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 인근 샤핑· 위락시설도 잘 갖춰져
스노서밋·베어 마운틴 한 티켓으로 모두 이용
■ 마운틴 하이 스키장
LA에서 1시간30분이면 도착하는 마운틴 하이 스키장(Mountain High Ski Resort)은 라이트 우드(Wrightwood)
의 앤젤레스 국유림에 위치한다.
거리상으로 가장 가까워 당일치기, 심지어는 반나절 스키 여행지로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곳이다.
마운틴 하이 스키장은 평균 해발 고도 8,000피트에 전체 면적 515에이커로 스키를 탈 수 있는 면적만 290에이커에 이른다. 어느 정도 실력이 있는 스키어들이 선호하는 웨스트 리조트와 이스트 리조트, 노스 리조트로 나뉘어져 있는데, 웨스트 리조트는 프리 스타일을 즐기는 숙달된 스키어들이 몰리기도 한다.
마운틴 하이 스키장의 성인 1일 리프트 티켓은 30~69달러지만, 포인트 티켓 제도도 실시한다.
포인트 티켓은 일정 포인트를 구입한 뒤 리프트를 탑승할 때마다 포인트를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200포인트에 55-65 달러, 500포인트가 139달러, 1,000포인트가 199달러에 판매한다. 웨스트 리조트의 블루리지 익스프레스(Blueridge Express) 리프팅은 20포인트 사용 마운틴 하이 익스프레스(Mt. High Express) 리프팅도 20포인트며, 이밖에 다른 리프트는 10포인트에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마운틴 하이 스키장 건너편에는 눈썰매를 탈 수 있는 가족용 팍이 있다. 아직 스키가 익숙하지 않은 어린 자녀, 혹은 성인이어도 스키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눈싸움을 즐기며 겨울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찾아가는 길
10번 프리웨이 동쪽 방면을 타고 가다 15번 프리웨이 북쪽 방면으로 갈아 탄 뒤 138번 하이웨이를 바꿔 타고 서쪽으로 가다 2번 프리웨이를 만나 좌회전해서 3마일 정도 가면 된다.
•문의 전화번호: (888)754-7878
•자세한 내용: www.mthigh.com
■ 맘모스 스키장
빅베어 스키장과 마운틴 하이 스키장에는 미안한 말이지만 캘리포니아 최고의 스키장이라 하면 맘모스(Mammoth) 스키장을 떠올리게 된다.
미국 전체에서도 세 번째 안에 드는 스키장으로, LA에서는 약 6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2박3일 이상으로 여행 일정을 잡아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해마다 연 160만명의 스키어들이 찾는데, 특히 연말에는 미 전국에서 몰려온 스키어들로 인해 북적거린다.
맘모스 스키장은 규모만 3,500에이커로 최장 3마일에 이르는 트레일을 포함해 150여개에 달하는 활강코스가 스키어들을 유혹한다. 맘모스 스키장의 리프트는 29개나 있는데,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클라우드 나인 익스프레스’(Cloud Nine Express)는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맘모스 스키장은 또한 리노베이션을 통해 10피트 높이의 미니 파이프를 비롯, 숏레일 슬라이드, 롤러와 점프 등을 갖춰 놓는 등 스키 매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숙박시설, 카페, 오락시설, 스키 및 스노보드 렌탈샵 등 각종 부대시설이 완비돼 있으며, 다양한 라이브 공연과 이벤트를 마련, 잊지 못할 겨울 추억거리를 제공한다.
지난 9일 시즌을 시작한 맘모스 스키장은 내년 6월까지 오픈한다.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늦게까지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맘모스 스키장의 성인 1일 티켓은 69달러며, 성인 시즌 패스는 755달러부터 시작한다.
•찾아가는 길
5번 프리웨이를 타고 북쪽으로 가다 14번 프리웨이로 바꿔 타고 북쪽으로 가면 모하비쯤에서 395번으로 바뀌는데 론파인, 비숍을 지나면 203번 프리웨이에서 좌회전 하면 스키장으로 이어진다. LA 한인타운에서 325마일 거리.
•문의: (800)626-6684
•자세한 내용: www.mammothmountain.
com
■ 스키 리조트 여행 팁
맘모스는 다음 해 6월까지 시즌
1. 시즌 패스
겨울이면 주말마다 스키장으로 달려가는 스키 혹은 스노보드 매니아가 아니더라도, 스키시즌에 10번 이상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시즌 패스를 구입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다. 게다가 스키장을 방문할 때마다 리프트 티켓을 사야 하는 번거로움도 해결해 준다.
맘모스 스키장의 경우 6월까지, 일반 스키장의 경우 4~5월까지 스키시즌이 이어지기 때문이다. 시즌 패스는 12월 초까지는 20~40%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니 서두르는 것이 좋다.
2. 2일 이용권 패키지
시즌 패스까지는 아니더라도 2박3일 여행 일정으로 이틀 연속 스키장을 찾을 것 같다면 역시 2일 이용권 패키지를 구입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3. 리프트 티켓 & 랏징 패키지
스노서밋과 베어 마운틴 모두 리프트 티켓과 랏징(lodging)을 포함한 패키지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해당 스키 리조트 웹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