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욱(우기아트 원장)
⑩일러스트레이션
▲AAS: 일반적이 Fine Art 포트폴리오에 아래의 지시를 따른 첨가작품을 보내야 한다. ◎파트 I: Illustration Test-카테고리 1: ORIGINAL DRAWINGS AND PAINTINGS CREATED FROM DIRECT OBSERVATION: 인물화/인체모델드로잉, 상황표현(자는 모습, 밥 먹는 모습, TV보는 모습 등), 환경표현(풍경화, 지저분한 부엌, 정리가 되지 않은 침대 등), 컨셉추얼(동물이나 메트릭스 같은 모습의 자화상 등), 정물화 등 주제를 직접보고 그린 7~10 드
로잉이나 페인팅을 보내야 한다.
-카테고리 2: ORIGINAL WORK CREATED FROM OTHER SOURCES: 사진을 보고 그린 것, 작가의 상상작품을 이용한 또는 직접 보고 그린 7-10개의 드로잉, 페인팅, 디지탈 이미지.
-카테고리 3: ILLUSTRATION DRAWING OF EXTERIOR SCENE: 재료는 콘테, 목탄, 흑연을 이용한 흑백 드로잉이여야 한다. 주제는 도시나 시골을 배경으로 한 풍경이어야 한다. 이웃, 바쁜 도시, 수퍼마켓, 큰 몰의 주차장, 학교, 집, 사람, 차 등 재미있게 상황을 연출할 수 있는 물체 등을 넣어서 투시도, 빛, 구도, 시간의 변화 등을 그려야 한다.
◎파트 II: Written Essays: 250자 내외로 본인이 작가라면 가장 중요한 스킬이 무엇인가?, 어떤 재료를 가장 많이 즐겨 쓰는가?, 대학을 졸업하고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상상해보았는지? 등의 주제로 에세이를 써야한다. 또한 500자 내외로는 지난 몇 년간 작가로 활동해본 적이 있는가? 어떤 사람, 장소, 물건이 작가로써 영감을 주는가? FIT 일러스트레이션 프로그램이 어떻게 목표를 달성시켜 줄 것 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등을 설명하는 에세이도 써야한다.
▲BFA: 일러스트레이션에 관련된 지식, 창의력, 스킬을 보여주는 작품을 만들면 된다.
⑪인테리어 디자인
▲AAS: 재료에 상관없이 작품을 만들되 디자인 전개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 아주 깔끔하고 수준 높은 테크닉을 실행할 수 있는 작품이어야 한다. 아래 프로젝트도 함께 보내야 한다.
◎파트 I: Design Test: -프로젝트 1: FLOOR PLAN
잉크나 연필을 이용한 Scale of ¼ inch=1 foot(metric scale=1:50)를 사용해서 큰 방이나 공간을 나타낸 평면도를 그려야 한다. 가구. 문, 창문, 기둥 등도 표시해야한다.
-프로젝트 2: THREE-DIMENSIONAL DESIGN-Choice of Media/Emphasis on Color: 내가 좋아하는 방이나 공간의 도형물을 만들어야 한다. 과거, 현재, 미래 또는 상상의 공간이어도 된다. 어떤 재료든지 상관 없으나 실제적인 느낌 또는 추상적으로 표현을 해도 된다. 감정을 강조할 수 있는 색을 함께 섞어서 표현하여야 한다.
-프로젝트 3: FURNITURE SKETCH-CHAIR: 3가지 다른 관점에서 본 가구를 프리핸즈 드로잉을 제출해야 한다. 한 종이에 마커, 수채화, 칼라연필, 파스텔 등 어떤 재료를 사용해 그려도 상관 없다.
-프로젝트 4: DESIGN A FUNCTIONAL OBJECT OR PIECE OF FURNITURE: 한 작가의 디자인 스타일을 리서치한 다음 그의 스타일을 전달할 수 있는 기능적인 사물을 시각적으로 전달해야 한다. 자신이 직접 구상해낸 아이디어를 재료에 상관없이 설계, 입면도, 원근법을 이용한 드로잉을 재료에 구애 없이 한 종이에 표현한다. 위의 리서치한 작가이름과 영감을 받았던 작가의 작품을 다른 종이에 써서 함께 동봉하여야 한다.
◎파트 II: Your Original Artwork: PORTFOLIO SUBMISSION: 8-10 작품을 제출해야 하는데 장르에 상관이 없고 작가적인 능력, 디자인 센스, 창의력, 등을 잘 보여줘야 한다. 직접보고 관찰하여 그린 작품도 되며 제도, 평면도, 원근법을 이용한 제도 등을 포함해도 되지만 꼭 필요한 사항은 아니다. 수채화, 페인팅, 콜라쥬 등 순수미술이 강조된 작품도 추천한다. 단, 디자인 센
스, 프리핸즈 드로잉, 사물을 시각으로 표현 할 수 있는 능력, 색 감각, 비율, 텍스처 등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조각, 그래픽, 세라믹, 텍스타일 디자인, 컴퓨터 그래픽, 사진등도 상관없이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좋다.
