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우드가든의 아름다운 실내정원
연방공휴일인 ‘프레지던트 데이’(미국의 대통령의 날) 연휴를 맞아 푸른 여행사, 동부관광 등 뉴욕 뉴저지 한인 여행사들이 뉴욕 인근에 있는 당일이나 1박 2일 코스의 여행지를 선보이고 있다. 뉴욕 일원 당일 코스의 프레지던트 연휴 관광지를 소개한다.
■하우 동굴(Howe Caverns)
뉴욕시에서 올바니쪽으로 약 2시간 30분 거리에 떨어져 있는 하우 동굴은 루레이 동굴보다는 규모는 작지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동굴이고 지하에 위치해 있는 석회동굴이다. 석회암이 지하수나 빗물의 용식과 용해 작용으로 인해 만들어진 석회동굴인 하우 동굴에는 기괴한 모양을 한 종유석과 석순등을 볼 수 있다. 1842년 레스터 하우라는 농부에 의해서 발견되었으나 600만년전에 생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1년내내 화씨 52도(섭씨 12도)를 유지하고 랜턴을 들고 구석구석을 구경하거나 지하 호수 위 보트를 타고 동굴을 관광하기도 하고 가파르고 깊숙한 곳을 파고들며 모험을 즐기기도 하는 등 다양한 동굴 체험을 할 수 있다.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157피트를 내려가면서 동굴 관광이 시작된다. 그룹투어로 동굴을 관광하고 투어 시간은 1시간30분정도.
▲뉴욕시에서 가는 길: 뉴욕스테이트 쓰루웨이(I-87) 노스틑 타고 올바니까지 가면 1-90으로 바뀐다→I-90 웨스트를 타고 가다 25A 출구로 나와 I-88 웨스트로 갈아탄 뒤 출구 22로 빠진다→루트 7 이스트로 진입, 표지판을 따라 가며 동굴 입구가 나온다.
▲주소:255 Discovery Drive Howes Cave, NY 12092 ▲웹사이트: www.HoweCaverns.com
■밴더빌트 맨션
밴더빌트 맨션은 허드슨 밸리 기차 여행 코스로도 유명하다. 허드슨 강의 동쪽에 위치, 뉴욕 부자들의 휴양지로 알려진 하이드 파크에 있는 밴더빌트 맨션은 철도로 부를 축적한 밴더빌트가의 대저택이 있고 저택 안에는 16~18세기의 다양한 디자인의 가구와 미술품이 보존되어 있다. 정원에서 바라보는 허드슨의 겨울 풍광이 멋지다. 밴더빌트 대저택 앞에는 개성 있는 테라스, 분수, 조각상들로 구성되는 정통 이탈리안 가든 형태로 디자인된 ‘공식정원’(Formal Gardens)이 있다. 장미의 계절에는 장미가 만발하는 장미가든도 있다. 공식 웹사이트는 www.nps.gov/vama/index.htm.
■롱우드가든(Longwood Garden)
필라델피아에 있는 롱우드 가든은 뉴욕, 뉴저지 지역 한인들의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인기가 높은곳이다.뉴욕에서 남쪽으로 130마일(230km) 정도에 위치한 롱우드 가든은 1,050 에이커의 광활한 면적에 정원 곳곳이 정교한 디자인에 따라 아름답게 잘 꾸며져 있다.세계적인 부호인 듀폰사의 피에르 듀폰 소유의 이 곳은 두폰의 대저택, 탁 트인 야외 공연장, 호박 전시장, 거대한 실내 정원, 연꽃 정원, 초여름부터 불꽃놀이와 함께 시원하게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분수 정원, 나무 조각 공원 등 볼거리 많다. 프레지던터 연휴가 낀 19일에는 오후 5시30분과 오후 8시 실내정원에서 커트 엘링 쿼텟의 재즈 콘서트가 열린다. US 루트 1을 타고 가다 케네트 스퀘어에서 3마일 북동쪽에 위치해 있다.
▲주소: 1001 Longwood Road, Kennett Square, PA 19348 ▲웹사이트:
www.longwoodgardens.org
■애미시 마을(Amish Town)
필라델피아 인근 랭캐스터에 있는 애미시 마을은 1800년대 네덜란드 후손들인 애미시(Amish)들이 현재 기술과 문명을 거부하고 나름대로의 전통적인 생활방식을 고수하며 살고 있는 곳으로 미국의 ‘청학동’으로 불린다.전기, 전자제품, TV, 컴퓨터를 멀리면서 마차를 타고 자급자족 농업생활을 하는 애미시 공동체의 생활방식을 느낄 수 있고 롱우드가든에서 멀지 않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해리슨 포드 주연의 헐리웃 영화 ‘목격자’의 배경이 된 곳이기도 하다. 농장과 학교, 하우스 등 애미시 빌리지를 구석구석 볼 수 있다. 마을에 들어서면 일단 남자들은 대개 검정 모자에 검정 양복, 길게 늘어뜨린 턱수염을 하고 있고 여자들은 역시 검정색 아니면 짙은 자주색 원피스에 쪽진 듯한 머리를 하고 그 위에 하얀색 스카프를 두르고 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비슷한 차림새를 하고 있다. 주말에만 방문이 허용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21일은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오픈한다. 25분간 투어가 이뤄진다.
입장료는 성인 8달러25센트, 5~12세 어린이 5달러, 4세 미만 무료.
▲주소: 199 Hartman Bridge Road Ronks, PA 17572 ▲웹사이트: http://theamishvillage.net
■허쉬 초콜릿 월드
허쉬가 생산한 온갖 초콜릿이 다 모여 있는 허쉬 초콜릿 월드에서는 초콜릿도 판매하지만 허쉬공장에서 초콜릿을 만드는 과정을 무료 관람할 수 있다. 무료로 공장견학을 할 수 있고 초콜릿도 맛볼 수 있어 체험 학습 현장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뉴욕에서 가는 길: 조지 워싱턴 브리지를 건너 I-80 고속도로로 진입 후 I-287로 간다→I-287사우스에서 1-78로 갈아타 웨스트 방향으로 가다 I-81로 진입한다→I-81 사우스로 가 출구 80으로 나가 루트 743를 타고 가다 보면 우회전하는 허쉬팍 드라이브가 나온다→드라이브를 따라 1.2마일 가면 왼쪽으로 파크 블러바드가 나오고 0.3마일 가량 가면 좌회전해 허쉬 팍 초콜릿 월드로 진입한다. ▲웹사이트: www.hersheys.com/chocolateworld
<김진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