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호야
▶ 온화한 날씨와 수려한 비치원시의 동굴까지 해변가 멋진 저택들과 예쁜 샵등 볼거리 풍성
쾌적하고 온화한 날씨와 새파란 바다, 깨끗하고 세련된 도시로 잘 알려진 샌디에고(San Diego). 샌디에고에서 북쪽으로 약 15분 정도 떨어진 라호야(La Jolla)는 관광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보석과도 같은 타운이다. 실제로 라호야라는 이름은 스패니시로‘보석’이라는 뜻이다. 그림 같은 해변에 펼쳐진 고급 주택가는 그림엽서를 연상시키며, 갤러리와 예쁜 샵들이 즐비한 패션의 거리는 캘리포니아주의 자연을 만끽하며 동시에 도시의 세련됨과 낭만을 즐기게 해준다. 이곳에서는 연중 내내 각종 행사가 열리며,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박물관과 수족관, 어른들을 위한 골프장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온 가족의 흥미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특히 라호야의 비치에서는 카야킹과 서핑, 스노클링과 다이빙 등 다양한 여름 스포츠를 즐기기 좋으니 여름철 휴가지로 손색이 없을 듯하다. 거창한 여름휴가가 아니더라도, LA에서는 2시간 정도 운전하면 도착하니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는 간단한 주말 여행지로도 제격이다. 샌디에고 카운티의 보석 라호야로 안내한다.
여행자 안내소
여행의 시작은 일단 여행자 안내소(Visitor Information Center)를 들르면서시작하자.
거창한 계획을 미리 세우지 않았어도, 일단 여행자 안내소에 들르면 여행일정에 대한 방향을 잡기 편리하다.
라호야는 타주와 캘리포니아주 타도시에서 찾아온 ‘원정’ 방문자뿐만아니라 로컬 주민들의 발길도 끊이지않는 곳이다.
지도와 대중교통 정보와 함께 특정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샵이라든가, 어디서 저녁을 먹고 숙박을 해결해야 할지 등 기본 정보는 물론, 라호야에서즐길 수 있는 볼거리와 할거리들, 시즌별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정보도 자세하게 제공된다.
•주소: 1162 Prospect St. La Jolla
•전화번호: (858)454-5718
아름다운 바닷가
라호야의 장관은 해변을 따라 펼쳐진다. 캘리포니아 해변 중 가장 아름다운 비치로 손꼽히는 라호야의 비치들은 드러매틱한 절벽, 끝없이 펼쳐진모래사장, 호젓한 곳에 위치한 한적한코브 등 변화무쌍한 모습을 자랑한다.
해변에서의 일광욕을 즐기든 수영이나 서핑을 즐기든 무엇이든지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 윈던시 비치
물속에 가득한 암초와 군데군데 튀어나온 바위들로 인해 성난 파도가 끊이지 않는 곳.
윈던시 비치(Windansea Beach)는 어린 자녀들과 함께 온 가족보다는 숙달된 서퍼나 한적한 로맨스를 찾아온 어른들에게 더 적합한 비치다.
아기자기한 모습은 아니지만, 거칠고 투박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숨막힐 듯 아름답다. 특히 해질녘의 모습은 장관이라 웨딩사진 촬영장소로도 인기다.
노틸러스 스트릿(Nautilus Street) 끝에 자리 잡고 있으며, 소규모의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혹은 스트릿 파킹이 가능하다.
■라호야 칠드런스 풀
처음에는 어린이들이 수영을 할 수 있는 장소로 마련되었으나, 점차적으로 물개들의 보금자리가 되고 있다.
라호야 칠드런스 풀(La Jolla Children’s Pool) 은완만한 경사라 어린 아이들도 위험하지 않게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니 좋고, 귀여운 물개들도 구경할 수 있으니 더욱 좋다. 특히 이곳은 사진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는 촬영장소다. 코스트블러버드(Coast Blvd.) 인근에 주차하거나 인근유료 파킹장을 이용할 수 있다.
■ 라호야 코브
라호야는 물론 샌디에고 카운티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가 아닐까 싶다. 수영과 스노클링 등다양한 바다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다이빙의 명소다.
라호야 코브(La Jolla cove)는 물결이 잔잔하며, 생태학적으로 보호를 받고 있어 다양한 바다 생물의 보금자리로도 각광받고 있다.
예를 들면 화려한 색상을 자랑하는 자리돔과의 물고기인 가리발디(garibaldi), 방어류인 옐로테일(yellowtail), 가오리의 일종인 레이(ray), 심지어는 표범상어(leopard sharks)까지도포함한다.
보호구역이기 때문에 서핑보드나 부기보드같은 물에 뜨는 기구는 탈 수 없다. 라호야 코브인근에는 스크립스 팍(Scripps Park)이 자리 잡고 있으며, 주차는 인근 유료 파킹랏을 이용하거나 스트릿 파킹을 할 수도 있다.
