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카운티 최대 축제인 2009 LA카운티 페어가 노동절 연휴인 9월5일부터 7일까지, 그리고 9일부터 10월4일까지 포모나 페어플렉스(Fairplex)에서 성대히 개최된다. 올해로 벌써 87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미국에서 가장 큰 카운티 페어이자 북미의 수백개 유명 페어 중 다섯 손가락에 드는 축제로 가을맞이 주말 나들이로 꼭 한번 방문하기 좋은 축제이다. 543에이커 규모의 축제장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하고, 체험해 볼만한 것도 많다. 지난해만도 약 150만명이 다녀갔을 정도로 해마다 인기를 더하고 있다.
올해로 벌써 87회째
꽃과 동물·익스트림 스포츠
신나는 경마와 요리까지
다양한 행사 ‘행복한 주말을’
LA카운티 페어의 가장 유명한 전시관 중 하나인 플라워 앤드 가든 파빌리언.
페어그라운드에 들어서기 위해 인터넷(www.lacountyfair.com) 검색은 기본이다. 매일 다른 행사가 열리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그 날의 행사를 알아보고 집을 나서는 것이 좋다. 특히 홈페이지에 들어가 ‘페어 이벤트 캘린더’에서 방문을 원하는 날짜를 클릭하면 그 날의 행사 리스트가 나온다. 이 섹션을 프린트해서 가이드로 사용하면 페어그라운드의 우왕좌왕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주요 전시장으로는 ▲꽃과 동물 등 캘리포니아의 원예와 농업, 낙농업과 연계된 전시관 ▲신세대들이 열광하는 익스트림 스포츠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 엑스포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신나는 경마 그리고 요리 경연대회, 와인 클래스, 아트 및 샤핑 등이 어우러져 어린이에서부터 노인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간략하게 살펴보면, 캘리포니아 헤리티지 스퀘어에는 1920년대식 리버사이드 농장도 구경할 수 있으며 대장간, 금 캐기 등에서 체험도 해 볼 수 있으며 돼지들이 레이스를 벌이는 피그 레이스도 열린다. 레드 게이트 쪽에 자리한 샤핑센터는 그야말로 서부지역 최대 페어 샤핑장으로 2,000여개의 소매점 부스가 마련돼 1만2,500여개의 아이템을 가득 마련해 놓는다.
또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으로 유명한 페어뷰 팜에서는 각종 동물농장 체험을 할 수 있다. 염소젖 짜기, 낙농제품 교육, 포니 라이드, 애니멀 교육 쇼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아기 돼지, 아기 양, 토끼, 염소 등과 농장에서의 생활을 아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 그랜드스탠드에서는 경마가 7일부터 24일까지 열리며, 팜 마켓 플레이스에서는 각종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아시안 음식에서부터 멕시칸, 미국 음식 등 3,000여가지의 메뉴를 입맛대로 고를 수 있다.
그라운드가 워낙 넓기 때문에 주최 측에서 운행하는 무료 트램(trams)이나 트롤리(trolleys)를 타면 이동하는데 편하다. 트램과 트롤리는 노란색 게이트(yellow gate)에서 플로워 파빌리언(flower pavilion) 등 3개 노선으로 운행된다. 파킹랏과 그라운드 입구를 연결하는 트램도 있다.
날씨가 더운 관계로 주최 측은 각 음식부스에 식수를 마련해 놓고 있다. 관람객이 음식부스에 가서 식수를 주문하면 무료로 5온스 컵의 물을 준다.
자동차가 고장 날 경우에는 파킹랏에 마련되어 있는 AAA 부스에 가면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문의: (909)623-3111
의류나 유모차 등을 맡기고 홀가분하게 행사에 참가하고 싶으면 그라운드 곳곳에 마련된 키와니스(kiwanis) 스탠드를 찾으면 된다. 사물함(locker) 서비스도 있는데 라커는 사용료를 지불해야 한다.
신세대들이 열광하는 익스트림 스포츠도 열린다.
■개장시간-월요일과 화요일은 문을 닫는다.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밤 10시,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밤 11시,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밤 12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밤 12시,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밤 10까지.
■입장료-13세 이상 성인 주말 17달러, 주중 12달러, 6~12세 주말 10달러, 주중 7달러, 60세 이상 주말 12달러, 주중 9달러, 5세 미만은 무료. 노동절 연휴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입장료는 모두 1달러이며 오후 5시 이후는 13세 이상은 17달러.
■파킹비-일반 10달러. VIP 15달러. 밸릿(게이트 7) 15달러.
■주소-1101 W. McKinley Ave. Pomona
■가는 길-LA 한인타운을 기준으로 10번 동쪽으로 30마일 정도 가면 Fairplex Dr.에서 내려 좌회전 한 뒤 북쪽 방향으로 2블럭 가면 축제장을 만날 수 있다.
■문의: (909)623-3111
www.lacountyfair.com
www.fairplex.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