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인근에는 팔로알토(Palo Alto)와 몬트레이(Monterey) 등 작은 도시가 옹기종기 모여 있다. 그 중 퍼시픽코스트 최고의 휴가지로 손꼽히는 작은 마을이 있으니 바로‘카멜’(Carmel)이라는 조그마한 마을이다.
카멜은 LA에서 샌프란시스코 가는 길에 몬트 레이와 인접하며 바다와 해변을 끼고 있다. 총 인구도 겨우 몇천명 에 지나지 않는다. 하지만 탁 트인 골프장이 보이는 카멜비치, 동화 헨젤과 그레텔에 나오는‘과자로 만든 집’을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집과 샵들이 다른 세계로 온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하는 매력적인 곳이다.
또한 다양한 히스토릭 사이트들, 아트 캘러리와 세계적인 레스토랑과 부틱샵이 즐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주말 아름다운 동화 속으로의 나들이 를 떠나 볼까. 캘리포니아의 보석과 같은 마을 카멜을 소개한다.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치’아침에 더 멋져
‘시닉로드’드라이브 후 카페서 커피 한잔 그만
■ 이것들을 즐기자
1. 비지터센터 여행의 첫 출발지는 비지터센터다. 지역 정보는 물론 지도를 통해 여행의 전체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카멜 비지터 센터는 월~토요일 오전 10~오후 6시, 일요일은 오전 11~오후 5시 오픈한다. (831)624-2522. 자세한 내용은 www. CarmelCalifornia.org에서 찾을 수 있다.
2. 카멜비치 이른 아침 미국에서 가장 깨끗하고 아름다운 비치로 손꼽히는 카멜비치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시닉 로드(Senic Road)로 드라이브를 즐긴 뒤, 그림같이 아름다운 로컬 베이커리 혹은 카페에 서 커피 한 잔에 크로상을 즐겨보자. 낮에는 다양한 갤러리와 히스토릭 사이트를 구경한 뒤 밤에 다시 카멜비 치를 찾아와 하루를 마감하며 비치 캠 프파이어를 즐기면 완벽한 마무리가 될 것이다.
3. 아트 뮤지엄 미시시피 지역 서쪽에서 생성된 최 초의 아트연합회인 카멜아트연합회 (Carmel Art Association )의‘ 오픈-에어 아트 뮤지엄’ (Open-air Art Museum)을 가면 캘리포니아의 유명 아티스트들의 쇼케이스를 감상할 수 있다. 100개의 A-리스트 갤러리가 스퀘어 마일에 밀집해 있으니 갤러리 감상도 빼놓을 수 없다. 자세한 내용은 www. carmelart.org를 참조할 것.
4. 유명 레스토랑 여행지에서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먹는 즐거움’이다. 카멜은 ‘ 와인 스펙테이터’ (Wine Spectator)가 선정한 훌륭한 레스토랑 이 가득하다. 유러피안 스타일의 카사 노바(Casanova), 20년 전통의 앤톤 앤 미셸(Anton & Michel) 등 종류도 스시 로부터 이탈리안 레스토랑까지 다양해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또한 라 이브 퍼포먼스와 함께 독특한 저녁식 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고급 레스 토랑도 인기다. 선셋센터(Sunset Center) 의 랜드마크인 골든 보우 플레이하우스 (Golden Bough Playhouse)는 퍼시픽 레 퍼터리 디어터(Pacific Repertory Theatre) 의 홈 무대이기도 하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www.PacRep. org, www.SunsetCenter.org 등의 웹사 이트에서 알아볼 수 있다.
5. 카멜 헤리티지 소사이어티 카멜 헤리티지 소사이어티의 퍼스트 머피 하우스(Carmel Heritage Society’ s First Murphy House)에서는 1902년 시 작된 카멜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다.
*www.CarmelHeritage.org
6. 스파 & 살롱 카멜은 세계적인 휴양지인 만큼 유 명한 스파와 살롱이 가득하다. 최고 의 귀빈이 된 듯한 느낌과 휴식을 동시 에 맛볼 수 있다. 도미니크 앤 살롱 앳 링컨 레인(Dominique’ s and Salon At Lincoln Lane)이 특히 유명하다.
