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주의 향연, 신나는 라이브 뮤직과 만났다
모든 게 풍요롭게 느껴지는 10월이다. 그래서 그런지 이 달에는 남가주에서 다양한 행사들이 풍성하게 열린다. 10월의 행사로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핼로윈 호박(펌킨)축제(Halloween Pumpkin Festival) 및 펌킨 패치(Pumpkin Patch)다.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 펼쳐진 펌킨 패치에서 큼지막한 호박도 직접 따보고, 옥수수와 건초더미로 만든 미로를 들어가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어른들을 위한 것으로는‘맥주의, 맥주에 의한, 맥주를 위한’ 행사인‘옥토버페스트’(Oktoberfest)를 손꼽을 수 있다. 지난 9월부터 시작돼 10월 말까지 남가주 주말을 즐겁게 하고 있는 옥토버페스트는 독일 뮌헨에서 시작된 세계적인 축제. 이제는 미국 곳곳에서도 독일 이민자들에 의해 흥겨운 맥주파티인 옥토버페스트가 열려 맥주 매니아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이 행사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맥주 맛은 물론 전통 독일식 소시지와 민속요리를 흥겨운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만끽할 수 있다. 한국문화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행사도 있다. LA와 오렌지카운티에서 잇달아 열리는 한인축제가 그것. 이달 내내 남가주에서 펼쳐질 10월의 행사들을 소개한다.
LA·오렌지카운티 한인축제서
펌킨 페스티벌·옥토버페스트까지
■ 펌킨 페스티벌
10월의 또 다른 행사로는 남가주 곳곳을 황금빛으로 물들이는 펌킨 페스티벌(Pumpkin Festival)이다. 또한 지푸라기와 건초더미, 허수아비 등으로 꾸며진 ‘핼로윈 펌킨 패치(Halloween Pumpkin Patch)도 곳곳에 마련된다.
핼로윈 펌킨 페스티벌은 가족단위의 재미와 함께 가을농장 체험의 장으로서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거머쥘 수 있는 행사라 더욱 의미가 있다. 여기에 라이브 음악과 예술작품 전시회, 맛있는 먹을거리 등은 덤이다.
남가주에서는 피어스 칼리지(Pierce College)에서 열리는 ‘핼로윈 하베스트 페스티벌’(Halloween Harvest Festival)과 칼라바사스(Calabasas)의 호박축제인 ‘칼라바사스 펌킨 페스티벌’(Calabasas Pumpkin Festival), 벤추라 카운티의 포크너 농장(Faulkner Farms)의 펌킨 패치 등이 펼쳐진다.
지난 9월 말부터 시작돼 10월31일까지 매 주말마다 열리는 피어스 칼리지의 핼로윈 하베스트 페스티벌은 펌킨 패치와 함께 펼쳐진 ‘할러데이 힐’(Holiday Hills)과 공포의 팩토리 오브 나잇메어스 헌티드 하우스(Factory of Nightmares Haunted House), 담력훈련을 체험할 수 있는 헌티드 옥수수 미로 트레일(Creatures of the Corn Haunted Trail) 등이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의 인기 아이템인 헤이 라이드(Hay Ride)와 동물농장, 사각평의 호박인 스푸클리(Spookley) 쇼도 계속해서 펼쳐진다.
10월20~21일 칼라바사스에서 열리는 칼라바사스 펌킨 페스티벌은 제대로 된 펌킨(호박) 구경을 할 수 있다.
무려 30톤의 호박이 선보이는데, 호박으로 만든 성, 호박 놀이기구, 호박 조각품들이 다양하게 재미있는 모양을 선보인다. 또한 호박파이 먹기 대회와 미라 만들기, 호박씨 멀리 던지기 콘테스트, 페이스페인팅, 호박 볼링, 호박 하키 등 다양한 호박관련 게임이 흥미를 끈다.
이 외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점퍼와 자이언트 사이즈의 미끄럼틀, 카니벌 게임도 들어선다. 칼라바사스 펌킨 페스티벌은 맛있는 먹을거리로 유명하다. 옥수수 구이를 비롯해 유명 바비큐 식당 셰프들이 직접 구워내는 통갈비는 이 행사의 명물로 자리 잡았다.
밴추라카운티의 포크너 농장(Faulkner Farms)에서도 10월 한 달 동안 매 주말마다 흥겨운 가을축제가 펼쳐진다.