■ 라호야 쇼어
광활하게 뻗어있는 부드러운 모래사장, 깨끗하고 맑은 물과 부드러운 파도가 편안하면서도아늑한 느낌을 자아낸다.
라호야 쇼어(La Jolla Shores)는 어린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찾기 가장 이상적인 바닷가다. 한가롭게 누워 일광욕을 하거나, 수영을 즐기고 혹은 서핑 초보자라면 서핑을 즐기기에도 좋다.
라호야 쇼어는 켈로그 팍(Kellogg Park)과 연결되어 있는데, 이곳은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다. 대규모의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인근 주택가에 무료 주차장도 쉽게 찾을 수 있다.
■ 블랙스 비치
다소 외딴 곳에 위치한 블랙스 비치(Black’sBeach)는 스크립스 피어(Scripps Pier) 북쪽, 토리파인스 글라이더 포트(Torrey Pines Gliderport)아래쪽에 위치한다. UC 샌디에고와도 가깝다.
단, 블랙스 비치의 북쪽 포션은‘ 클로딩-옵셔널’ (clothing-optional) 지역이다. 관광객들이 나체로 일광욕을 하거나 비치발리볼을 즐기기도하니 주의해야 한다.
엔터테인먼트
라호야는 샌디에고라는 비교적 광할한 도시를 둘러보기 좋은 작은 커뮤니티 안에 축소시켜 놓은 듯하다.
연중 내내 밤낮으로 놀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라호야의 어트랙션들에는 아티스트들을 위한 플레이 하우스(Play House)와 다양한 종류의바다 동물을 만날 수 있는 버치 수족관(BirchAquarium) 등이 있다.
■ 라호야 플레이하우스
예술의 형상으로 옷을 갈아 입은 극장이라고 소개하면 어울릴까. 라호야 플레이하우스(LaJolla Playhouse)는 젊은 아티스트들이 자유로운열정과 넘치는 끼를 여과 없이 뿜어내는 장소로자리매김 했다. 정치 및 사회 분야의 전반적인이슈는 물론 예술, 오락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주소: 2910 La Jolla Village Drive, La Jolla,CA 92037
•상세 정보: http://www.lajollaplayhouse.com
■ 버치 수족관
각종 해양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버치 수족관(Birch Aquarium at Scripps)은 단순히 수족관으로 그치지 않는다.
바다생물과 환경에 대한 활발한 연구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자연과학과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는 교육의 장으로도 명성이높다.
독특한 전시 방법과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관람객들이 자신들의 일상과 자연과학을 연결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며 어린이들에게는 주도적이며 비판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능력도 길러준다.
•주소: 2300 Expedition Way La Jolla, CA92037, (858)454-5872•상세 정보: http://aquarium.ucsd.edu/
■ 라호야 오픈 에어마켓
매주 일요일 라호야 초등학교 옥상 플레이 그라운드에서 펼쳐지는 흥미로운 파머스 마켓으로 마치 축제장과 흡사하다.
라이브 음악공연과 수제 아트 크래프트가 펼쳐지며, 인근 농장에서 갓 재배한 싱싱한 과일과 야채, 꽃들이 가득하다. 샌디에고 내 최대 파머스 마켓인 오픈 에어마켓(La Jolla Open AirMarket)은 오전 9시~오후 1시 열린다.
다양한 행사
라호야에서는 연중 내내 흥미진진한 행사가이어진다. 서머 야외 콘서트와 샌디에고 레스토랑 위크(San Diego Restaurant Week)는 물론파머스 인슈런스 오픈 골프 토너먼트(FarmersInsurance Open Golf Tournament), 라호야 모터카 클래식(La Jolla Motor Car Classic), 독립기념일 불꽃놀이(July 4th fireworks), 그리고 크리스마스 퍼레이드와 할러데이 페스티벌(ChristmasParade and Holiday Festival)까지 시즌별로 변화무쌍한 모습으로 관광객들을 반긴다.
이번 주말(5월18일)에는 특히 시크릿 가든 투어(Secret Garden Tour) 행사가 펼쳐진다. 올해로15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라호야 히스토리컬 소사이어티 주최로 오전 10시~오후 4시 열리며,여섯 개의 아름다운 프라이빗 가든이 일반인들에게 공개된다.
이날 행사는 에스탄시아 라호야 호텔 앤드 스파(the Estancia La Jolla Hotel and Spa)에서의 브런치를 시작으로 셔틀을 타고 가이드의 안내에따라 가든을 구경하게 된다.
비용은 1인당 60달러(셀프 투어)부터다. 방문전 문의전화를 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858)459-5335
•라호야 관광 안내: www.lajollabythesea.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