7. 와인 & 치즈 가란테 바인야드와 부치 레스토랑 & 와인 머천트 등 유명 와인들을 맛볼 수 있는 곳이 가득하며, 세계 곳곳에서 공수해 온 맛깔스러운 고메이 치즈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www.CarmelPlaza.com
8. 바 & 팝(Bar & Pub) 이국적이면서도 흥겨운 팝 혹은 바 에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보자. 잭 런던스 바 & 그릴(Jack London’ s Bar & Grill), 혹은 영화배우 클린트 이스 트우드가 운영했던 호그스 브레스 인 (Hog’ s Breath Inn)은 독특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9. 하이킹 & 산책 포인트 로보스(Point Lobos)는 사이 프레스 숲이 우거진 아름다운 산책로 와 하이킹 트레일이 가득한 곳. 산책로 를 지나면 우거진 나무에 가려진 동굴, 햇살에 반짝이는 아름다운 비치가 현 기증이 날 정도로 아름다운 절경을 자 랑한다. 또한 운전을 하고 해변에 위치 한‘ 빅 서’ (Big Sur)를 찾는 것도 좋다. 앤드류 몰레라 스테이트 팍(Andrew Molera State Park)과 줄리아 페이퍼 번즈 스테이크 팍(Julia Pfeiffer Burns State Park) 등은 이미 잘 알려진 유명 한 하이킹 트레일이다. 하이킹과 산책 으로 출출해지면 힐사이드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파노라믹 오션 뷰를 만 끽하며 식사를 할 수 있다. 자세한 정 보는 www.pt-lobos.parks.state.ca.us, www.BigSurCalifornia.org에서 얻을 수 있다.
10. 골프의 천국 골프 매니아들에게 가장 관심 있는 대목. 카멜에는 페블비치 리조트 코스 (Pebble Beach Resort’ s courses)는 물론, 카멜스 랜초 캐나다(Carmel’ s Rancho Canada) 등 세계적인 골프 코스가 자 리 잡고 있다. 이곳 몬트레이 페닌슐라 는 골프 레인지로는 최적의 조건인 자 연적 세팅을 갖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 들의 설명이다.
*www.SeeMonterey.com/golf-courses
11. 몬트레이 베이 아콰리엄 온 가족이 바다생물과 대자연의 신 비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다른 아콰 리엄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스릴 과 재미가 가득하다. 또한 해병대 컬렉션 및 삶에 대한 생 생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전시회도 진행 중이다.
*www.MontereyBayAquarium.org
■ 카멜에 가면 이것도 꼭
▲ 와인 테이스팅 투어 와인 매니아라면 카멜이 선보이는 와인 테이스팅 워킹 투어(A Wine Tasting Walking Tour of Carmel)를 놓치지 말자. 로컬 와이너리와 와인 머천트, 와인 레스토랑, 고메 이 마켓 등 북가주와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와인 을 맛볼 수 있다.
▲ 치즈 샵(The Cheese Shop) 치즈 전문 샵으로 다양한 맛의 고메이 치즈는 물론, 커피, 고메이 푸드 전문점이다. 향기로운 와인과 함께 하 는 치즈와 음식이 여유로운 여행의 낭만을 더해준다. (800)828-9463
▲ 부치 레스토랑 & 와인 머천트 B( ouchee Restaurant & Wine Merchants) 세계 곳곳에서 공수해 온 40여개의 와인 리스트를 갖 추고 있다. (831)626-7880
▲ 비노 나폴리(Vino Napoli) 이탈리아 와인 바로 코지한 벽난로와 타파스 메뉴, 다 양한 와인 셀렉션을 갖추고 있다. (831)626-2032
▲ 서프 앤 샌드 제너럴 스토어 S(urf‘ n Sand General Store) 다양한 종류의 프리미엄 와인과 고메이 푸드를 맛볼 수 있다. 애완견도 출입 가능하다. (831)624-1805
■ 시즌별 이벤트
카멜은 시즌별로 아트 & 필름 페스티벌, 퍼레이드 등 다 양한 축제가 펼쳐진다. 가족 혹은 연인들, 친구들과 함께 즐 기기 좋은 시즌별 이벤트를 소개한다.
1. 카멜 아트 & 필름 페스티벌(Carmel Art & Film Festival)
- 날짜: 10월12~16일
- 장소: 다운타운
- 문의: (831)620-1648
- 홈페이지: http://www.carmelartandfilm.com
2. 제95회 시 탄생 기념일 퍼레이드
- 날짜: 10월29일, 오전 11시
- 장소: 다운타운 오션 애비뉴, 정오 선셋센터서 기념오찬
- 문의: (831)620-2020
- 홈페이지: http://www.ci.carmel.ca.us
3. 베테런스 데이 행사
- 날짜: 11월11일, 오전 11시
- 장소: 다운타운 데벤도프 팍(Devendorf Park)
- 문의: (831)620-2020
- 홈페이지: http://www.ci.carmel.ca.us
4. 제41회 홈크래프트 마켓 플레이스
- 날짜: 11월19일, 오전 9시~오후 3시
- 장소: 선셋센터(샌카를로스 8가와 9가 사이)
- 문의: (831)620-2020
- 홈페이지: http://www.ci.carmel.ca.us
5. 할러데이 트리 점등식(Holiday Tree Lighting)
- 날짜: 12월2일, 오후 4시30분
- 장소: 다운타운 데벤도프 팍과 카멜 플라자
- 문의: (831)620-2020
- 홈페이지: http://www.ci.carmel.ca.us
<글 홍지은 객원기자·사진 camelcalifornia.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