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우리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미국의 하이앤드 가구들이 언제부터 유래 되었는지 이해하기 위해 미국 조지안 스타일, 팔라디안 스타일, 치펜데일 양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이번에는 미국 하이앤드 가구에 접목되어진 여러 양식들의 디자인들이 가진 장점들이 무엇인지 알아보며 오늘날 그 흐름이 미국가구에서 어떻게 이어지고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세계적으로 3대 리프로덕션 가구의 전시회가 있는데 미국 하이 포인트, 독일 퀼른, 이탈리아 밀라노 가구전시회를 들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하이포인트라는 도시에서 매년 4월과 10월 두 차례 개최되는 전시회가 단연 세계 최대 규모이다.
‘American-made’ 가구들을 찾기 어렵다고들 생각을 많이 하지만 이곳이 바로 미국 최고의 품질의 하이앤드 가구 컬렉션을 모아놓은 곳이며 매년 새로운 디자인과 편안함까지 갖추어 제작된 최고 품질의 가구들이 이곳을 통해 전시되어 진다.
요즘에는 해외에서 만들어져 나오는 값싼 가구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싸다고만 해서 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은 미국 하이앤드 가구의 품질과 디자인을 실질적으로 비교해 보면 당연히 이해할 것이다.
하이 포인트에 전시된 유명한 가구 브랜드들도 부분적으로는 해외에서 만들어져 오는 것이 사실이지만 미국 내에 있는 ‘manufacturing factory’ 에서의 엄격한 디자인과 품질의 관리 하에 함께 만들어 나오게 되어 있으므로 고품질의 디자인과 퀄리티가 살아 있는 가구들이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많은 ‘American-made’ 가구들은 미국에서 수확한 단단한 재목의 나무로 제작하게 되어 있다. 이 나무들은 ‘sustainable forestry practice’라는 엄격한 미국 가이드라인에 따라 수확된 나무들이다. 그러므로 미국의 나무 제조업체들은 다른 나라에는 없거나 시행하지 않는 엄격한 환경법칙에 따라서만 나무를 생산하고 하이앤드 제품들은 바로 이러한 나무로만 제작되어 진다는 뜻이다.
미국가구를 만드는 장인들은 세계적으로 명성이 있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대대로 그들의 손위 사람들에게 물려받은 기술을 갈고 닦아왔으며 과소평가해서는 안 되는 특별한 기술과 경험을 갖추고 있는 자들이기 때문에 이러한 사람들에 의해 제작된 미국가구들은 하나의 작품이라고 생각하여도 좋다.
하이앤드 가구의 서랍을 열어보거나 나무를 손으로 직접 만져보면 세심한 시공에 놀라고 나무의 단단함과 고급스러운 품질에 놀라고 그 디자인의 아름다움에 놀라게 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다.
어떠한 장인에 의해 가구가 제작되었고 얼마나 세심한 기술을 가지고 얼마나 오랫동안 정성을 들여 만들었는지가 그 가구의 품질을 결정한다고 할 때, 미국 하이앤드 가구들은 최고의 품질을 가진 아름다운 가구임을 자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하이앤드 가구 중 대표적인 브랜드인 ‘마지카슨’(Marge Carson)은 소파, 침실, 다이닝 세트 등 실내장식에 관계된 모든 하이앤드 가구를 제조하고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 가구이다.
설립자인 ‘Marjorie Reese Carson’ 은 캘리포니아 내의 인테리어 디자이너였으나 자신의 고객들에게 딱 맞는 가구를 찾아주는데 있어서 힘들어하던 중 1947년에 ‘Marge Carson’이라는 자기만의 가구라인을 시작하였다.
그녀로서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가구를 찾는 방법은 자신이 직접 만들고 디자인하는 방법 외에는 없었다. 그리하여 그녀는 2명의 가구 장인을 고용하여 자신이 디자인한 가구들을 닭장을 개조한 허름한 공장에서 만들기 시작하였다.
회사는 곧 번창하여 발전되기 시작하였고 여러 가지 다자인들을 확장하며 제조업체로 발전해 나아간 것이 오늘날의 마지카슨을 만들어낸 것이다. 마지카슨은 우아하고 웅장하면서도 세련된 여성스러움과 정교한 장식을 동시에 가진 아주 뛰어난 디자인과 최고의 품질을 가진 가구라 할 수 있겠다.
거의 모든 마지카슨의 디자인은 전통적인 여러 가지 양식으로부터 유래되었으며 거기에 현대적인 감각을 트위스트한 디테일 장식이 특징이다.
(213)380-3222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