◎파트 III: Written Essays: 주로 보는 신문, 잡지 또는 웹사이트가 무엇인지 250자 내외로 쓰고 나를 반드시 3단어로 표현한다면 그것은 무엇인가?,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장래 직업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면 왜 이 직업을 선택했는가 등을 250자 내외로 써야한다.
⑫주얼리 디자인
▲AAS: ◎파트 I: Design Test-프로젝트 1: SKETCHING TEST: 사각형, 삼각형, 원 등 기하학적인 모양을 서로 조합시킨 목걸이, 귀고리, 브로치 등 디자인한 다음 실제 사이즈로 3개를 연필이나 잉크를 이용하여 입체적으로 스케치한다.
-프로젝트 2: INSPIRATION TEST: 현재 살아있는 또는 역사에 존재했던 아이콘을 하나 정한다. 그 아이콘이 정치적, 사회적인 역사적 장면에 있어도 되고 현재의 이벤트도 있어도 상관이 없다. 그리고 그 아이콘에게 입힐 주얼리를 디자인한다. 아이콘의 이름과 영감을 받은 초기디자인과 마지막디자인을 잉크와 연필로 된 스케치를 함께 제출한다.
◎파트 II: Your Original Artwork: PORTFOLIO SUBMISSION: 장르에 구분 없이 수준 높은 5-7개의 평면작품, 세라믹, 왁스, 찰흙, 석고, 나무, 종이, 철사 등 재료에 상관없이 제작된 5-7개의 입체작품 등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한다.
◎파트 III: Written Essays: 왜 주얼리를 전공하고 싶어하는지? 어떤 주얼리 산업분야에 가장 관심이 있는지를 300자 내외로 써야하고 현대 주얼리 디자이너, 감탄 받은 디자인 보석점 또는 상업, 패션보석점을 묘사한 걸 500자 내외로 써야 한다
◎파트 IV: 추가 에세이(1년과정 풀타임 준학사학위 과정): 왜 1년 프로그램을 선택했는지 250자 내외로 설명하고 땜질, 바느질, 필링, 광내기 등 주얼리 가공의 테크닉에 친숙한지?, 땜질하지 않고 만드는 주얼리 가공, 불을 사용해 땜을 하면서 만든 주얼리 가공에 익숙한지를 적어야 한다.
⑬남성복 디자인
▲AAS: ◎파트 I: Design Test-프로젝트 1: MIX-AND-MATCH DESIGNS: 패션디자인과 같은 방법으로 프로젝트 1을 만든다. 프로젝트 2: FASHION DESIGN ARTWORK: 패션디자인과 같은 방법으로 프로젝트 2를 만들되 남성복이여야 한다.
◎파트 II: Sewing Test: 프로젝트 3: GARMENT SAMPLES: 패션디자인과 같은 방법으로 프로젝트를 만든다.
◎파트 III: Written Essay: 패션디자인과 같은 주제로 250자 내외로 된 에세이를 써서 보내야 한다.
⑭패키지 디자인
▲BFA: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의 스킬, 창의력, 지식이 있는 원본의 작품 10-15개를 이력서와 함께 보내야 한다. 작품에는 타이포그래픽 스킬, 테크닉 스킬, 특별한 스킬이 보여 지는 작품으로 구성돼 있으면 좋다. PK 211 Introduction to Packaging Design 수업을 1, 2학년때 수강했다면
그때 만든 작품과 수강학기와 날짜를 함께 보내야 한다.
⑮사진
▲AAS: 패션이든 광고 등 특정한 주제에 상관없이 제작된 질 높은 사진작품을 보내야 한다. 디자인 센스, 상상력, 창의력, 관심 있는 다양한 주제, 실험적인 작품, 복잡한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 정리되고 깔끔하며 신경을 많이 써서 만든 포트폴리오이여야 한다.
◎파트 I: Design Test: -프로젝트 1: PHOTOGRAPHY EXAM: 한사람이나 사물을 정하여 6가지 이미지로 각각 다양한 방법으로 찍은 사진을 제출하여야 한다.
-프로젝트 2: PORTFOLIO: 사진작가라고 생각하고 만든 적어도 12개의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파트 II: Written Essays: 작년에 사진전이 뮤지엄/갤러리에 전시를 했었거나 사진잡지를 펼쳐보고 감동을 많은 적이 있었는지? 그 이유는 무엇이었는지 200자 내외로 써야한다. 사진교육/경험을 200자내외로 쓰고 사진에 영향을 주었던 사진작가 2명을 설명하고 어떻게 본인의 작품세계에 영향을 주었는지 그들의 구체적인 작품을 곁들여 함께 설명해야한다.
