린이 마을 등이 주제별로 설치되어 있다.
관람객들은 각 빌리지를 돌아보며 여러 지방의 문화와 풍물을 접하고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음악가나 공연단들이 야외극장 무대에서 연속적으로 선보이는 음악과 댄스로 흥겨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미니 동물원과 함께 아이들이 동물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페팅주(petting zoo)가 문을 열며, 낚시 매니아들이 열광할 배스 전시관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신종 레포츠인 X-게임 시범경기, 진기명기 마술사들의 신기한 쇼와 함께 유명 컨트리 싱어들이 선보이는 콘서트가 여름의 끝자락을 멋지게 장식해 줄 것이다.
▲개장 일시 & 기타 정보
23일 금요일 오후 4시~자정, 24일 토요일 오후 2시~자정, 25일 일요일 오후 2~11시12세 이상 9달러, 6~11세 7달러, 62세 이상, 주차비 5달러2551 West Ave. H Lancaster, CA 93536, (661)948-6060, avfair.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