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다운타운 디즈니홀·스테이플스센터·중앙도서관 등 뉴포트비치 세계적 예술축제‘소더스트 아트-’열려
미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기회의 땅캘리포니아. 그 중에서도 남가주는 전세계 이민자들이 모여 있는 LA와 엔터테인먼트의 본고장 할리웃, 고급스러운주거지 오렌지카운티, 아름다운 태평양연안의 샌디에고 등으로 대표되는 미국서부의 얼굴이다. 우리가 거주하고 있는남가주에 뭐 새로운 것이 있을까 싶겠지만,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이 있듯, LA를포함한 남가주 일대에는 전 세계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들이 가득하니 짬짬이 틈을 내서 빼놓지 말고방문해 볼 일이다. 가까워서 자주 찾지않게 되는 남가주의 관광명소들을 살펴보자.
L A 카운티
■LA 다운타운
LA시 행정의 중심지로 시청과 연방, 주 카운티 정부 기관이 자리 잡고 있는 시빅센터(Civic Center), 다운타운의 랜드마크인 중앙도서관(CentralLibrary) 등 도심 속 웅장한 건물들은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 장식도볼만하다.
스테인레스 외관의 특이한 조형미를 자랑하는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Walt Disney Concert Hall)을 포함하는 LA 카운티 뮤직센터, LA 현대미술관(MOCA) 등 문화의 장소가 가득하며, 리틀도쿄와 차이나타운에서는동양의 문화와 요리를 만끽할 수 있다.
이밖에도 세계적인 규모의 LA 컨벤션 센터와 함께 LA 레이커스, LA클리퍼스, LA 킹스의 홈경기가 열리는 스테이플스 센터(Staples Center),노키아 플라자 극장(Nokia Theater),그리고 LA 다저스의 홈 경기장인 다저스 스테디엄(Dodgers Stadium)이다운타운의 명소다.
또한 LA 최고의 명문 사립대학인USC 캠퍼스도 다운타운에 자리 잡고 있다.
■할리웃
세계적인 영화의 도시 할리웃.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리는 돌비 디어터(Dolby Theater)가 위치한 거대 엔터테인먼트 몰인 할리웃 & 하일랜드(Hollywood & Highland)와 스타의거리(Walk of Fame)로 잘 알려진 차이니즈 극장(Chinese Theater), 한국일보 한인음악 대축제로 유명한 야외 공연장 할리웃보울(HollywoodBowl), 유명 영화의 제작현장을 둘러볼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테마팍인 유니버설 스튜디오(Universal Studio)등 이곳만의 명소가 가득하다.
오 렌지 카운티
■디즈니랜드 리조트
디즈니랜드 리조트(Disney LandResort)는 미키마우스와 도널드 덕등 친근한 디즈니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아이들의 천국 디즈니랜드와 어른들을 위한 라이드가 가득한 캘리포니아 어드벤처(CaliforniaAdventure), 호텔과 레스토랑, 샤핑센터들이 가득한 다운타운 디즈니(Downtown Disney) 세 곳으로 구성된다.
불꽃놀이와 퍼레이드, 테마 쇼 등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라이드로 풍성하고 재미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뉴포트비치 & 라구나비치
매년 12월에 펼쳐지는 ‘보트 퍼레이드’로 유명한 뉴포트비치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휴양지다. 캘리포니아에서는 보기 드문 네덜란드풍, 스페인풍, 뉴잉글랜드풍의 아기자기한 작은 사이즈 집들이 즐비해독특한 도시의 풍경을 자아내며, 고급 레스토랑과 유명 브랜드 매장들이 모여 있는 패션 아일랜드(FashionIsland) 몰이 전면에 자리 잡고 있다.
뉴포트비치 남쪽으로 펼쳐진 라구나비치는 남가주를 대표하는 바닷가이자 예술타운으로, 아트 갤러리와다양한 부틱이 즐비, 고급스러우면서도 자유로운 캘리포니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특히 7~8월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남가주 최대 예술축제인 ‘소더스트 아트 페스티벌’ (SawdustArt Festival) 이벤트가 펼쳐진다.
•상세 정보: www.visittheoc.com
샌디에고
샌디에고 시월드(Sea World)와 동물원(San Diego Zoo)으로 유명한 샌디에고는 멕시코와 근접한 위치 때문인지 이국적인 풍경이 가득하다.
바다 속 환상의 세계를 체험할 수있는 시 월드와, 열대림으로부터 정글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샌디에고동물원은 이미 남가주에 온 여행객들이 놓쳐서는 안 될 필수 여행 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이 외에도 아름다운 다운타운과 발보아팍(Balboa Park), 라호야(La Jolla)비치 등 구석구석에 볼거리가 가득하다.
•상세 정보: www.sandiego.org
<홍지은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