▲BFA: 20-25개의 작품을 반드시 보내야하는데 시리즈로 제작된 작품도 된다. 에세이를 반드시 포함시켜야 한다.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풍부며 실험적이면서 테크닉의 실력을 보여주면서 디테일하며 사진이란 직업에 공헌할 수 있는 감동을 줄 수 있는 작품들을 보내야 한다.
?텍스타일/표면디자인
▲AAS: ◎파트 I: Design Test-프로젝트 1: FLORAL DRAWING TEST: 꽃, 잎사귀, 식물들을 두개를 원하는 12x16 사이즈 종이에 연필, 색연필, 마커 등으로 그린다.
-프로젝트 2: STILL LIFE COMPOSITION PAINTING TEST: 적어도 3사물을 가지고 2개의 구도를 각 각 잡는다. 사물은 다양한 크기의 자연적인 것, 인공적인 것도 상관이 없다. 적어도 12x16 사이즈이상의 종이에 색을 사용하여 완성된 작품 2개와 그를 보고 그린 정물사진도 함께 보내야 한다.
◎파트 II: Your Original Artwork: PORTFOLIO SUBMISSION: 페인팅, 니트, 울, 콜라지, 드로잉, 컴퓨터로 만든 디자인작품, 프린트, 판화 등 다양한 종류의 나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작품 8-10개.
◎파트 III: Written Essays: 음악, 아트, 문화, 필름, 패션, 정치, 환경, 문학, 잡지, 신문 등을 서로 비교하여 영감을 얻은 것을 500자 내외로 써야한다.
? 토이 디자인
▲BFA: 고등학교만 졸업해서는 곧바로 토이디자인을 전공할 수 없다. 왜냐면 BFA(미술학사)학위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적어도 준학사학위가 있어야 한다. 우수한 드로잉 스킬이나 미술에 전반적인 소질을 보여 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한다.
?시각프리젠테이션과 전시디자인
▲AAS: ◎파트 I: Design Test-프로젝트 1: STORE DESIGN: 애완용 제품, 음식, 캔디 또는 옷 상점을 선택해 다음의 3개를 디자인하여 제출해야 한다. 제품, 전시의 솔루션, 제품을 잘 프리젠트 할 수 있는 CONCEPT BOARD를 만들되 천의 종류, 이미지, 색 팔레트 가게의 텍스처를 포함시켜야 한다. 또한 이동인구, 공간의 흐름을 나타낼 수 있는 평면도를 그리고 미리 스케치를 하고 1점 투시도로 상점의 인테리어를 그린다.
-프로젝트 2: WINDOW DESIGN: 세계여행이란 주제로 백화점 쇼윈도우를 3개를 디자인한다. 윈도우의 폭과 넓이도 포함이 돼야하며 패션, 전자제품 등 상품을 윈도우에 배치시켜 그린 원도우의 목적이 있어야한다. 주제, 재료, 색, 패턴, 텍스처 등을 꼭 나타내야한다. 3개 윈도우컨셉을 디자인할 때 종이에 하나씩 그려야한다. 11x17 사이즈의 종이에 2개의 스케치와 완성된 백화점 쇼윈도우를 3개를 포함하여 총 5개를 보내야 한다.
-프로젝트 3: GALLERY INSTALLATION DESIGN: 작가의 쇼를 위한 전시를 디자인해야 한다. 벽에 걸 작품이든 받침대에 놓을 작품이든 전시를 조직할 평면도를 그린다. 투시도를 이용하여 자를 사용하지 않은 손으로 직접 그린 실내 공간 스케치 3개를 그린다. 색을 써도 되고 흑백의 드로잉도 상관없다. 위의 총 4개의 드로잉에는 반드시 작가의 그림이 있어야 한다.
◎파트 II: Your Original Artwork: PORTFOLIO SUBMISSION: 전시디자인에 관련이 없는 어떤 장르에 구애 없이 작가적인 능력, 창의력, 디자인센스, 색 감각, 선과 비율을 잘 표현할 수 있는 10개의 작품을 보내야 한다.
◎파트 III: Written Essays: 250자이내로 아트나 디자인수업을 들은 적이 있는가? 있다면 누구에게 배웠는지, 존경하는 작가가 있다면 그들은 누구인가?, 전 세계를 여행할 수 있다면 어디를 가고 싶은가? 그 이유는 무엇인가?, 가장 좋아하는 뮤지엄이 어디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 시각프리젠테이션과 전시디자인의 직업을 믿는 이유는 무엇이고 왜 디자이너가 되고 싶은가? 등을 적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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