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름다운 모래사장과 절경… 조개들의 천국 모래언덕 거침없이 달리는‘허머투어’즐겨
▶ LA서 떠나는 1박2일 ‘피스모비치’
가는 길
이곳은 찾아가기가 용이한 곳인데 LA를 중심으로 본다면 101번 프리웨이를 타고 북상하다 154번, 그리고 다시 만나는 101번을 이용하는 코스가 있다. 약 176마일 정도이며, 3시간20분 정도가 소요된다.
하지만 바다의 정취를 빼놓고 싶지 않다면 101번으로 가다 1번 퍼시픽코스트 하이웨이로 갈아타는 방법도 있다. 길이 좁고, 굴곡이 있어 마일리지가 더 나온다.
무엇을 할까
▲ 단체투어
1. 투어버스
이 지역이 생소하다면 가장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버스투어를 타보는 것이다. 안내원이 동승해 주요 관광지를 다니면 상세히 설명해 준다. 투어버스는 또 와이너리를 다녀오는 코스도 제공하고 있어 와인 매니아들에게도 즐거운 시간을 제공한다.
- Breakaway Tours: (805)783-2929
- Silverado Tours: (805)545-8400
2. 자연투어
인디언 유적지를 포함해 자연 생태계를 볼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 있다. 가이드가 동행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있어 필요한 것을 선택할 수 있다.
- The Dunes Center: (805)343-2455
- 웹사이트: http://www.dunescenter.org/
▲ 자연생태계 투어
1. 해양동물
피스모비치에서 배를 타고 나가면 해안가를 따라 움직이는 고래들을 구경할 수 있다. 또 바다코끼리와 수달 등 다양한 해양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 고래관광: Patriot Sportfishing (805)595-7200
2. 대합조개
피스모비치는 한인들에게 대합조개를 주울 수 있는 곳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그러나 욕심이 과해 규정을 위반했다가 적발돼 엄청난 벌금을 물게 되는 곳도 이곳이다.
대합조개를 줍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라이선스를 구입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그리고 주울 수 있는 크기와 양이 정해져 있는 만큼 라이선스를 구입할 때 이를 정확히 이해해야 낭패를 막을 수 있다. 라이선스는 K마트(애로요 그란데), 롱스 드럭(피스모비치), 가타 고 피싱(피스모비치) 등에서 14달러20센트를 내면 주 수렵국이 발급하는 것을 받을 수 있으며, 대합조개가 서식하는 지역 입장권도 구입해야 한다.
▲ 허머 투어
4륜 구동의 허머를 타고 모래언덕과 해변을 달리는 것은 색다른 즐거움이다. 온가족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역동적인 느낌을 받는 것 자체만으로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릴 수 있다. 일인당 45달러이며,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다.
- Pacific Adventure Tours: (805)481-9330
- Extreme Hummer Adventures: (866)543-6355
주변 관광지
1. 허스트캐슬
피스모비치 주변에는 가볼 만한 곳들이 여러 곳 있지만 대표적인 곳 을 들라면 단연 허스트캐슬이다. 피스모비치에서는 약 55마일 정도 떨어져 있다.
여러 번 소개된 곳이지만 고가의 다양한 예술작품 집합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곳이어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 예약: (800)444-4445
2. 온천
피스모비치에서 가까운 곳에 두 곳의 미네럴 온천이 있어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빌라 핫스프링스는 수영장 크기의 풀에서 온천수로 수영과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기구도 설치돼 있다. 개장시간은 일요일~목요일 오전 8시-오후 8시, 금요일~토요일은 오전 8시- 오후 9시. 그러나 계절에 따라 개장시간이 변동될 수 있어 미리 알아봐야 한다.
이보다 고급스런 온천장을 원한다면 시카모어 미네럴 스프링스 리조트가 적당하다. 호텔식이며, 각 방마다 야외욕조가 설치돼 있어 연인들을 위한 공간으로 더욱 인기가 높다. 프라이빗한 공간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 Avila Hot Springs: (805)595-2359, (800)332-2359
- Sycamore Mineral Springs: (805) 595-7302
숙박
1. 호텔
피스모비치는 찾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다양한 가격대의 호텔과 모텔들이 많다.
미리 피스모비치 시가 운영하는 웹사이트(www.pismobeach.org)를 이용하면 숙박시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예약도 가능하다. 또 일반 여행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예약할 수 있다.
2. 캠핑
조금 더 자연과 가까워지고 싶다면 캠핑을 하는 것도 즐거운 추억을 남겨준다. 자녀들과 함께 텐트를 치고, 직접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 자체가 곧 교육이다.
피스모비치에는 두 곳의 캠핑장이 마련돼 있는데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해변에서의 캠핑은 여름이라도 기온 차가 클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 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의류 등 준비물을 잘 갖춰야 한다.
특히 여름시즌에는 자리 잡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예약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문의(800)444-7275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