포크너 농장에서는 아기자기한 미니기차를 타고 농장을 구경하면서,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기도 하고 직접 손으로 만져볼 수 있다. 호박으로 만든 펌킨 척커(Pumpkin Chucker)는 사진 찍기 딱 좋은 포크너 농장의 명물이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로컬 밴드와 학교 합창단들의 라이브 무대가 흥을 돋우며, 스테이크와 갓 구운 파이, 팝콘, 캐러멜을 입힌 사과, 빙수와 아이스크림 등 맛깔스러운 가을 먹을거리를 배불리 먹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
<피어스 칼리지 핼로윈 하베스트 페스티벌>
•주소: 6201 Winnetka Ave. Woodland Hills, CA 91367
•전화: (818)999-6300
•홈페이지: www.halloweenharvestfestival.com
<칼라바사스 호박 페스티벌>
•주소: 3701 Lost Hills Rd. Calabasas, CA 91301
•전화: (818)222-5680
•홈페이지: www.calabasaspumpkinfestival.com
<포크너 농장 호박 패치>
•주소: 14292 W. Telegraph Rd. Santa Paula
•홈페이지: www.faulknerfarmpumpkinpatch.com/index.html
■ 옥토버페스트
다양한 맥주와 독일 전통음식…우유짜기등 이벤트도
토랜스 알파인빌리지는 남가주 최고의 역사와 규모
남가주의 옥토버페스트를 소개하기 전에,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 잡은 독일 뮌헨의 옥토버페스트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9월 말부터 10월까지 독일 뮌헨에서 총 16일 동안 펼쳐지는 옥토버페스트는 1810년 바이에른 황태자 루드비히 1세의 결혼축하 축제에서 유래돼 오늘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 행사는 세계 각국에서 약 600만여명의 관광객이 몰려올 정도로 독일 최대의 행사는 물론 세계 최대 페어로 자리 잡았다. 맥주와 음식, 흥겨운 움파파 밴드의 라이브 음악이 어우러진 바바리안의 문화는 독일뿐만 아니라 독일 이민자들에 의해 미국과 캐나다 등에도 전파됐다.
남가주 인근에서는 LA와 토랜스의 알파인 빌리지(Alpine Village), 헌팅턴비치(Huntington Beach) 등에서 옥토버페스트를 즐길 수 있다.
USA 투데이지가 세계 최고의 옥토버페스트 중 하나로 선정한 알파인 빌리지 옥토버페스트는 1968년부터 시작됐다. 남가주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규모를 자랑한다.
알파인 빌리지는 토랜스의 ‘맥주가든’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3만2,000스퀘어피트의 대형 천막 안에서 펼쳐지는 이 흥겨운 축제는 지난 9월부터 시작돼 10월28일까지 매주 금~일요일 열리고 있다.
끝없이 펼쳐진 다양한 종류의 맥주와 독일 전통음식을 맛보는 것은 물론, 독일에서 날아온 흥겨운 움파파 밴드의 라이브 공연, 여기에 알프스의 소녀 만화영화에서나 봤을 법한 젖소 우유 짜기 이벤트, 또한 맥주 빨리 마시기 등 재미있는 이색행사도 가득하다.
오렌지카운티의 헌팅턴비치 역시 남가주의 유명 옥토버페스트가 열리는 장소다. 올해로 35회를 맞는 헌팅턴비치 옥토버페스트는 지난 9월부터(9월에는 Beerfest라 불린다) 시작돼 10월28일까지 매주 수~일요일 펼쳐지고 있다.
헌팅턴비치 옥토버페스트는 이곳의 작은 바바리안 마을인 ‘올드 월드 빌리지’(Old World Village)의 ‘올드 월드 레스토랑’(Old World Restaurant)에서 열린다. 역시 독일 전통 민속음악을 선보이는 움파파 밴드가 흥을 돋우는 가운데 옥토버페스트를 위해 특별히 제조된 다양한 종류의 맥주 샘플러와 프렛즐을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바바리안 스타일의 독일 민속의상 퍼레이드, 독일 토종 강아지인 다크훈드들이 펼치는 레이스와 포니 라이드, 페팅주도 펼쳐져 마치 독일의 한 마을에 와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해 준다.
역사는 짧지만 가까운 LA에서도 흥겨운 옥토버페스트를 즐길 수 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LA 옥토버페스트다. 할리웃의 뱅가드(Vanguard)에서 10월20~21일 이틀간 ‘짧고 굵게’ 펼쳐지는 LA 옥토버페스트에서는 세계 곳곳의 유명 맥주는 물론 다양한 와인들도 맛볼 수 있는 와인 테이스팅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로컬 자선단체 부스가 들어서며, 수익금은 이들 단체를 후원하는데 쓰인다.
▲자세한 정보
* 알파인 빌리지 옥토버페스트
•주소: 833 W. Torrance Blvd. Torrance, CA 90502
•전화: (310)327-4384
•홈페이지: www.alpinevillagecenter.com
* 헌팅턴비치 옥토버페스트
•주소: 7561 Center Ave. Huntington Beach, CA92647
•전화: (714)895-8020
•홈페이지: www.stockteam.com/oktober.html
* 엘에이 옥토버페스트
•주소: 6021 Hollywood Blvd. Los Angeles, CA 90028
•전화: (323)463-3331
•홈페이지: www.laoktoberfest.com
■ LA 및 OC 한인축제
올해는 한인 밀집지역인 LA와 오렌지카운티에서 연달아 한인축제가 펼쳐진다.
한인타운 중심 서울국제공원에서 4일 막을 올린 제39회 LA 한인축제는 7일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대행사를 비롯해 한국의 8도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해 특산물을 소개하는 코너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넘치는 한마당 잔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6일 오후 3시부터는 축제의 하이라이트 코리안 퍼레이드가 올림픽 가에서 펼쳐진다. 화려한 꽃차와 각급 학교를 대표하는 밴드팀 등이 참가, 한인사회 위상을 과시하게 된다.
LA축제 뒤를 이어 12일부터 13일까지는 오렌지카운티 가든그로브에서도 한인축제가 열린다. 장터와 다양한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특히 13일 오후 6시부터는 전 세계를 열광시키고 있는 가수 싸이의 히트곡 ‘강남스타일’ 댄스 콘테스트가 본보 주관으로 열려 인기를 독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홍지은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