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00여 벤더모이는 로즈보울은 세계적 명성 착한 가격에 알뜰 샤핑하고 자녀에‘경제교육’까지
■ LA지역 가볼 만한 벼룩시장
벼룩시장은 모든 물건을 갖추고 있다. 곧 다가올 햇빛 쨍쨍한 여름 맞이 머스트 해브 아이템인 일명‘샬랄라’ 치마에서부터 집안 한 구석을 멋지게 장식해 줄 하우스 데코레이션 소품까지 재미있고 톡톡 튀는 물건들이 가득하다. 아무렇게나 마구 올려진 진열대 위에서 맘에 쏙 드는 진귀한 물건을 찾아내는 재미는 흙속의 진주를 가려내는 만큼 짜릿하다. 가격은 또 얼마나 착한가.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사람들도 부담 없는 샤핑을 즐길 수 있으니 말이다. 많은 사람들이 벼룩시장의 재미를 한 번 맛보고 나면 그 매력에 푸욱 빠지게 되는 이유다. 이번 주말 편안한 옷차림으로 가족·친지들과 함께 가까운 벼룩시장으로 나들이를 떠나볼까. LA 지역의 꼭 가 봐야 할 벼룩시장으로 안내한다
■로즈보울 벼룩시장
매달 두 번째 일요일에 들어서는 로즈보울 벼룩시장(The Rose Bowl Flea Market)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벼룩시장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2,500여개의 벤더가 들어서며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앤틱과 가구, 수공예품과 소장용 장식품들이 전시되는데 끝도 없이 펼쳐진 톡톡 튀는 물건들을 구경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로즈보울 벼룩시장은 특히 감각 있는 빈티지 의상 셀렉션으로 유명하며 할러데이 선물이나 홈 데코레이션 용품을 구입하기 좋은 프리미어 벼룩시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로즈보울 벼룩시장은 하루 종일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먹을거리도 제공하는데 대니시와 시나몬롤의 아침메뉴, 단백질이 가득한 런치 메뉴, 샤핑으로 심신이 피곤해질 무렵인 오후에는 고메이 프렛즐과 커피, 프로즌 레모네이드, 에너지 부스트 드링크, 칵테일과 맥주까지 다양한 먹을거리와 음료수가 선보여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입장료는 성인 8달러, 12세 이하 아동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주소 및 전화번호: 1001 Rose Bowl Dr. Pasadena, CA 91103, (626)577-3100
•상세 정보: www.rgcshows.com
■멜로즈 트레이딩 포스트
공립학교들의 예술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비영리 단체인 ‘그린웨이 아트’(Greenway Arts)가 주최하는 ‘멜로즈 트레이딩 포스트’(The Melrose Trading Post)는 매주 일요일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페어팩스 고등학교(Fairfax High School)에서 열리는 벼룩시장이다.
약 200여개의 벤더가 참가해 다양한 종류의 앤틱제품과 액세서리, 수공예품을 판매한다. 민생고를 해결할 수 있는 푸드코트도 들어서니 더욱 즐겁고 풍요로운 샤핑을 즐길 수 있다. 일요일 오후 1~4시 라이브 재즈공연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입장료 2달러.
•주소 및 전화번호: 7850 Melrose Ave. LA, CA 90046, (323)655-7679 ext. 103
•상세 정보: www.melrosetradingpost.org
■로디엄 오픈에어 마켓
레돈도비치에 자리 잡은 로디엄 오픈에어 마켓(Roadium Open Air Market)은 60년 넘게 남가주 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보물창고’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니다.
진귀하고 재미있는 앤틱 장식용품과 수공예품이 가득한 진열대들은 눈을 휘둥그레지게 만든다.
화장실 매트에서부터 부엌용 식기와 유리그릇까지 없는 게 없기 때문이다.
그것도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니 맘에 쏙 드는 물건을 발견했을 때는 횡재한 느낌이 든다. 요일별 테마도 재미있다. 월요일은 정크 먼데이(Junk Mondays), 패션 수요일(Fashion Wednesdays), 가죽 목요일(Leather Thursdays) 등의 테마에 맞는 샤핑을 즐길 수 있는데 잡지에서 튀어나온 듯한 멋진 빈티지 의상을 구경할 수 있다.
연중무휴 오픈한다. 입장료는 1~5달러.
•주소 및 전화번호: 2500 W. Redondo Beach Blvd. Torrance, CA 90504, (800)833-0304
•상세 정보: www.roadium.com
■벤추라 벼룩시장
매달 두 번째 일요일 벤추라 하버의 그림 같은 바닷가 근처에서 열리는 벤추라 벼룩시장으로 미니 휴가를 떠나보자.
500여개의 벤더가 펼쳐놓는 화려한 앤틱과 수공예품, 액세서리, 보석, 시계 등 다양한 아이템이 판매된다.
또한 여러 종류의 화분에 심겨진 식물들도 판매되는데 상큼한 봄을 만끽하게 해준다.
벤추라 벼룩시장을 더욱 재미있게 돌아보는 방법은 바로 앰트랙 트레인(Amtrak Train)을 이용하는 것.
벤추라 벼룩시장의 입구까지 친절하게 데려다 주니 주차 걱정 없이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벼룩시장에서 눈요기를 즐긴 뒤 하버 블러버드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배를 채우면 근사한 하루 나들이가 완성될 것이다.
입장료는 5달러, 12세 이하 아동은 어른과 동반 입장하면 무료다.
•주소 및 전화번호: 10 W. Harbor Blvd. Ventura, CA 93001, (323)560-7469
•상세 정보: www.rgcshows.com
<홍지은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